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서 몰몬교라는 별칭으로 더 잘 알려진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가 2018년 7월 31일부터 모바일 앱인 ‘복음자료실’과 교회 공식 홈페이지 lds.org의 경전 페이지에 한국어 온라인 성경을 공개한다고 발표했다.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는 구약과 신약이 실린 성경과 몰몬경, 교리와 성약, 값진 진주를 표준 경전으로 정하고 이를 예수 그리스도의 가르침으로 받아들여 왔다. 한국어 성경의 경우 현존하는 여러 번역판 중 개역개정판(2006년, 대한성서공회)을 사용해 왔다.
지금까지는 복음자료실 앱이나 lds.org에서 한국어 성경은 제공되지 않았으며 교회 회원들은 개역개정판 인쇄본 또는 유료 스마트폰 앱으로 온라인 성경을 접해 왔다. 복음자료실 앱과 교회 홈페이지에서 한국어 온라인 성경을 누구나 열람할 수 있도록, 교회의 한국 관리 본부는 대한성서공회와 수년간 대화하며 관계를 쌓아 공식적인 협조를 얻었다.
복음자료실 앱과 lds.org 홈페이지에서 한국어로도 성경을 열람할 수 있게 됨으로써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성경을 더 쉽고 빠르게 접할 수 있는 또 하나의 통로가 마련된 것이다. 기독교인들을 포함하여, 더 많은 사람들이 개인적으로나 가정에서나 성경을 가까이 하고 예수 그리스도의 가르침을 실천하겠다는 결심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
이 온라인 성경에는 개역개정판 성경의 전문이 담겨있으며, 머리말, 각주, 상호 참조 등은 포함되지 않는다. 하지만 몰몬경, 교리와 성약, 값진 진주에 달린 성경 주석과는 연동된다.
복음자료실 모바일 앱은 아래 링크를 통해 설치할 수 있으며, lds.org의 경전 페이지도 아래의 링크를 통해 접속할 수 있다. 경전 페이지에 들어가서 ‘경전’이라는 글자를 클릭하면 구약, 신약, 몰몬경 등 목록이 펼쳐져 원하는 경전을 선택할 수 있다. (lds.org 홈 화면의 '경전 및 학습 메뉴'를 통해 '성경'으로 들어가면 선택 안 됨. 추후 업데이트 예정.)
복음자료실 모바일 앱
LDS.org
* 교회는 누구나 쉽게 복음 자료에 접근하여 예수 그리스도의 가르침을 접할 수 있도록 스마트폰 앱인 ‘복음자료실’과 온라인 경전 페이지 ‘scriptures.lds.org’를 개설하고 118개의 언어로 자료를 제공하며, 이를 계속해서 업데이트해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