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는 뉴스 매체의 문의에 대한 응답으로 다음 정보를 제공했다.
교회는 여러 해 전부터 공식 홈페이지에 공간을 마련하여 다양한 “복음 주제”에 관한 내용을 철자 순으로 제공해 왔다. 2013년 11월부터 일반인이 특별히 관심을 가지는 주제에 대해 심층 사설을 게시하며, 이 자료를 보충해 왔다. 여기에는 조셉 스미스의 첫 번째 시현 및 몰몬경 번역 과정 등이 포함된다.(전체 목록은 하단을 참조) LDS.org의 복음 주제 페이지는 그 후 교회 회원들의 개인 공부 자료로 더 잘 활용될 수 있도록 개편되었다.
교회가 10월에 작성한, 복수 결혼(일부다처제)에 대한 주제를 다룬 연재 기사가 최근 수많은 언론 매체의 집중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그 사설의 전후 맥락을 아래에 좀 더 소개한다.
이 사설에서 다룬 복수 결혼에 관한 내용 중 상당 부분이 이전에도 다양한 출처를 통해 출판되었고, 오래되고 박식한 교회 회원이나 역사가, 지도자들 사이에 잘 알려진 사항이다. 교회는 이제 이런 정보를 한곳에 모아 모든 회원들이 손쉽게 볼 수 있도록 하였다.
조셉 스미스가 복수 결혼을 했다는 사실은 새로운 것이 아니다. 실제로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는 조셉 스미스가 150여 년 전에 복수 결혼을 시행했다는 점을 공개적으로 선언한 바 있다. 구체적으로, 교회가 그 선언을 한 것은 조셉 스미스가 자신들의 시초이며 그가 복수 결혼을 시행하지 않았다고 주장하는 다른 교파와의 토론에서였다. 초기 교회 지도자들과 회원들이 복수 결혼을 시행했었지만, 복수 결혼은 100여 년 전에 공식적으로 중단되었다.
교회는 이러한 여러 주제를 둘러싼 광범위한 관심에 대해 인식하고 있다. 최근의 ‘Joseph Smith Papers Project (조셉 스미스 기록들 프로젝트)’와 같은 조사를 통해 초기 교회 교리와 관습에 대해 그 어느 때보다 더 많은 정보를 모았다. 복음 주제 페이지는 회원들이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의 역사와 교리를 연구하고 가르치는 데 사용할 개인 자료용으로 마련된 것이다.
우리는 온갖 주제에 대해 정보가 범람하는 세계에서 살고 있다. 특히 이 인터넷 시대에는 정보를 얻는 좋은 출처와 그렇지 않은 출처가 공존한다. 이에 교회는 우리의 역사 및 교리에 대하여 공식적이고 올바르며, 역사적으로 정확한 정보를 연구하여 제공하는 것을 중요하게 여긴다.
심층 사설의 전체 목록은 다음과 같다:
1. 몰몬은 기독교인인가?
2. 첫번째 시현 기록
3. 인종과 신권
5. 몰몬경 번역
6. 몰몬경과 DNA 연구
7. 하나님과 같이 됨
10. 커틀랜드와 나부의 복수 결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