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에서는 교회 청남 및 청녀 조직을 통해 청소년들을 위한 포괄적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12~17세의 청소년들은 일요일에 함께 모여 종교에 관한 가르침을 듣고 한 달에 몇 차례 함께 모여 봉사 활동, 스포츠, 야영 및 춤과 같은 사회 활동을 합니다. 청남청녀는 또한 목표를 세우고, 그룹 활동을 계획하며, 문제를 해결하는 것과 같은 지도력을 배울 수 있도록 조직 내 지도자의 역할을 맡기도 합니다.
합당한 청남은 12세가 되면 아론 신권 집사에 성임됩니다. 그리고 14세에는 교사 직분에, 16세에는 제사 직분에 성임됩니다. 청남 프로그램에서 지도자의 주요 책임 중 하나는 청남이 신권 책무를 맡고 예수 그리스도와 그분의 복음에 관한 간증을 쌓도록 준비시키는 것입니다.
신권 직분을 지닌 청남들은 일요일 예배 모임에서 교회 회원들을 위해 성찬을 준비하고 전달하며, 회원들의 가정을 방문해 가르침을 주고, 가난한 사람들을 위해 헌금을 걷는 등의 책임을 수행합니다.
청남 조직은 또한 소년들이 “하나님에 대한 신앙”이라는 달성 프로그램을 통해 가정, 개인 생활 및 지역 사회에서 장차 맡게 될 의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준비시킵니다. 또한 교회에서는 미국 및 캐나다 지역의 청남들을 위해 스카우트 활동을 지지하고 후원합니다.
청녀 프로그램의 목적은 십대 소녀들이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간증을 쌓고 교회 내에서의 여성으로서는 물론 도움이 되는 사회 구성원으로서의 미래 역할을 수행하기 위한 준비에 필요한 것들을 배우도록 돕는 것입니다.
청녀 지도자들은 매주 일요일 청녀들에게 복음 원리와 일상의 삶에서 그것들을 어떻게 적용할지를 가르치는 공과를 계획합니다.
청녀는 신앙, 신성한 성품, 개인적인 가치, 지식, 선택과 책임, 선행, 고결성, 정결이라는 여덟 개의 가치관에 따른 목표를 세우는 “개인 발전”이라는 달성 프로그램에 참여합니다. 소녀들은 또한 청녀 야영 프로그램을 통해 유용한 기술을 배우고 상을 받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