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보도

BYU-PathwayConnect, 한국에 상륙하다

BYU-Pathway-7.jpg

교회와 BYU-Idaho가 함께 개발한 온라인 교육과정인 BYU-PathwayConnect가 마침내 한국에 도입된다. 이 프로그램은 교회 회원들이 유학을 떠나지 않고 자국에서 교회와 지역사회를 위해 일하면서도, 미국 대학 교육의 혜택을 얻고 자립 능력을 키우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BYU-PathwayConnect 과정을 이수하고 일련의 자격을 갖추는 경우 BYU-Idaho의 온라인 교육 과정으로 입학하여 전문학사학위 및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하다. (아래 3번 교육 과정 참고)

지난 3월 21일, BYU-PathwayConnect 안내 모임이 줌(Zoom)을 통해 온라인으로 열렸다. 지역 칠십인 권영준 장로의 감리 하에 자립복지서비스부의 조현석 형제와 길윤석 형제가 프로그램에 대한 소개 및 질의응답 시간을 이끌었다. 모임에는 180여 명의 회원이 참석하여 프로그램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

권영준 장로는 개회 후 다음과 같이 말씀을 전했다. “BYU-PathwayConnect는 일종의 ‘BYU판 방송통신대학’입니다. 미국에 가지 않아도 매우 저렴한 비용으로 미국 대학 교육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는 영어를 배우고, 자격증 및 학위를 취득할 수 있으며, 다른 학생들과 교류할 수 있습니다. 혹은 그저 배우고자 하는 의로운 소망을 충족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이 좋은 기회를 잘 알아보고, 자신에게 도움이 된다면 이 기회를 잡는 용기를 내시기 바랍니다. 훌륭한 것을 선택하는 일에 우리의 선택의지를 적극적으로 행사할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1. 대상: 만 18세 이상의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 회원이 참여할 수 있으며, 만 18세 미만의 회원이더라도 고졸 또는 이와 동등한 학력을 지녔다면 지원할 수 있다.

2. 등록 절차: BYU-PathwayConnect 등록은 무료이며, 고등학교 성적, 대입 시험 성적, 지도자와의 합당성 접견은 필요하지 않다. 단, 모든 과정이 영어로 진행되기 때문에, 본 과정 등록 웹사이트인 byupathway.org에서 온라인 영어 시험에 응시하여 통과해야 한다.

영어 시험은 약 90~120분이 소요되며 단어, 문법, 듣기, 읽기 능력을 평가한다. 모두 객관식 문항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문항별 제한 시간이 있다. 평가 후 결과를 즉시 확인할 수 있으며, 영어 시험은 60일마다 1회 응시할 수 있다. 영어 실력이 부족하여 시험을 통과하지 못하는 경우 스테이크 및 지방부, 또는 선교부에서 운영하는 EnglishConnect 1~2, 또는 EnglishConnect 3(온라인 유료 과정)를 통해 영어 실력을 쌓는 데 도움을 얻을 수 있다.

3. 교육 과정: BYU-PathwayConnect는 총 세 학기로 구성되며, 각 학기는 14주 과정으로서 모든 과정을 마치는데 최소 1년이 걸린다. 학기당 3학점 이내의 기초 교양 수업과 2학점의 종교교육원 수업을 수강하여 학기당 5학점의 수업을 이수하며, 최종적으로 과정 수료를 위해서는 15학점 이상을 이수해야 한다. 필요한 경우 휴학도 가능하다. BYU-PathwayConnect에서 B학점 이상의 성적을 취득한 학생은 신권 지도자와의 접견 후 BYU-Idaho 온라인 과정에 등록할 수 있다. BYU-Idaho 온라인 과정을 통해 전문 학사 학위 및 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으며, 전문 분야에 대한 자격증을 취득할 수도 있다.

4. 학비: 학점 당 6만 원(53.5 달러)가량의 저렴한 학비로 BYU-PathwayConnect를 수강할 수 있다. 종교교육원은 수강료가 들지 않기 때문에 이를 제외하고 학비는 통상 1년간 54만 원 정도가 필요하다. 특히, 5년 이내에 귀환한 귀환 선교사는 25%의 학비 감면 혜택도 주어진다. 또한 수료 이후 BYU-Idaho의 온라인 프로그램으로 진학하는 경우, 전문학사학위 혹은 학사학위를 취득할 때까지 학점 당 같은 비용으로 수강이 가능하다. 예를 들어, BYU-Idaho 온라인 학사학위를 취득하기 위해 총 120학점의 수업을 수강한다면, 총비용은 약 720만 원이다. (BYU-PathawayConnect 이수하지 않고 BYU-Idaho 온라인 과정으로 바로 들어가는 경우 학점당 125달러의 비용이 필요하다.)

5. 온라인 주간 학급 모임: BYU-PathwayConnect 수강 학생들은 매주 온라인 주간 학급 모임에 참여할 수 있다. 학생 24명 이하로 구성된 각 학급이 주 1회 온라인 모임에 모여 학습과 관련된 정보를 교환하며, 우정을 증진하고 서로 학습에 대한 동기를 부여할 수 있다.

6. 등록 일정 및 웹사이트 안내: BYU-PathwayConnect 봄 학기는 2021년 4월 19일에 시작된다. 봄 학기 신청 마감일은 2021년 3월 30일이다 (2021년 4월 15일로 연장되었다). 등록은 공식 웹사이트 byupathway.org에서 가능하다. 기타 문의 사항이 있으면 아래 이메일 주소로 문의할 수 있다.

(조현석 형제 chohs@churchofjesuschrist.org / 길윤석 형제 kilys@churchofjesuschrist.org)

작성에 대한 안내 참고 사항: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에 대하여 보도할 때 교회 이름을 언급할 경우 생략하지 않은 전체 이름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교회 이름 사용에 관하여 더 알아보려면 다음 온라인 사이트를 방문하십시오. 작성에 대한 안내작성에 대한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