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mple-Gokbanjung.jpg
뉴스 보도

넬슨 회장의 권고에 귀를 기울인 북 아시아 지역 성도들의 경험 12 가지

일본, 한국, 괌, 몽골의 성도들이 약속된 축복이 성취되었음을 인식하다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 러셀 엠 넬슨 회장은 제 192 차 연차 대회의 마지막 모임의 폐회 말씀에서 회원들에게 "지금까지 한 번도 해 보지 않았던 방식으로 성전에 집중"하라고 권유했다. "여러분이 성전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내신다면, 삶에서 다른 어떤 방법으로도 받을 수 없는 축복을 받게 되리라는 것을 약속드립니다."

북 아시아 지역의 회원들은 넬슨 회장의 권유를 마음에 새겼다. 그 권고에 따라 성전에 집중한 경험들을 아래 소개한다. 분량과 명확성을 위해 편집을 거쳤다.

와드 성전 방문을 통해 간증을 강화하다

우리는 도쿄 성전에서 차로 8 시간 거리에 있습니다. 성전에 참석하려면 많은 사전 계획이 필요합니다. 우리는 최대 참석자 수를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로 11 월의 주말연휴를 성전 방문일로 정했습니다. 성전 추천서 소지자 중 매우 높은 비율이 성전의식에 참여하기 위해 여행에 동참했습니다.

그 후 우리는 성전을 주제로 하는 간증 모임을 통해 서로의 경험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사실 와드 성전 방문을 위한 준비는 2022 년 4-5 월 즈음에 시작되었습니다.

넬슨 회장님이 10 월 연차 대회에서 성전에 더 집중하라는 권유를 하셨을 때 우리의 노력에 당위성을 찾을 수 있었고 회원들이 성전에 가기 위해 희생을 치루도록 격려하려는 우리의 노력에 대해 훨씬 더 확신을 갖게 되었습니다. 우리는 와드가 함께 성전에 가기 위해 준비하고 성전에 참석하는 훌륭한 경험을 했습니다.

스티븐 채터튼 감독, 미사와 군인 와드 (일본)

성전에서 봉사하면 신앙이 강화된다

언젠가 제 꿈에서 하나님께서 넬슨 회장님을 가리키시며 모든 것이 그의 말대로 되리라고 하신 말씀을 분명하게 기억하고 있습니다. 지난 연차 대회에서 넬슨 회장님이 하신 성전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낸다면 삶에서 다른 어떤 방법으로도 받을 수 없는 축복을 받게 되리라는 약속을 믿고 바로 실행에 옮겼습니다.

Temple1-Korea-sister.jpgDownload Photo

선지자의 말씀을 듣고 처음에는 동생과 함께 매달 2 박 3 일 봉사했으나, 더 많이 봉사하고자 하는 소망이 생겨 한 달 전부터는 횟수를 늘려서 서울 성전에서 매주 의식 봉사자로 봉사를 해왔습니다. 선지자의 음성에 따라 성전에 더 집중하면서 하나님의 계획과 뜻을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게 되는 축복을 받았습니다.

성전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냄으로써 저는 형언할 수 없는 충만한 기쁨과 더불어 하나님과 더욱더 가까워지는 축복을 받았습니다.

김영희 자매, 대전 스테이크 대전 1 와드(한국)

성전은 평화의 성역이다

지난 연차대회에서 선지자께서 주신 이 권고의 말씀은 저의 마음에 큰 울림으로 다가왔습니다. 저는 장로정원회 회장으로서 선지자의 말씀에 순종하여 성전추천서를 지닌 우리 와드의 모든 성도들이 성전에 방문하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래서 상호부조회 회장과 함께 한 분 한 분 성전 참여를 권유했고 차량 배정을 하는 등 준비를 하였습니다. 그 결과 청소년 6 명을 포함한 총 39 명의 와드 성도들이 2 월 25 일 토요일 성전 의식에 참여하였으며, 초등회 회원들을 포함하면 총 43 명의 와드 성도들이 성전을 방문하였습니다.

이는 평소 참석 인원의 두배 정도 됩니다. 저는 특별 성전 방문을 계획하고 실천하는 과정에서 성도들의 마음이 열리는 기적을 보았습니다. 성전은 주님이 팔을 벌리고 우리를 기다리는 곳이며, 평안과 위로를 받는 영적 쉼터라는 간증을 전하고 싶습니다

최덕규 형제, 경기 스테이크 곡반정 와드 (한국)

Temple-Gokbanjung.jpgDownload Photo

                                                

성전에서 일하는 것은 아름다운 경험이다

  저는 도쿄 성전 재헌납 후에 성전 의식 봉사자로 봉사하기 시작했습니다. 전에는 성전에서 봉사할 수 있는 여건이 되지 않았습니다. 의식 봉사를 하면서 저는 성전 성약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하고, 우리가 성전에서 겪는 경험의 상징적 의미에 대한 아름다운 통찰을 얻었으며, 더 자주 개인적인 계시를 경험했습니다.                                      

s(1).jpgDownload Photo

 성전 준비는 세대를 하나로 묶는다

© 2023 by Intellectual Reserve, Inc. All rights reserved.
Download Photo

나고야 동 스테이크 세토 와드의 한 청녀는 올 7 월 여름 방학에 처음으로 성전에 들어가기로 계획하고 그 순간을 고대하고 있다.

첫 번째 성전 방문을 의미 있게 하기 위해 그녀는 패밀리서치를 활용하는 방법을 배우고 있다. 최근 그녀는 증조할아버지의 사진을 "패밀리서치 추억"에 업로드했다.

머지않아 그녀는 조상들의 이름을 찾고 성전에 갈 준비를 하는 법도 배우게 될 것이고 조상을 위한 대리자가 될 것이다. 그녀의 어머니는 딸이 일정을 계획하고 교통편을 마련하는 것을 돕고 있다.

그녀의 조부모와 이모도 그녀와 함께 참석할 계획으로 다섯 명 모두 그 날을 기대하고 있다.

돌아가신 아버지를 위해 성전 사업을 하는 새로운 개종자

도쿄 성전 일반 공개 이후 매달 코마츠 와드는 함께 성전에 방문합니다. 도쿄 성전까지는 약 7 시간이 걸리므로 금요일 밤에는 8 인승 렌트카 2 대 (때로는 3 대)를 올라탑니다. 최근에 침례를 받은 필리핀 출신의 마빈 형제가 12 월에 성전 방문에 참여했습니다.

그는 교회 가입 당시 "나는 나 자신 뿐만 아니라 조상들도 구원할 수 있습니다. 교회는 우리에게 그분들에 대한 큰 사랑과 관심을 가지라고 가르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마빈은 일찍 돌아가신 아버지를 위해 성전에서 의식을 받기를 진심으로 원했기 때문에 즉시 아버지의 이름을 제출했습니다.

아버지를 대신하여 침례를 받은 후, 모든 사람들은 마빈 형제의 얼굴에서 밝은 미소를 볼 수 있었습니다. 일찍 돌아가신 아버지와 다시 함께 하는 것보다 더 큰 기쁨은 없을 것입니다. 성전을 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주님과 성약을 맺는 행복에 대해 감사드립니다. 성전에서 보내는 시간은 참으로 특별합니다. 저는 성전을 사랑합니다.

타케우치 미치코, 카나자와 스테이크 코마츠 와드(일본)

성전에 참석하기 위해 희생할 때 평안을 느낀다

우리 가족이 위독하신 어머니를 돌보며 하루하루를 견디던 중 큰 언니로부터 성전을 가야 한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어머니를 아버지께 맡기고 성전을 간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었습니다.

모든 집안 일은 제가 없으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다 생각했지만 하나님께서 원하신다는 것을 강하게 느꼈고 모든 것을 하나님께 맡기고 성전을 가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10 월 연차대회에서 넬슨 회장님께서는 ‘지금까지 한 번도 해보지 않은 방식’으로 성전에 참여할 것을 당부하셨고, 저는 이를 실천하기 위해 매달 성전에 2 박 3 일을 가야 한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어머니를 생각하면 성전을 가는 것이 쉽지 않았고 마음이 불편했습니다. 그러한 갈등 속에서 번민할 때, 한번은 제 마음속에 "네가 나를 사랑하느냐?” 라는 말씀이 들렸습니다.

성전에서 봉사하면서 그분에게 모든 것을 맡기고 행동할 때 하나님께서 놀라운 축복을 주신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아울러 성전에서 봉사하는 그 시간들은 제가 주님의 품 안에서 안식하는 시간이었습니다.

김은정 자매, 대구 스테이크 수성 와드(한국)

© 2023 by Intellectual Reserve, Inc. All rights reserved.
Download Photo

세 명의 청소년이 첫 성전 방문을 준비하다 

나고야 동 스테이크 세토 와드의 두 청남은 초등학교 때부터 친구였고 올해로 만 12 세가 되어 최근 성전 추천서를 받았다. 이들의 누나인 한 청녀는 2 년 전에 이미 성전 추천서를 받았지만 코로나 바이러스가 확산되어 성전에 갈 기회가 없었다.

넬슨 회장의 권고에 따라 두 가족은 2 월에 함께 도쿄 성전을 방문하기로 결정했다. 어린이들은 부모와 함께 패밀리서치에 조상의 정보를 입력하고 성전 의식 카드를 인쇄함으로써 성전 경험을 의미 있게 만들 준비를 했다. 그런 다음 그들은 조상의 이름을 외우려고 노력했다.

이 세 청소년에게 이것은 성전에 들어가는 첫 번째 경험이었고 특별한 경험이었다. 그들은 침례식에서 증인으로 봉사할 기회도 가졌다!

가족이 함께 성전에서 보내는 시간은 영을 초대한다

괌 지고 성전은 괌과 미크로네시아 지역의 가족들에게 큰 축복이 된다.

많은 가족들이 조상을 위한 침례를 집행하기 위해 특별한 가족 우선 시간을 예약할 기회를 얻고 있다. 지고 와드의 플라하우트 가족은 가족 우선 시간을 통해 성전 의식에 참여할 기회를 가졌다.

장남 하겐은 남동생 젠슨과 여동생 페이즐리에게 침례를 주었다. 플라하우트 형제는 "이제 이곳에 성전이 있고 가족과 함께 갈 수 있게 되어 정말 좋은 경험입니다"라고 말했다.

페이즐리는 어머니에게 침례받을 차례를 기다리는 동안 영을 느꼈다고 말했다. 그녀는 전에도 영을 느낀 적이 있었기 때문에 그것을 인식하는 방법을 알고 있었지만, 성전에서 영을 더 강하게 느낄 수 있었다.

젠슨은 "성전에서 영을 인식하는 것은 주님의 집에서 세상적인 것들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고, 그것이 주님에게서 온 것임을 인식하기 때문입니다.

성전을 떠나 다시 세상으로 나갈 때 특별한 힘을 느낄 수 있었느냐는 질문에 젠슨은 "정말 행복했고 가족 및 세상의 모든 사람들과 더 연결되어 있으며 성신이 우리를 도울 수 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라고 말했다. 플라하우트 자매는 성전에서 보내는 시간을 결코 후회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성전은 우리가 있어야 할 곳입니다!"

플라하우트 가족, 괌 바리가다 스테이크 지고 와드 (괌)

© 2023 by Intellectual Reserve, Inc. All rights reserved.
Download Photo

가족이 성전에서 인봉될 때 표현할 수 없는 행복 

우리는 성전에서 부모님과 형제자매들에게 인봉되는 특별한 경험을 했습니다. 우리뿐만 아니라 제 여동생도 가족과 함께 성전에서 영원히 인봉될 수 있었습니다.

자신을 위한 첫 번째 의식이 끝난 후, 우리는 대리로 더 많은 의식을 집행할 수 있었습니다. 조카는 대리 의식 경험에서 더 많은 것을 배웠다고 말했습니다.

그의 여동생도 앞으로 성전 의식에 더 많이 참여해야 한다고 느꼈다고 했습니다. 그녀는 자신의 행복과 감정을 말로 표현할 수 없다고 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어떻게 하면 더 많은 사람이 성전에 가서 이런 축복을 받도록 도울 수 있을까?"를깊이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아디야볼트 남카이 회장, 울란바토르 동 스테이크(몽골)

*몽골에는 아직 성전이 지어지지 않아 몽골의 성도들은 성전 의식을 위해 다른 나라로 여행해야 한다.

© 2023 by Intellectual Reserve, Inc. All rights reserved.
Download Photo
© 2023 by Intellectual Reserve, Inc. All rights reserved.
Download Photo

희생할 만한 가치가 있는 성전 참석의 축복

“이번 성전방문은 우리 가족이 교회 안에서 하나가 되는 특별한 기회였습니다. 저와 아내는 이번 성전 방문에 가족 모두가 참석할 수 있으리라 기대하지 않았습니다. 왜냐하면 중학교에 다니는 아들이 토요일에 성전에 방문하는 것보다 자기 개인 시간을 갖기를 원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성전 방문 직전 안식일에 둘째 아들이 감독님과 접견한 후 성전을 가겠다고 하였습니다. 저와 아내는 무척 기뻤습니다. 그래서 초등회 회원인 두 딸까지 해서 총 5 명의 우리 가족 모두가 성전에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침례실에서 아버지인 제가 아들에게 대리 침례를 주면 좋겠다는 제안을 받았습니다. 너무 떨려 의식을 잘 수행할지 걱정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자리에서 일어나 침례탕에 발을 내딛는 순간, 발바닥을 타고 들어온 따스한 온기가 온몸으로 퍼져 나가면서 짜릿한 전율을 느꼈습니다.

잔잔한 물결 위를 노닐며 침례탕 주위를 밝게 비추는 불빛도 평온하고 포근한 분위기를 만들어주었습니다. 이날의 성전 방문은 우리 가족에게 커다란 기쁨과 의미를 주었습니다.”

금승용 형제, 수원 스테이크 곡반정 와드 (한국)

© 2023 by Intellectual Reserve, Inc. All rights reserved.
Download Photo

새로 건축된 성전은 기도의 응답이다

새로운 오키나와 성전 건축은 오키나와 교회 회원들의 오랜 소망과 믿음의 결실입니다. 저는 제 주변 모든 사람들에게 건축 진행 상황을 알리고 싶었기 때문에 정기적으로 같은 장소에서 사진을 찍어 페이스북에 공유했습니다. 우리 부부는 함께 나누는 대화에서 성전과 모든 조상에 대한 특별한 감정이 점점 더 강해진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저는 넬슨 회장님의 다음 말씀이 옳다는 것을 압니다. "지금까지 한 번도 해 보지 않았던 방식으로 성전에 집중하시기를 바랍니다. 여러분이 매일 하나님과 예수 그리스도께 더 가까이 나아가시도록 축복합니다." 저는 제 삶에서 이 축복을 정확하게 경험했습니다.

© 2023 by Intellectual Reserve, Inc. All rights reserved.
Download Photo
© 2023 by Intellectual Reserve, Inc. All rights reserved.
Download Photo

작성에 대한 안내 참고 사항: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에 대하여 보도할 때 교회 이름을 언급할 경우 생략하지 않은 전체 이름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교회 이름 사용에 관하여 더 알아보려면 다음 온라인 사이트를 방문하십시오. 작성에 대한 안내작성에 대한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