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보도

2019년 10월 연차 대회 지도자 모임

넬슨 회장이 교회 정책 중 의식 증인에 관해 변경 사항을 발표하다 

“저는 주님께서 우리 각자에게 맡기신 성역의 중요성에 관해 간증합니다. 주님께서는 이 시대에 봉사하도록 우리를 준비시키셨으며, 우리가 지상에 주님의 왕국을 세우려고 애쓴다면, 계속 우리를 돕고 지지해 주실 것입니다.” 러셀 엠 넬슨 교회 회장은 이같이 말씀했다.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의 10월 연차 대회에서는 관례대로, 10월 2일 아침 제일회장단의 가르침을 받기 위해 교회의 총관리 역원과 본부 역원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또한 제일회장단의 서한을 통해 교회 지도자들에게도 발송된 이 가르침에는 집회소 및 성전에서 행해지는 침례를 비롯하여, 의식의 증인과 관련해 새로운 교회 정책이 포함되어 있다.

 

러셀 엠 넬슨 회장

넬슨 회장은 “하나님께서 당신의 자녀들에게 주시는 가장 큰 은사인 영생을 받을 자격을 갖추기 위해서는 성스러운 성전 성약에 순종하는 것이 필수적”이라고 가르쳤다. “우리는 주님의 교회 지도자로서 성전에서 가르치는 영원한 진리를 이해해야 합니다. 우리는 성스러운 성약, 의식 및 절차의 중요성과 그 차이점을 알아야 합니다.”

넬슨 회장은 이 점을 설명하기 위해 성전 의식과 절차에 대한 과거의 변화들과 최근의 변화를 들면서, “의식 및/또는 절차를 조정한다고 해도 성약의 성스러운 본질에는 변함이 없습니다. 조정을 통하여 우리는 다른 시대와 다른 환경에 사는 사람들의 마음속에 성약을 심을 수 있습니다.”라고 말씀했다.

넬슨 회장은 이어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의 제4대 회장인 윌포드 우드럽 회장의 예언을 인용하며 이렇게 말씀했다. “우리는 아직 모든 계시를 받지는 못했습니다. … 조셉 스미스의 뒤를 이은 [브리검] 영 회장은 … 이 성전들을 세우고 자신이 받은 부름과 직분의 목적을 완수했습니다. … 그는 하나님께서 그의 손으로 행하기를 요구하셨던 일을 모두 성취했습니다. 그러나 영 회장조차도 이 사업에 관련된 계시를 모두 받지는 않았습니다. 테일러 회장도, 윌포드 우드럽 회장도 마찬가지입니다. 이 사업이 완전해질 때까지 끝은 없습니다.”

그런 다음 넬슨 회장은 교회 단위 조직과 성전 침례식에 참여하는 증인과 관련해 교회 정책의 변경 사항을 발표했다.

  1. 침례받은 모든 교회 회원은 산 자를 위한 침례의 증인으로 봉사할 수 있다. 이는 성전 밖에서 행해지는 모든 침례에 적용된다.
  2. 제한 사용 추천서를 포함하여, 현재 유효한 성전 추천서를 소지한 모든 회원은 대리 침례의 증인으로 봉사할 수 있다.
  3. 엔다우먼트를 받았으며, 현재 유효한 성전 추천서를 소지한 모든 회원은 산 자를 위한 인봉 혹은 대리 인봉 의식의 증인으로 봉사할 수 있다.

“우리는 이러한 변화에 더없이 기쁩니다. 사랑하는 누나가 남동생의 침례에 증인으로 봉사한다고 상상해 보십시오. 사랑하는 조상을 위하여 손자가 손녀에게 침례를 베풀 때, 성전 침례반에서 증인으로 봉사하는 장년 부부를 상상해 보십시오.”

넬슨 회장은 다음의 가르침을 전하며 말씀을 마쳤다. “교회에서 이루어지는 모든 활동과 모든 발전의 목표는 바로 성전입니다. 복음을 선포하고, 성도를 온전하게 하며, 죽은 자를 구속하려는 우리의 노력은 모두 거룩한 성전으로 이어집니다. 주님은 우리가 그분과 맺은 성약을 이해하고 내면화 할 수 있도록 어떻게 의식을 집행해야 하는지 그 방법을 지금까지 지시하셨으며, 앞으로도 항상 지시하실 것입니다.”

댈린 에이치 옥스 회장

제일회장단 제1보좌인 댈린 에이치 옥스 회장은 2주 전에 넬슨 회장이 브리검 영 대학교에서 행한 가르침을 계속 이어 하나님의 자녀들이 지닌 영원한 본성, 자녀들을 위한 하나님의 계획, 하나님과 이웃을 사랑하라는 계명에 대해 말씀했다.

옥스 회장은 “하나님의 계명은 순결하지 않은 모든 행동을 금하고 남녀 간의 결혼의 중요성을 재확인하는 한편, 교회와 교회의 충실한 회원은 동성에게 끌리는 성향이 있거나, 성적 지향이나 성적 정체성이 출생 시의 성별과 일치하지 않는 사람들에 대해 이해심과 존중하는 마음으로 손길을 내밀어야” 한다고 가르쳤다. 그는 이어서 “우리는 왜 동성에게 끌리고 성 정체성에 대한 혼란이 발생하는지는 모른”다며 “이는 사람들이 필멸의 삶에서 경험할 수 있는 어려움 중 하나이고, 영원한 우리 존재의 극히 작은 부분일 뿐”이라고 덧붙였다.

옥스 회장은 하나님께서 계시하신 세 가지 기본적인 교리적 진리에 대해 말씀했다.

“첫째, … 하나님께서는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셨고”, 이런 “이원적 창조는 구원의 계획에 필수적입니다.”

“둘째, 현대의 계시에서 가르치는 바는 하나님의 자녀들에게 가장 큰 은사인 영생은 영원한 결혼으로 이어진 남녀의 결합 안에 내재하는 창조의 능력을 통해서만 가능하다는 것입니다.(교리와 성약 132:19 참조) 순결의 법이 중요한 이유도 바로 그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23년 전 가족: 세상에 전하는 선언문에서 재확인된 오랜 교리적인 내용은 변하지 않을 것입니다. 영감의 지시에 따라 의미를 명확히 하는 경우는 있습니다.” 예를 들자면, “가족 선언문에서 의도하는 성별의 의미와 그때부터 교회 성명서와 출판물에서 사용하는 성별의 의미는 출생 시의 생물학적 성을 말합니다.”

“교회 지도자들은 성적 지향과 관련하여 어려움을 겪는 회원들과 상담할 때,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모든 자녀를 사랑하시며, 성 정체성이나 다른 성 소수자로서의 감정에 대해 혼란을 겪고 있는 이들도 여기에 포함된다는 점을 명확히 해야” 한다고 옥스 회장은 말씀했다. “이런 회원들과 가족들에게는 그들만의 특별한 어려움이 있습니다. 슬퍼하는 자들과 함께 기꺼이 슬퍼하고, 또한 위로를 필요로 하는 자들을 위로하라는 앨마의 권고를 기억하여(모사이야서 18:9 참조), 그들에게 희망을 주고 그들이 진정으로 필요로 하는 바에 따라 영이 지시하는 대로 성역을 베풀어야 합니다.”

“우리는 하나님을 사랑하고 그분의 위대한 구원의 계획과 그분의 계명의 중요성을 이해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이웃이 그리스도께로 나아와 회개하고 그분의 계명을 지킬 수 있도록 도움으로써 이웃에 대한 사랑을 나타냅니다. 이것도 서로의 짐을 져 가볍게 하는 일의 한 부분입니다.”

헨리 비 아이어링 회장

제일회장단 제2보좌인 헨리 비 아이어링 회장은 교회 지도자들의 역할과 그들에게 주신 주님의 약속에 관해 말씀했다.

“주님께서는 늘 해 오시던 일을 우리 각자에게도 해 주셨습니다. 우리가 봉사하는 동안, ‘이는 내가 너희 앞서 나아 갈 것임이라. 나는 너희 오른편에도 왼편에도 있을 것이요, 나의 영은 너희 마음속에 있을 것이요, 나의 천사들은 너희를 둘러 있어 너희를 받쳐 주리라.’라는(교리와 성약 84:88) 이 약속을 주님은 항상 지키셨습니다.”

아이어링 회장은 몰몬경에 나오는 감람나무의 비유를 들어, “우리는 우리의 노력으로 그분의 시간표를 바꾸지 않습니다. 주님은 당신의 시간에 당신의 방식으로 당신의 사업을 행하실 것입니다. 우리의 날이 끝날 때까지 사랑으로 수고한 것에 대해, 그 나날이 길든 짧든, 주님께서 우리를 축복하실 것이라 확신합니다.”라고 말씀했다.

아이어링 회장은 또 지역 지도자들이 교회 회원을 가르치고 사랑하고 훈계하고 격려해야 하는 부담을 인정하며, 스펜서 더블유 킴볼 전 회장의 다음 말씀을 인용했다. “저희가 바라는 바는 교회의 프로그램이 교회 회원들에게 도움이 되도록 하는 것이지 그 반대로 회원들이 프로그램을 위해 봉사하는 것이 아닙니다. 우리는 또한 신권 지도자들이 회원들의 필요 사항을 기도하는 마음으로 신중하게 고려하고 그러한 기본적인 필요 사항을 충족시키는 데 집중하기를 원합니다.”

아이어링 회장은 “지난 몇 개월간 발표된 대부분의 조직 변화를 보면, 우리가 넬슨 회장님의 지도력 아래 여러 가지 면에서, 가정이 중심이 되는 방향으로 그리고 개별화된 리더십 유형으로 나아가고 있음을 알 수 있다”고 말씀했다.

“제 바람은 여러분이 이 훈련을 신앙으로 들어 주셨으면 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살아 계신 구주를 섬기며, 그분은 그분을 위해 우리가 봉사하는 사람들의 필요 사항을 온전히 이해하고 그들에게 봉사하도록 우리를 부르십니다. 주님은 해야 할 일과 그 시기를 알고 계십니다. 그분은 당신의 목적을 당신의 선지자에게 알려 주십니다.”

다음 일정

지도자 모임은 십이사도 정원회와, 어린이, 여성, 청소년 및 주일 학교를 위한 교회 조직의 본부 역원을 포함한 교회의 다른 선임 지도자들의 가르침을 받기 위해 10월 3일 목요일에도 계속 진행되었다. 

목요일에 진행된 지도자 모임 알아보기 (영어)

작성에 대한 안내 참고 사항: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에 대하여 보도할 때 교회 이름을 언급할 경우 생략하지 않은 전체 이름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교회 이름 사용에 관하여 더 알아보려면 다음 온라인 사이트를 방문하십시오. 작성에 대한 안내작성에 대한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