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보도

2019년 성탄절 캠페인, ‘한 사람 한 사람’ 봉사에 초대하다

네 번째 크리스마스를 맞는 ‘세상을 비추라’ 캠페인

 

한국에서 몰몬교*라는 별칭으로 더 많이 알려진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가 2019년 크리스마스 시즌을 따뜻한 봉사로 채우는 물결에 전 세계인을 다시 한 번 초대한다.

올해로 네 해째를 맞은 이 캠페인은 ‘한 사람 한 사람, 세상을 비추라’라는 모토로 12월 1일 공식적으로 시작하여 한 달간 진행된다. 공유 가능한 동영상과 봉사 미션 구독 링크가 이미 LighttheWorld.kr 웹사이트에 준비되었다. 봉사 캘린더 다운로드 버튼이나 카카오톡 채팅 버튼도 마련되어 교회 회원이 아니라도 누구나 참여하거나 궁금한 것을 질문할 수 있다.

이번 캠페인의 취지는 매일 일상에서 내가 도울 만한 ‘한 사람’, 그리스도에게로 초대할 만한 ‘한 사람’을 찾아보고, 모두가 예수님의 모범을 따라 봉사하도록 권유하는 것이다.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 십이사도 정원회의 디이터 에프 우흐트도르프 회장은 “세상을 비추라 캠페인은 친구나 이웃을 교회나 집으로 초대해서 구주에 대해 함께 배우자고 권유할 훌륭한 기회”라며 이렇게 권고했다. “여러분에게 자연스럽고 일상적으로 느껴지는 어떠한 방식으로든, 예수 그리스도와 그분의 교회가 여러분에게 중요한 이유를 사람들과 나누십시오.”

              

매일 봉사 미션 알림

캠페인에 참여하고 싶은 사람들은 12월 1일부터 매일 발송되는 봉사 미션 알림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 (신청 페이지 바로가기)

“이 봉사 알림은 어떻게 도울 것인가보다는 누구를 도울 것인가에 초점을 맞추도록 안내할 것입니다.” 이 프로그램의 총괄을 맡은 선교사부의 톰 프랫은 이렇게 설명한다. “물론 사람들은 다른 사람에게 손을 내미는 최선의 방법에 대해 개인적인 영감을 항상 구할 수 있습니다.”

봉사 미션에는 새로운 사람과 점심을 함께 먹는 일, 자선 단체에 작은 기부를 해서 어려운 이웃을 돕는 일, 또는 친구나 사랑하는 사람과 둘만의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는 일 등이 포함되어 있다.

아기 예수 탄생 이야기 동영상

“아기 예수: 예수님 탄생 이야기”라는 제목의 영감 어린 새 동영상이 11월 24일 LighttheWorld.kr에 공개되며, 누구나 이 영상을 손쉽게 공유할 수 있다.

프랫은 18분 길이의 이 동영상이 “강렬하고 개인적이면서도 호소력 있는” 장면들로 재구성한 아기 예수 탄생 이야기로서 구주의 탄생을 마치 직접 목격하는 듯한 경험을 선사할 뿐 아니라 이 경험을 다른 사람과도 나누는 기회를 제공한다고 설명하며, “이것은 실존 인물들에게 일어났던 실제 사건”이라고 강조했다.

아기 예수 탄생 동영상은 11월 24일부터 연말까지 솔트레이크시티 템플스퀘어에 있는 조셉 스미스 메모리얼 빌딩 레거시 극장에서도 상영될 예정이다. 또한 Gospel Media 앱(영어)이나 복음 자료실 앱, 그리고 유튜브에서도 이용 가능하다.

기부 자판기

유명했던 기부 자판기가 올해도 설치된다. 이 특별한 자판기로 사람들은 유니세프나 Church World Service (CWS), WaterAid, Water For People, 또는 그 밖의 국제 의료 단체에 손쉽게 기부할 수 있다. 교회는 성탄절 시즌 세계 곳곳에 설치하는 기부 자판기의 수를 두 배로 늘려 10군데에 설치하기로 했다. 애리조나 길버트, 캘리포니아 산호세, 콜로라도 덴버, 하와이 오아후, 네바다 라스베이거스, 뉴욕 뉴욕시티, 유타 솔트레이크시티와 오렘, 영국 런던, 필리핀 마닐라가 이에 해당한다.

         

성탄절 특별 예배

전 세계 곳곳의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 회중들은 12월 22일에 성탄절 특별 예배를 연다. 교회는 모든 회원에게 1시간 동안 그리스도에 초점을 둔 이 모임에 친구를 초대해 함께 예배하도록 권유한다. 이 특별 예배가 열리는 한국 각 지역의 교회 위치를 온라인에서 손쉽게 찾아보려면 여기를 클릭한다.

*교회는 온라인상에서 ‘몰몬교’라는 별칭으로 더 자주 통용되고 있지만,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라는 공식 명칭을 정확히 사용해 주기를 요청한다. (관련 기사)

작성에 대한 안내 참고 사항: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에 대하여 보도할 때 교회 이름을 언급할 경우 생략하지 않은 전체 이름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교회 이름 사용에 관하여 더 알아보려면 다음 온라인 사이트를 방문하십시오. 작성에 대한 안내작성에 대한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