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보도

도쿄 올림픽에 출전 중인 후기 성도 선수들 

본 기사는 TheChurchNews.com의 제공으로 게시됨. 타 미디어의 사용을 금지함. 

크리스틴 래플리와 존 라이언 젠슨, Church News 

7월 29일 목요일 업데이트 됨 

전염병의 대유행으로 연기된 지 1년 만에, 지난 7월 23일 열린 개막식과 함께 공식적으로 막을 올린 2020 도쿄 올림픽에서 출전 선수들이 들어올리기, 발차기, 던지기, 쏘기, 드리블, 달리기, 수영을 하며 세계 무대에서 실력을 겨루고 있다.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 회원인 선수들 십여 명이 이 올림픽에 참가한다. 그들의 출전 순서대로 대략 정리해 본다. 본 행사는 8월 8일까지 계속된다. 

SUD-en-Juegos-Olimpicos-Tokio-2020-2.jpgDownload Photo

Church News올림픽에 참가하는 후기 성도들, 대회 1일과 2일차: 배구, 체조, 수영, 축구, 사격

SUDs-en-JP-Tokyo-d-5-3.jpgDownload Photo

Church News올림픽에 참가하는 후기 성도들, 대회 3일차: 수영, 배구 및 체조 

SUDs-en-JP-Tokyo-d-5-7.jpgDownload Photo

Church News올림픽에 참가하는 후기 성도들, 대회 4일차: 수영, 축구, 농구 및 사격

SUDs-en-JP-Tokyo-d-5-1.jpgDownload Photo

Church News올림픽에 참가하는 후기 성도들, 대회 5일차: 배구팀의 승리 및 수영

La-estadounidense-Jordan-Gray-Matyas,-centro,-corre-contra-Rusia-durante-la-Copa-Mundial-Femenina-de-Rugby-Sevens-en-San-Francisco,-el-viernes-20-de-julio-de-2018.-Credito-Jeff-Chiu,-Associated-Press

Church News올림픽에 참가하는 후기 성도들, 대회 6일차: 럭비팀의 승리 그리고 수영 및 공기권총

도쿄 올림픽에 참가한 다른 후기 성도들을 알고 있다면, 그들의 이름, 국가, 그리고 종목을 이메일 churchnews@deseretnews.com으로 보내 주십시오. 

축구

Latter-day-Saint-Olympians
Latter-day-Saint-Olympians
브라질 3번 선수인 브루나 베니테스가 2021년 2월 21일 플로리다주 올랜도의 익스플로리아 스타디움에서 열린SheBelieves Cup(쉬빌리브스컵) 경기 중 미국을 상대로 공을 몰고 있다. 사진: 알렉스 메넨데스/Getty Images. 판권 소유. All rights reserved.

브라질 축구 수비수인 브루나 베니테스는 올해로 세 번째 올림픽에 참가한다. 35세인 이 프로 축구 선수는 2012년 영국에서 개최된 대회의 출전팀 주장으로 활약했으며, 2014년에 열린 CONMEBOL Copa América Femenina(남미 축구 연맹 코파 아메리카 여자부) 대회에서 팀을 우승으로 이끌었다. 팀은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에서 열린 2016 올림픽 경기에서 4위를 차지했다.

브루나는 브라질 마투그로수 주 쿠이아바에서 태어났으며, 15살 때 가족과 함께 교회 회원으로 침례를 받았다. 그녀는 올해 초 루츠테크 대회에서 경기장 안팎에서 힘을 얻기 위해 어떻게 주님께 의지하는지에 대해 자신의 이야기를 나누기도 했다. 

경기 일정: 브라질 여자 축구팀은 예선 F조에 속해 있다. 그들은 7월 21일 수요일에 중국을 5:0으로 꺾었으며, 7월 24일 토요일에는 네덜란드, 7월27일 화요일에는 잠비아와 맞붙는다. 준준결승 경기는 7월 30일 금요일에, 준결승은 8월 3일 화요일에 열리며, 동메달 결정전은 8월 5일 목요일에, 결승 경기는 8월 6일 금요일에 열린다. 

사격 공기권총 

최초로 올림픽에 참가하는 알렉시스 “렉시” 라간(28세)은 미국 여자 권총, 여자 공기권총 및 공기권총 혼성 단체전에서 실력을 겨룬다. 네바다주 출신인 그녀는 유타 대학교 재학 중에 올림픽 사격을 시작했으며, 졸업 후에는 콜로라도주 콜로라도 스프링스에 있는 올림픽 트레이닝 센터로 적을 옮겼다. 그녀는 전국 선수권 대회에 출전하여 2017년과 2019년에는 권총 부문에서, 2016년, 2018년과 2019년에는 공기권총 부문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Latter-day-Saint-Olympians
Latter-day-Saint-Olympians
알렉시스 라간이 2012년 8월 20일 월요일에 솔트레이크시티에서 사진을 찍기 위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 래블 콜, Church News 제공. Copyright © 2021 Deseret News Publishing Company. Copyright © 2021 Deseret News Publishing Company.

경기 일정: 여자 10m 공기권총 경기는 7월 24일 토요일과 25일 일요일에 열린다. 혼성 단체전 경기는 7월 27일 화요일에, 여자 25m 권총 경기는 7월 28일 수요일부터 30일 금요일까지 열린다.  

수영 

재러드 아로요(20세)는 푸에르토리코 인터내셔널 오픈에 참가하여 400m 개인 혼영에서 푸에르토리코 기록을 경신했다. 아로요는 일찍이 올림픽 출전에 만전을 기하기 위해 애리조나 주립대학교 입학을 연기했다. 그는 애리조나주 출신이며, 유타주에도 거주했다. 그의 아버지는 푸에르토리코 출신이다. 

Latter-day-Saint-Olympians
Latter-day-Saint-Olympians
재러드 아로요가 2018년 4월 12일, 애리조나주 메사에 위치한 스카이라인 아쿠아틱스 센터에서 열린 TYR Pro Swim Series at Mesa(메사 TYR 프로 수영 대회)에 참가하여 제1일차 400m 개인 혼영 결승전에 출전하고 있다. 사진: 크리스 코두토/Getty Images. 판권 소유.All rights reserved.

경기 일정: 400m 개인 혼영 예선은 7월 24일 토요일에, 결승 경기는 7월 25일 일요일에 열린다. 아울러 200m 개인 혼영 예선은 7월 28일 수요일에, 준결승은 7월 29일 목요일에, 그리고 결승 경기는 7월 30일 금요일에 각각 열린다.  

허수에 도밍게스 라모스(24세)는 도미니카 공화국 출신이며, 2016년에도 리우 올림픽 출전 자격을 얻었지만 멕시코 푸에블라 남 선교부에서 전임 선교사로 봉사할 것을 선택하면서 출전을 고사했다. 그는 브리검 영 대학교(BYU)에서 생화학을 공부하고 있으며 현재 3학년에 재학 중이다. 그는 도쿄 올림픽에서 100m와 200m 평영 부문에 출전한다.

Latter-day-Saint-Olympians
Latter-day-Saint-Olympians
허수에 도밍게스 라모스는 남자 200야드(약 183m) 평영 부문에서 BYU 역사상 두 번째 최단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사진: 에이슬린 에드워즈, BYU, Church News 제공. 판권 소유. All rights reserved.

경기 일정: 100m 평영 예선은 7월 24일 토요일에 열리며, 준결승은 7월 25일 일요일에, 결승전은 7월 26일 월요일에 열린다. 또한 200m 평영 예선은 7월 27일 화요일에, 준결승은 7월 28일 수요일에, 결승전은 7월 29일 목요일에 각각 열린다. 

유타주 해리먼 출신으로 앨라배마 대학교에 재학 중인 라이언 화이트는 첫 올림픽에 참가하여 100m및 200m 배영 부문에서 실력을 겨룬다. 그녀는 앨라배마주에 있는 동안 All-America(올 아메리카, 역자 주: 뛰어난 아마추어 선수로 구성된 가상의 미국 스포츠 팀) 선수로 10차례나 선정되었으나 국제 대회에는 출전 경험이 없었다. 그녀는 미국 올림픽 예선 중에 100m 배영에서 2위를 차지하여 경쟁자들과 스포츠 팬들을 놀라게 했다. 이후에 열린 200m 배영 예선에서, 21세의 화이트는 해당 대회의 세계 기록 보유자인 레이건 스미스를 꺾고 우승을 차지하는 기염을 토해 더 큰 충격을 안겼다.

Latter-day-Saint-Olympians
Latter-day-Saint-Olympians
미국의 라이언 화이트가 2021년 6월 19일 네브라스카주 오마하에 위치한 CHI 헬스 센터에서 개최된 2021 미국 올림픽 수영 단체 예선에 참가하여 7일차에 열린 여자 200m 배영 결승 경기를 마친 후의 모습. 사진: 매디 마이어/Getty Images. 판권 소유.All rights reserved.

경기 일정: 화이트의 100m 배영 예선은 7월 25일 일요일에, 준결승은 다음 날인 26일에, 메달 경쟁은 7월 27일 화요일에 열린다. 200m 배영 예선은 이틀 후인 7월 29일 목요일에, 준결승은 다음 날인 30일에, 메달 경쟁은 7월 31일 토요일에 진행된다. 

배구 

2016년에 동메달을 목에 걸었던 테일러 샌더는 미국 남자 대표팀에서 다시 맹활약한다. 29세인 그는 캘리포니아주 코로나 출신이며, BYU 배구팀에서 선수 생활을 했던 4년간 매년All-America(올 아메리카) 팀 선수로 선정되었다. 

Latter-day-Saint-Olympians
Latter-day-Saint-Olympians
2019년 7월 10일 일리노이주 시카고에서 열린FIVB Volleyball Nations League(FIVB 배구 네이션스 리그) 결승 A조 경기에서 미국의 테일러 샌더(오른쪽)가 프랑스의 줄리앙 리닐(왼쪽)의 수비에 맞서 공을 쳐내고 있다. 사진: 카밀 크자친스키 / AFP Getty Images. 판권 소유. All rights reserved.

테일러의 남동생인 브렌든 샌더(25세) 와 유타주 레이튼 출신의 벤 패치(27세)가 같은 팀에서 활약하게 된다. 세 사람은 모두 2011년부터 2018년까지 서로 다른 시기에 BYU에 재학했으며, 대학 시절 운동 선수팀 Cougars(쿠거스)에서 활동한 이후로 프로 배구팀 선수로 지냈다. 

경기 일정: 예선 경기는 7월 24일 토요일에 시작하며, 메달 경기는 8월 7일 토요일에 열린다. 

비치발리볼 

제이크 깁(45세)는 유타주 바운티풀 출신으로, 올림픽 비치발리볼 종목에 4번째로 참가한다. 두 차례나 암 판정을 받은 뒤 생존한 그는 올해 열리는 올림픽 비치발리볼 종목 참가자 중 최고 연장자로 꼽힌다. 깁은 올해를 마지막으로 시합 경기 선수 생활의 은퇴를 염두에 두고 있어, 이번 대회는 그가 올림픽 메달을 따기 위한 마지막 시도가 될 것으로 보인다. 

Latter-day-Saint-Olympians
Latter-day-Saint-Olympians
제이크 깁(미국)이 2019년 9월 5일에 이탈리아 로마의 포로 이탈리코에서 열린 Beach Volley Rome World Tour Finals Main Draw Pool(비치발리 로마 월드투어 결승전 본선 조추첨) A 매치에서 공격을 하고 있다. 사진: 마태오 시암벨리/NurPhoto Getty Images. 판권 소유.All rights reserved.

경기 일정: 깁과 그의 팀 동료인 테일러 크랩은 7월 25일 일요일에 두 개의 이탈리아 대표팀 중 한 팀과 경기를 갖는다. 두 번째와 세 번째 예선 경기는 7월 28일 수요일과 7월 30일 금요일에 열린다.  본선 토너먼트 경기는 8월 1일 일요일부터 8월 5일 목요일까지 열리며, 메달 경기는 8월 7일 토요일에 열린다. 

농구 

도쿄 올림픽은 레이라니 미첼 이 호주 여자팀의 일원으로 참가했던 2016년 리우 올림픽 이후 두 번째로 참가하는 올림픽이다. 워싱턴주에서 태어난 그녀는 36세로 유타 대학교에서 선수로 활약했으며, 당시 2007~2008년 Mountain West Conference(마운틴 웨스트 컨퍼런스) 올해의 선수로 선정되었다. 이후 그녀는 WNBA, 프랑스, 크로아티아, 호주 여자 프로 리그인 WNBL에서 활약했으며 현재 Washington Mystics(워싱턴 미스틱스) 팀에 소속되어 있다. 그녀의 어머니는 호주인이며 5명의 형제가 있다. 

경기 일정: 호주 예선 경기는 벨기에를 상대로 7월 27일 화요일에 열리며, 중국과 푸에르토리코와의 경기는7월 30일 금요일과 8월 2일 월요일에 각각 열린다. 준준결승 경기는 8월 4일 수요일에, 준결승은 8월 6일 금요일에 열리며, 동메달 결정전은 8월 7일에, 금메달 결정전은 8월 8일 일요일에 열린다. 

럭비 

조던 마티야스는 럭비가 BYU에서 공식 스포츠로 채택된 첫 해인  2011년에 모교 팀이 전국 챔피언십에 진출하는 데 큰 활약을 했다.  그 이후 그녀는 프로 선수 생활을 시작했으며, 2015년에 열린 Women’s Premier League Championship(여자 프리미어리그 챔피언십)에 참가한 자신의 팀 San Diego Surfers(샌디에이고 서퍼스)를 우승으로 이끌어 MVP로 선정되었다.  마티야스의 남편인 라이언 역시도 샌디에이고에서 프로 럭비 선수로 생활하고 있어 두 사람은 함께 지내며 훈련을 한다.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에서 태어나 캐나다 앨버타주에서 자란 마티야스는 28세이며, 도쿄 올림픽에서 미국 대표팀에 속해 활약할 전망이다. 

경기 일정: 마티야스의 첫 두 경기는 7월 29일 목요일로 예정되어 있다. 다음 날 예선전이 마무리된 이후, 메달 경기는 8월 1일 일요일에 열린다. 

육상 

도쿄 올림픽은 밸러리 아담스(36세)가 참가하는 다섯 번째 올림픽이다. 그녀는 포환던지기 종목에 출전하여 2008년 베이징 올림픽과 2012년 런던 올림픽에서는 금메달을, 2016년 리우 올림픽에서는 은메달을 목에 걸었다. 뉴질랜드 출신이며 두 자녀의 어머니인 그녀는 각종 세계 대회 및Diamond League(다이아몬드 리그)에서 각종 메달을 획득했다. 그녀는 18명의 형제자매가 있으며, 국제 장애인 올림픽에 참가하는 여동생 리사 아담스의 코치로도 활동하고 있다. 

경기 일정: 포환던지기 예선은 7월 30일 금요일에 열리며, 결승 경기는 8월 1일 일요일에 열린다. 

나그멜딘 “피터” 볼 (27세)은 2016년 올림픽 800m 종목에 출전했다. 그의 가족은 남수단 출신이며 그가 어릴 적에 호주로 이민했다. 그는 십 대 시절에 농구에 관심이 많았지만, 16세 때 선생님이 육상을 해 보라고 설득했다. 그는 2019년 호주 육상 선수권 대회에서 우승을 거머쥐었다. 

경기 일정: 남자 800m 예선은 7월 31일 토요일에 열리며, 준결승은 8월 1일 일요일에, 메달 경기는 8월 4일 수요일에 열린다. 

기계체조 

2016년 리우 하계 올림픽 출전 기회를 아쉽게 놓친 미케일라 스키너(24세)는 미국 대표팀의 대체 선수로 활약했으며 두 차례에 걸쳐 유타 대학교 챔피언 자리에 등극했다. 올해 그녀는 도쿄 올림픽에서 개인 체조 종목에 출전한다. 

MyKayla-Skinner
MyKayla-Skinner
미케일라 스키너가 2021년 6월 25일 금요일 미주리주 세인트루이스의 America’s Center(아메리카스 센터)에서 열린2021 미국 올림픽 체조 선수 선발전에 출전하여 경기 중 도마에서 착지한 모습. 사진: 제이미 스퀴어, Getty Images. .

미케일라는 애리조나주 길버트 출신으로, 올해 6월에 열린 미국 체조 선수권 대회 도마 종목에서 은메달을 획득했다. 그녀는 도쿄 올림픽 도마 종목에서 메달 획득이 유력한 선수 중 하나로 꼽힌다. 

경기 일정: 여자 도마 경기는 8월 1일에 열린다. 

역도 

세라 로블스(32세)는 역도 75kg이상 급에 출전했던 2016년 리우 올림픽에서 미국 팀에게 동메달을 안겼으며, 2012년 런던 올림픽에서는 6위를 차지했다. 또한 그녀는 2017년에 세계 챔피언 자리에 올랐으며, 범미주 경기 대회에서 네 차례 우승했다. 그녀의 동메달은 2000년 이후 미국이 역도 종목에서 획득한 최초의 메달이다. 

Latter-day-Saint-Olympians
Latter-day-Saint-Olympians
2012년 런던 하계 올림픽에 출전한 후기 성도 새라 로블스. 그녀는 2016년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하계 올림픽에도 출전했다. 사진: 새라 로블스, Church News 제공. 판권 소유.. All rights reserved.

그녀는 미국 대표팀에 소속되어 도쿄 올림픽 역도 87kg 이상 급에 출전한다. 그녀는 자신의 생일인 8월 1일 다음 날 경기에 출전한다. 캘리포니아주 출신인 그녀는 텍사스주 휴스턴 지역에서 훈련을 받았다. 그녀는 고등학교 시절 포환던지기 선수로 활약했지만, 대학 시절 포환던지기 훈련의 일환으로 체육관에서 역도를 시도해 본 이후 종목을 변경했다. 

경기 일정: 여자 역도 87kg 이상 급 경기는 8월 2일 월요일에 열린다. 

쿠이니니 “니니” 마누무아(20세)는 통가 대표팀 역도 종목 내의 최초의 여성이라고 sfist.com과 ktvu.com은 보도했다. 미국령 사모아에서 태어난 그녀의 가족은 부모님의 고향인 통가에서 살던 중 10살 때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로 이주했다. 그녀는 고등학교 1학년이었던 13살 때 역도를 시작했다. 

경기 일정: 여자 역도 87kg 이상 급 경기는 8월 2일 월요일에 열린다. 

https://newsroom.churchofjesuschrist.org/article/president-nelson-shares-a-message-about-competition-during-summer-olympics 

Copyright 2021 Deseret News Publishing Company 

작성에 대한 안내 참고 사항: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에 대하여 보도할 때 교회 이름을 언급할 경우 생략하지 않은 전체 이름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교회 이름 사용에 관하여 더 알아보려면 다음 온라인 사이트를 방문하십시오. 작성에 대한 안내작성에 대한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