교회의 사명은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파하는 것이지 정치인을 선출하는 것이 아닙니다.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는 정당 정치에서 중립을 취합니다. 이는 교회가 세워진 모든 나라에서 적용됩니다.
교회에서는 다음과 같은 일을 행하지 않습니다.
- 정당이나 후보자 또는 정강을 지지하거나 홍보 또는 반대함.
- 교회 건물, 회원 목록 또는 기타 자료를 정치적 당략을 위해 사용하도록 허용함.
- 교회 회원들에게 특정 후보 또는 정당에 투표하라고 지시함. 이 정책은 그 직에 출마한 후보가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의 회원이건 아니건 간에 적용됩니다.
- 정부 지도자를 휘하에 두거나 조종하려 함.
교회에서는 다음과 같은 일을 합니다.
- 교회 회원들에게 쟁점에 관해 잘 숙지하고 선거에서 투표하는 등, 지역사회의 책임감 있는 시민으로서 역할을 수행하도록 권고함.
- 교회 회원들이 다양한 배경과 경험을 지니고 있으며 당파적 정치 문제에서 다른 의견을 가질 수 있음을 존중하여, 세련되고 정중한 태도로 정치 일정에 참여할 것을 회원들에게 기대함.
- 입후보자가 교회에서 자신의 출마 혹은 정강을 지지한다는 것을 암시하지 않도록 요청함.
- 지역사회에 중요하거나 도덕적 결과를 수반하며, 교회의 이해관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간주되는 문제에 대해서는 하나의 기관으로서 편파적이 아닌 방식으로 논평할 권리를 가짐.
전 세계 후기 성도의 거의 절반이 거주하는 미국에서는 교회가 총선 때마다 모든 회중들 앞에서 회원들의 투표를 독려하며 당파적 정치 문제에 관한 교회의 중립성을 강조하는 서한을 발표하는 것이 관례이다.
정부와의 관계
공무원으로 선출된 후기 성도들은 독자적으로 결정을 내리며, 그 결정이 개인은 물론 교회가 공개적으로 표명한 입장과 일치하지 않아도 무방하다. 교회는 다른 모든 선출직 공무원들에게 하듯 견해를 전달할 수도 있지만, 이들은 자신들이 대표하도록 선출된 선거구를 염두에 두고 최선의 판단에 기초하여 스스로 선택을 내려야 함을 인정한다.
정부의 역할에 관한 현대 경전 성구: 교리와 성약 134편
교회 감리 역원의 정당 참여
또한 제일회장단은 2011년 6월에 새로운 정치 시즌의 시작과 함께 정치적 중립성에 관한 교회의 입장을 재천명 내지는 추가로 밝히는 서한을 작성했습니다. 이는 상근 직인 모든 총관리 역원, 본부 보조 조직 지도자, 선교부 회장 및 성전 회장들에게 적용됩니다. 이 정책은 상근 교회 직원들에게 해당되지는 않습니다.
“교회 총관리 역원 및 본부 역원들과 그 배우자 및 기타 상근 직에 봉사 중인 교회 지도자들은 후보를 홍보하고, 정치 헌금을 모으며, 후보자 대신 연설하거나 다른 방식으로 지지하는 행위 및 재정적 기여 같은 행위를 포함하는 정치적 선거 운동에 직접 참여해서는 안 됩니다.
지역 칠십인, 스테이크 회장 및 감독은 상근 직이 아닌 교회 역원으로서 선거 위원회에서 활동하거나 다른 방식으로 자신이 선택한 후보자를 지지하는 등 자유로운 활동을 할 수 있으나, 다음 사항을 명심해야 합니다.
- 자신은 한 시민으로서 민주적 절차에 따라 개인 자격으로 행하는 것일 뿐, 어떤 방식으로도 자신의 행위 및 지지가 교회를 대표한다는 인상을 남기거나 시사하지 않는다.
- 교회 비품, 교회에서 만든 주소록이나 이메일 시스템, 또는 교회 건물을 정치적 홍보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는다.
- 자신의 교회 직분 아래 있는 다른 교회 회원들을 대상으로 한 모금 행사나 다른 종류의 선거 운동에 참여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