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보도

후기 성도 자선회가 코로나19에 대한 유니세프의 세계적 대응을 지원하기 위해 미화 2천만 달러를 기부하다  

후기 성도 자선회가 유니세프의 코로나19 국제 대응 협력체(ACT Accelerator) 및 코백스(COVAX) 사업을 지원하는 최대 민간 기부자가 되다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의 인도주의적 지원을 담당하고 있는 후기 성도 자선회는 코로나19 국제 대응 협력체(ACT Accelerator) 및 해당 협력체의 백신 담당 조직인 코백스 퍼실리티와 함께하는 유니세프의 글로벌 사업을 지원하기 위해 2천만 달러를 기부한다고 오늘 발표했다.  

이 지원금은 지난 2020년 코로나19에 대한 유니세프의 긴급 대응책인 물, 위생 설비 및 위생 서비스 제공을 지원하기 위해 교회가 기부한 3백만 달러에 더하여 추가로 기부되었다. 

 

이 새로운 기부금은 코백스에 참여하는 196여 개의 국가 및 사업체들과 함께 코로나19 백신 20억 회분을 조달하고 공급하기 위한 유니세프의 역사적인 노력에 힘을 실어 줄 것이다.  20억 회분의 초도 물량은 고위험군 및 취약계층과 더불어 일선 의료진과 사회 복지사들을 보호하기 위해 사용된다. 백신을 실은 비행기가 2월 24일 수요일에는 가나 아크라에, 그리고 금요일 아침에는 코트디부아르에 도착함에 따라, 20억 회분의 백신 중 60만 회분이 이미 투여되기 시작했다. 

또한 이 기부금은 여러 국가와 협력하여 저온 보관 공급망을 확충하고, 보건 인력을 훈련하며, 잘못된 정보에 대처하고, 백신을 전달하는 보건 시스템과 백신 자체에 대한 신뢰를 쌓기 위한 유니세프의 노력을 지원하기 위해 쓰일 것이다.  

유니세프의 사무총장인 헨리에타 포레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코로나19는 우리가 살면서 처음으로 겪게 된 진정한 세계적 위기입니다. 우리가 어디에 살든, 이 전염병은 어린이를 포함한 모든 사람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협력의 필요성이 이보다 더 절박했던 적이 없었습니다. 우리가 코백스에서 맡은 중요한 역할을 지원하기 위해 후기 성도 자선회에서 기부한 기부금은 우리가 지금까지 민간 협력체로부터 받은 단일 기부금 중 가장 큰 금액입니다. 다른 단체나 기업, 개인들도 후기 성도 자선회의 관대함을 본받아 코로나19 백신을 공평하게 이용할 수 있게 하려는 유니세프의 노력을 도와주시기를 바랍니다.”  

유니세프는 이때까지 백신 조달 및 전달을 해온 경험과 지역 사회에 참여해 온 고유한 장점을 살려 세계백신면역연합(GAVI, the Vaccine Alliance), 세계보건기구(WHO), 감염병혁신연합(CEPI)과 함께 코백스 퍼실리티를 통해 백신에 대한 수요와 수용성을 구축하고 있다. 이러한 대응책은 교육자와 주 부양자를 포함한 전 세계 의료 종사자 및 사회 복지 근로자들의 건강을 보호함으로써 전염병 종식을 가속화하고, 전염병이 어린이들의 생활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한다는 취지를 가지고 있다. 

교회의 감리 감독인 제럴드 코세 감독은 이렇게 말했다. “우리는 유니세프의 팀과 조직에 감사를 전합니다. 유니세프는 어린이들과 그 가족들을 돌보고, 그들의 기본적인 필요 사항을 충족시키고, 잠재력을 성취하도록 돕기 위해 정말 많은 일을 해오셨습니다. 취약 계층에서 더 많은 성인들이 백신 접종을 받게 될수록, 중요한 건강, 영양, 교육에 대한 서비스가 도움이 필요한 어린이들에게 재개될 수 있을 것입니다.“ ”우리는 전염병 극복뿐만 아니라 모든 어린이와 그 가족의 더 밝은 미래를 보고픈 희망을 마음에 품고 있습니다.” 

후기 성도 자선회와 미국 유니세프는 2013년에 협력 관계를 맺은 이후, 난민들을 위한 예방접종, 긴급대응, 교육 및 개발 부문에서 어린이와 가족을 지원하기 위해 함께 협력해 왔다. 

유니세프  

유니세프는 세계에서 가장 어려운 상황에 처해 있는 어린이들에게 도움을 제공하기 위해 세계에서 가장 힘든 곳에서 활동하고 있다. 또한 190여 개의 국가와 자치령을 넘나들며 모든 어린이들을 위해, 모든 곳에서, 그리고 모든 사람을 위해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활동하고 있다. 유니세프가 어린이를 위해 하는 일과 유니세프에 관해 더 자세히 알아보려면 www.unicef.org를 방문한다. 코로나19에 관해 더 자세히 알아보려면 www.unicef.org/coronavirus를 방문한다. 유니세프가 코로나19 백신과 관련하여 하는 일에 관해 더 알아보려면 여기를, 예방 접종과 관련하여 하는 일에 관해 알아보려면 여기를 방문한다. 트위터와 페이스북에서 유니세프를 팔로우할 수 있다. 

코백스 퍼실리티 


코백스는 코로나19 검사와 치료제 및 백신에 대한 개발, 생산 및 공평한 사용을 촉진하기 위해 조직된 획기적인 글로벌 협력체인 코로나 19 국제 대응 협력체(ACT Accelerator)에서 백신 관련 중추를 맡고 있다. 세계백신면역연합(GAVI), 감염병혁신연합(CEPI), 세계보건기구(WHO)가 공동으로 주축이 되어 코벡스를 이끌고 있다. 코백스의 목적은 코로나19 백신의 개발 및 제조를 가속화하고, 세계 모든 국가가  공정하고 공평하게 백신을 사용할 수 있도록 보장하는 데 있다. 유니세프는 범미주 건강기구 회전 자금(PAHO Revolving Fund)과 협력하여 코백스 퍼실리티를 대표하여 코로나19 백신 조달 및 공급을 이끌고 있다. 

후기 성도 자선회 

후기 성도 자선회는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의 인도주의적 지원을 담당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152개국에서 1,050건의 코로나19 구호 사업을 지원해 왔다. 후기 성도 자선회는 백신 조달 및 제공, 질병 검진, 발병 대응, 의료 종사자 훈련, 질병 퇴치 및 근절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세계적으로 저명한 여러 전염병 예방 협력 단체에 금전적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그 결과, 더 많은 어린이가 면역력을 갖게 되어 홍역, 풍진, 모자파상풍, 소아마비, 설사병, 폐렴, 황열병으로 인한 사망자 수가 줄어들었다. 

작성에 대한 안내 참고 사항: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에 대하여 보도할 때 교회 이름을 언급할 경우 생략하지 않은 전체 이름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교회 이름 사용에 관하여 더 알아보려면 다음 온라인 사이트를 방문하십시오. 작성에 대한 안내작성에 대한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