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지자이자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 회장인 러셀 엠 넬슨이 유타 현지 시간 기준 11월 20일 오전 11시(한국 시간 21일 오전 3시)에 전 세계에 특별 영상 메시지를 전한다.
11분 길이의 이 영상에는 전 세계적으로 심각한 분열을 겪고 불안정한 이 시기에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희망과 치유를 찾을 수 있는 방법이 담길 것이다. 이는 넬슨 회장의 소셜 미디어 계정(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및 교회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31개 언어로 공개될 예정이다. 이 영상은 공개 직후부터 언제든 다시 시청할 수 있으며, Newsroom.ChurchofJesusChrist.org 및 교회 복음 미디어 자료실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넬슨 회장은 1984년 이래 주 예수 그리스도의 사도로서 봉사해 왔으며, 그는 2018년 1월에 교회의 최고 지도자로 부름 받았다. 그는 회장으로 봉사하는 기간 중 전 세계 32개 국가 및 미국령 지역들을 방문하여 각지에서 성역을 베풀고, 교회의 가장 신성한 장소인 성전 건립을 촉진하였으며, 획기적인 조직 변화를 이끌었다. 2018년 4월 연차 대회에서 공식적으로 회원들의 지지를 받은 이래, 그는 여러 조정 사항을 발표함으로써 성도들이 좀 더 예수 그리스도와 같이 성역을 베풀도록 돕고, 교회가 행하는 모든 일에서 구세주가 중심이 되도록 힘썼다.
글로벌 종교 지도자로 봉사하기에 앞서, 넬슨 회장은 심장외과 전문의로서 심장 수술 분야의 선구자였다. 1951년 미네소타주에서 외과 레지던트로 일하면서, 그는 심장 절개술에 사용될 최초의 심장-허파 기계를 연구 개발하는 데 일조했으며, 1955년에는 유타에서 최초로 심장 절개 수술을 집도했다. 그는 혈관 수술 협회(Society for Vascular Surgery) 회장, 미국 흉부외과 이사회(American Board of Thoracic Surgery) 이사, 미국 심장 협회의 심장 혈관 수술 위원회(Council on Cardiovascular Surgery) 의장, 유타주 의학 협회(Utah State Medical Association) 회장 등을 역임했다. 또한 수많은 의학 서적 및 기타 출판물 집필에 참여했으며, 전문가로서 미국 전역과 전 세계의 수많은 단체를 방문하여 강연했다.
넬슨 회장은 딸 아홉과 아들 하나를 둔 열 자녀의 아버지이며, 57명의 손자녀를 둔 할아버지, 127명의 증손 자녀를 둔 증조 할아버지이기도 하다. 열 자녀의 어머니인 그의 첫 번째 아내 단첼은 16년전 별세했다. 두 사람 사이에 태어난 딸 가운데 웬디와 에밀리는 암으로 사망했다. 넬슨 회장과 그의 두 번째 아내 웬디는 2006년부터 지금까지 결혼 생활을 이어오고 있다.
*이 동영상은 한국어, 알바니아어, 아랍어, 캄보디아어, 세부아노어, 광둥어, 표준 중국어, 체코어, 덴마크어, 네덜란드어, 영어(자막 제공), 핀란드어, 프랑스어, 독일어, 헝가리어, 인도네시아어, 이탈리아어, 일본어, 몽골어, 노르웨이어, 포르투갈어, 루마니아어, 러시아어, 사모아어, 스페인어, 스웨덴어, 타갈로그어, 타히티어, 태국어, 통가어, 우크라이나어로 제공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