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보도

연차 대회에서 선지자는 무엇을 가르쳤는가?

범세계적 모임에서 넬슨 회장이 신앙, 회개, 성약에 관한 말씀을 전하다

Sunday-AM-General-ConferenceDownload Photo

오늘부터 신앙을 키우십시오.” 지난 4월 3~4일에 열린 연차 대회의 일요일 오전 부활절 특별 모임 말씀에서 러셀 엠 넬슨 회장이 전한 말이다. 지난 4월 3일과 4일, 세계의 모든 대륙에서 선정된 연사들의 말씀이 연차 대회를 통해 전 세계에 있는 수백만 명의 사람들에게 전해졌다.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의 회원들이 선지자로 지지하는 교회의 회장은 청중들에게 회개와 성전 성약을 지키는 일을 통해 더 나은 사람이 되고, 세계적인 전염병이 일어나는 시기에 배운 교훈을 기억하도록 권고했다. 넬슨 회장은 또한 이틀 동안 개최된 대회를 통해 전달된 자신의 권고가 개인과 세상이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을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 전했다.

‘오늘부터 신앙을 키우십시오’

일요일 오전 모임에서 넬슨 회장은 다음과 같이 전했다. “주님은 완벽한 권능을 얻기 위해 완벽한 신앙을 행사할 것을 요구하지는 않으십니다. 그러나 그분은 우리에게 믿으라고 말씀하십니다.” 그는 신앙이 어떻게 기적을 일으킬 수 있는지를 묘사하기 위해 경전과 교회 역사, 그리고 남태평양의 후기 성도들에게서 찾은 예시를 청중과 함께 나누었다.

또한 선지자는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신앙은 이생에서 우리가 쓸 수 있는 가장 위대한 힘입니다.”라고 전하며, 하나님을 믿는 신앙과 그분에 대한 신뢰를 키우려면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넬슨 회장은 신앙을 키워줄 다음 여섯 가지 방법을 제안했다.

  • 복음을 공부하십시오.
  • 믿겠다고 선택하십시오.
  • 신앙으로 행하십시오.
  • 의식들에 참여하십시오.
  • 하나님께 도움을 청하십시오.

또한 그는 이렇게 덧붙였다. “구주를 향한 여러분의 신앙이 성장한다면 여러 산이, 즉 이 지구를 아름답게 하는 바위산이 아니라 여러분의 삶에 놓인 비극의 산이 옮겨질 것입니다. 여러분의 신앙이 무럭무럭 자라 갈 때, 여러분의 어려움은 비할 데 없는 성장과 기회로 바뀔 것입니다.” 

Saturday-AM-General-ConferenceDownload Photo

회개를 통해 더 나은 사람이 되십시오

토요일 오전 모임에서 넬슨 회장은 솔트레이크 성전의 계속되는 보수 공사를 자신의 사무실에서 지켜보며, “우리가 저마다 구주의 도움으로 우리 삶에서 오래된 잔해를 제거해야 할 필요성”에 대해 생각해 보았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그렇게 한다면 우리가 더욱 합당해지며 세상이 주님의 재림을 위해 준비되도록 도울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은 회개의 복음입니다. 구주의 속죄 덕분에, 그분의 복음은 우리에게 계속해서 변화하고, 성장하며, 더 순수해지라고 권유합니다. 그것은 희망과 치유와 진보의 복음입니다. 그러므로 복음은 기쁨의 메시지입니다! 우리가 작은 발걸음을 앞으로 내디딜 때마다 우리의 영혼은 기뻐합니다.” 

여러분의 성전 성약을 지키고 간직하십시오

넬슨 회장은 다음과 같이 전했다. “성전 사업은 예수 그리스도 복음의 충만한 회복에 있어 특별하고도 중요한 부분을 담당합니다. 성전 의식은 다른 어떠한 곳에서도 찾을 수 없는 권능과 힘으로 우리의 삶을 채워줍니다. 성전의 축복에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언제쯤이면 자신의 지역에 있는 성전이 다시 문을 열지 궁금해하는 사람들에게 넬슨 회장은 현지의 코로나19 발생 상황이 안전 범위 안으로 들어가고, 현지 정부 규정이 허용하는 때에 성전이 다시 문을 열게 될 것이라고 답변했다. “성전에 갈 수 있는 기회가 좀 더 늘어나도록 여러분 지역의 코로나19 확진자 수를 감소시키기 위해 온 힘을 다해주시기를 권고드립니다.

그동안에는 여러분의 성전 성약과 축복을 마음과 생각에서 최우선으로 간직하십시오. 여러분이 맺은 성약에 충실하십시오.” 그런 다음 넬슨 회장은 이십개 성전의 건축 계획을 발표했다.

Apr-2021-Priesthood-Cody-Bell-President-NelsonDownload Photo

세계적인 전염병이 일어나는 동안 배운 교훈을 기억하십시오

토요일 저녁에 진행된 연례 신권 총회에서 넬슨 회장은 “주님께서는 합당하게 신권을 소유하고 있는 그분의 종들이 인류를 축복하고 위로하고 강화하며, 이 세상과 그 백성이 그분의 재림을 예비할 수 있도록 돕기를 더욱 강하게 요청하십니다.”라고 전했다.

또한 선지자는 (우리 모두와) 신권 지도자들이 세계적인 전염병이 일어나는 동안 그들이 더욱 헌신적이고 개심한 하나님의 종이 되는 데 도움을 준 교훈 네 가지를 기억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가정은 신앙과 예배의 중심입니다. 넬슨 회장은 그들이 성약을 지킬 때, 그들과 그들 가정에 속한 가족들이 그 권능을 누릴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가정에서 성찬을 집행하는 것이 가정에 임재하는 영과 성스러운 느낌에 어떤 영향을 주었는지 이야기하면서 권고를 이어나갔으며, 그런 다음 어떻게 가정을 “신앙의 주된 안식처”이자 “평온하고 안전한” 장소로 만들 수 있는지에 대해 이야기했다.

    “이 타락한 세상에서 신앙과 거룩함이 쇠퇴함에 따라 거룩한 곳에 대한 필요성은 증가할 것입니다. 저는 여러분이 계속해서 여러분의 가정을 진정으로 거룩한 곳으로 만들고 그 중요한 목표에서 ‘움직이지 말’기를 권고합니다.”(교리와 성약 87:8)
  • 우리는 서로가 필요합니다. 넬슨 회장은 세계적인 전염병이라는 공통적인 시련을 겪고 있는 지금의 세계는 하나님의 자녀들이 어느 때보다도 더욱 화합할 수 있는 잠재력을 지녔다고 말했다. 그는 청중들에게 봉사를 통해 하나님과 이웃을 사랑하도록 격려했다.

    “혼자 있는 사람을 안다면 그에게 손을 내미십시오. 여러분이 혼자라고 느낄 때도 말입니다! 연락할 이유나 메시지나 볼 일이 없어도 괜찮습니다. 그저 인사하고 사랑을 보이십시오. 통신 기술이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전염병이 도는 시기이든 아니든, 하나님의 귀한 자녀는 모두 자신이 혼자가 아니라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 여러분의 신권 정원회는 단지 모임 이상의 의미가 있습니다. 넬슨 회장은 청중들에게 “주님께서는 여러분이 그분의 사업을 완수하기 위해 정원회를 지금 어떻게 활용하기를 바라십니까?라는 질문을 던지며 정원회에 대한 더 은 시각을 가지길 종용했다.

    “주님께 계시를 구하십시오. 마음을 겸손히 하십시오! 구하십시오! 귀 기울여 들으십시오! 여러분이 정원회를 이끌도록 부름받으셨다면, 회장단으로서 정원회 회원들과 함께 협의하십시오. 여러분의 신권 직분이나 부름이 무엇이든지, 정원회 회원으로서의 책무에서, 또 여러분이 봉사하는 일에서 하나님이 승리하시게 하십시오.”
     
  • 우리는 조용할 때 예수 그리스도의 음성을 더 잘 들을 수 있습니다. 넬슨 회장은 세상의 소란이 계속 증가함에 따라 “인도와 위안과 평안”을 속삭이시는 주님의 음성을 듣는 조용하고 성스러운 시간을 가질 필요성 또한 증가했다고 전했다. “혼자만의 시간, 그리고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내는 훈련을 하십시오. 여러분의 마음속 깊은 생각을 기도로 하나님께 전하십시오. 경전과 성전 예배에 온전히 몰두하는 시간을 가지십시오.”

작성에 대한 안내 참고 사항: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에 대하여 보도할 때 교회 이름을 언급할 경우 생략하지 않은 전체 이름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교회 이름 사용에 관하여 더 알아보려면 다음 온라인 사이트를 방문하십시오. 작성에 대한 안내작성에 대한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