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보도

벨리즈 코로나19 백신 접종

4월, 세계 예방접종 주간을 기념하다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의 인도주의적 지원을 담당하는 후기 성도 자선회와 유니세프는 지난 2월 미화 2천만 달러를 기부하여 코로나19 국제 대응 협력체(ACT Accelerator) 및 해당 협력체의 백신 담당 조직인 코백스 기관과 함께하는 유니세프의 글로벌 사업을 지원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코백스는 감염병 예방 혁신 연합(CEPI), 세계 백신 면역 연합(Gavi), 유니세프, 범 미주 보건 기구(PAHO) 및 세계 보건 기구(WHO) 사이의 국제적 노력을 위한 협력체이며, PAHO의 회전 기금은 미주 국가의 백신 조달을 위한 것이다. 

코로나19 국제 대응 협력체(ACT Accelerator) 발족 1주년 기념일을 맞은 2021년 4월 23일, 지난 2월 가나로 첫 국제 배송이 이뤄진 이래로 4천만회분 이상의 백신이 119개 국가 및 영토로 배송되었다. 3월 31일, 33,600회분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을 실은 비행기가 벨리즈의 벨리즈시티에 도착했고, 이는 벨리즈가 지금까지 받아온 것 중 가장 많은 양의 백신을 전해 받은 것이다. 

유니세프 벨리즈 대표 앨리슨 파커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벨리즈는 현재 어린이 건강 위기를 감당할 수 없는 상태입니다.” 

지원 약속 당시, 후기 성도 자선회는 유니세프의 코로나19 국제 대응 협력체와 코백스의 코로나19 관련 사업에 기부하는 민간 단체로는 가장 큰 기부자였다. 

벨리즈의 초기 물량은 일선 의료진과 사회 복지사들과 더불어 고위험군 및 취약계층이 맞게 된다. 

벨리즈 보건복지부 장관 마이클 쉬바는 “코로나19 백신은 취약 계층, 의료진 및 60세 이상을 우선순위로 두고 단계적으로 제공될 것입니다”라고 설명했다. 

관광업계 종사자도 경제적인 큰 타격을 입은 상황을 고려하여 우선순위 그룹으로 구분된다. 

마야 유적지와 야생 동물, 세계에서 가장 긴 산호초 등의 관광 명소를 자랑하는 벨리즈에서 관광 산업은 가장 거대한 산업이다. 

벨리즈시티 관광 가이드 멜리사 산체스는 백신의 장점에 대한 대중 교육과 인식 향상을 담당하는 유니세프 직원에게 관련 정보를 들은 후 “백신을 맞지 않으면 할 수 있는 일이 제한될 거예요”라고 말했다. 

백신 프로그램의 수혜자 중 한 명으로 벨리즈시티에 거주하는 하임 존스는 “이후 다른 나라를 여행하려면 백신 접종이 반드시 필요하게 될 것임을 알게 되었죠”라고 말했다. “정말 감사드립니다. 이렇게 빨리 맞을 수 있을지 몰랐어요.” 

코로나19 백신은 사용 전 반드시 냉장 보관해야 한다. 파커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유니세프 벨리즈 담당자로서 우리가 가장 걱정했던 부분 중 하나는 냉장 유통 시스템이었습니다. 

냉장 유통 시스템은 백신 접종 준비가 될 때까지 백신을 섭씨 2도(화씨 36도)로 유지할 수 있는 … 냉장 장치와 보온 상자가 포함합니다. 벨리즈는 계획되었거나 계획에 없었던 정전이 빈번하게 발생하기 때문에 발전기도 제공되었습니다.” 

ACT-A 내부 유니세프 사업의 일환으로, 유니세프 벨리즈는 벨리즈 정부를 비롯한 다른 파트너를 지원하여 냉장 유통 시스템을 보강하고 예방 접종을 지지하는 홍보 캠페인을 시작할 것이다. 

이 지원금은 지난 2020년 코로나19에 대한 유니세프의 긴급 대응책인 물, 위생 설비 및 위생 서비스 제공을 지원하기 위해 교회가 기부한 3백만 달러에 더하여 추가로 기부되었다. 

세계 예방접종 주간은 질병에 대항하여 전 연령을 보호하기 위해 백신 사용을 장려하고, 백신에 대한 신뢰를 구축하며, 잘못된 정보와 싸우는 것을 목적으로 매해 4월 24~30일에 기념한다. 예방 접종은 매해 수백만 명의 생명을 구하며 세계에서 가장 성공적인 건강 개입 방법 중 하나로도 잘 알려져 있다. 

작성에 대한 안내 참고 사항: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에 대하여 보도할 때 교회 이름을 언급할 경우 생략하지 않은 전체 이름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교회 이름 사용에 관하여 더 알아보려면 다음 온라인 사이트를 방문하십시오. 작성에 대한 안내작성에 대한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