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D170510_Paris_T0A4.jpg
뉴스 보도

성전 추천서 접견 질문이 업데이트되다

성전에 들어가기 위한 표준은 이전과 동일하지만, 후기 성도들은 이번 변경 사항을 통해 성전 예배를 더 잘 준비하게 된다.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의 러셀 엠 넬슨 회장은 일요일 189차 반연차 대회의 마지막 모임에서도 계속해서 교회 회원들의 성전 예배를 증진할 수 있는 문제에 집중했다. 넬슨 회장은 앞으로 성전 추천서를 받을 때 교회 회원들이 받게 될 새로운 질문 목록을 낭독했다. 아래에 새로운 질문들이 나와 있다.

지금까지 성전 추천서의 질문들은 하나님 자녀들의 필요와 상황에 맞추어 주기적으로 그 내용을 명확히 하거나 조정되어 왔다. 이번의 최신 업데이트는 성전에 들어가기 위한 합당성의 요건을 명확하게 하기 위한 것이지 이를 변경하는 것은 아니다.

십이사도 정원회의 쿠엔틴 엘 쿡 장로는 9월에 선지자와 함께 브라질을 순방하면서 다음과 같이 말씀했다. “제 평생에 넬슨 회장님만큼 성전과 깊이 연결된 분은 없었습니다. 그분은 깊은 이해력을 가지고 계시며 주님께서 인도하시는 일은 무엇이든 기꺼이 하실 것입니다. 그리고 그분은 주님으로부터 그런 인도를 받고 계십니다.”

교회 지도자로서 넬슨 회장이 지난 21개월 동안 보여온 행보가 이 사실을 뒷받침한다. 넬슨 회장은 2018년 1월에 교회 회장이 된 이후로 35개의 새로운 성전을 발표했으며, 법적으로 일반 결혼을 한 부부도 바로 성전 결혼(교회에서는 이를 공식적으로 “인봉”이라고 부름)을 할 수 있도록 승인했으며, 성전 세션에 변경 사항을 시행했고, 모든 교회 회원(청소년과 여성 포함)이 의식의 증인이 될 수 있도록 정책을 수정하는 등 성전 예배에 더 많은 방법으로 참여할 수 있게 했다.

               

성전 추천서 접견 질문에 대한 이번 조정은 후기 성도들이 성전에 들어가기 위해 신중하게 준비할 때 가장 중요한 몇 가지 사항들을 강조하고 있다. 성전은 교회 예배당과는 다르다. 예배당은 주일 예배와 다른 주중 활동에 참석하는 모든 사람이 들어갈 수 있다. 성전은 충실한 후기 성도들이 가족을 영원히 하나로 묶는 결혼이나 기회가 없어서 침례를 받지 못한 채 사망한 조상을 대신해서 행하는 대리 침례와 같은 성스러운 의식을 받기 위해 참석하는 곳이다. 세계 곳곳에는 166개의 헌납된 성전이 있으며, 이곳은 지상에서 가장 신성한 공간으로 여겨진다. 이 성스러운 구조물들(각 성전 외벽에는 “주님의 집”이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음) 안에서 회원들은 그리스도의 모범을 따르려 힘써 노력할 때 그분의 가르침을 재확인하게 된다. 그러므로 성전 예배는 신성한 특권이다.

성전 추천서가 있으면 후기 성도는 이 교회의 성전 중 어느 곳이든 들어갈 수 있다. 교회 성인 회원은 성전 추천서를 받기 위해 두 차례의 접견을 한다. 먼저 현지 감독단의 일원과 접견을 하고, 그런 다음 스테이크 회장단의 일원(지역 지도자)과 접견한다. 이 추천서는 2년 동안 유효하다. 제한 사용 성전 추천서는 11세 이상의 회원에게 발급되는 추천서로, 현지 감독과의 접견을 통해서 받을 수 있다. 이 제한 사용 성전 추천서가 있는 후기 성도들(주로 청남 청녀)은 성전 침례에 참여할 수 있다. 이 추천서의 유효 기간은 1년이다.

넬슨 회장은 “회복[예수 그리스도의 교회를 지상에 온전히 세우는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거룩한 성전”이라고 말씀했다. “주님의 집에 들어가기 위해 합당하려면 개인적으로 많은 영적인 준비를 해야 합니다. 하지만 주님의 도움을 받는다면, 불가능이란 없습니다. 어떤 면에서는 사람들이 성전에 들어가도록 준비시키는 것보다 성전을 짓는 것이 더 쉽습니다. 개인적인 합당성을 갖추려면 생각과 마음이 완전히 바뀌어 좀 더 주님을 닮고, 정직한 시민이 되고, 더 나은 모범이 되며 더 거룩한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성전 추천서 질문

성전 추천서를 위한 접견 질문이 공개되었다. 따라서 모든 연령의 회원들이 성전 예배를 위해 갖추어야 할 것에 대한 이해력을 높이고 성전에 들어가기 위해 준비를 더 잘 준비할 수 있게 되었다.

접견의 질문은 아래와 같다. 그중 11개 질문의 표현이 수정되었다.

1.영원하신 하나님 아버지와 그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와 성신에 대한 신앙과 간증이 있습니까?

2.예수 그리스도의 속죄에 대한 간증과 그분이 형제님/자매님의 구주와 구속주라는 것에 대한 간증이 있습니까?

3.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이 회복되었다는 간증이 있습니까?

4.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의 회장을 선지자, 선견자, 계시자로 지지하며, 그분만이 이 지상에서 모든 신권의 열쇠들을 행사하도록 권세를 부여받았다는 사실을 지지하십니까?

제일회장단과 십이사도 정원회 회원들을 선지자, 선견자, 계시자로 지지하십니까?

교회의 다른 총관리 역원들과 현지 지도자들을 지지하십니까?

5.주님께서는 모든 것이 그분 앞에서 “청결한 가운데 행”해져야(교리와 성약 42:41) 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생각과 행동에 있어서 도덕적으로 청결하기 위해 힘을 다해 노력하십니까?

순결의 법에 순종하십니까?

6.형제님/자매님은 개인적으로나 공개적으로 가족과 다른 이들을 대할 때 예수 그리스도 교회의 가르침에 따라 행동하십니까?

7.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의 것에 어긋나는 가르침이나 행위 또는 교리를 지지하거나 장려하십니까?

8.가정과 교회에서 안식일을 거룩하게 지키고, 해당되는 모임에 참석하고, 성찬을 위해 준비하고 합당하게 성찬을 취하며, 복음의 율법과 계명에 일치하는 생활을 하기 위해 힘을 다해 노력하십니까?

9.모든 일에서 정직하고자 힘을 다해 노력하십니까?

10.온전한 십일조를 내십니까?

11.지혜의 말씀을 이해하고 순종하십니까?

12.이전의 배우자나 자녀들에 대해 재정상의 의무나 혹은 다른 의무가 있습니까?

만일 그렇다면 현재 그 의무를 다하고 계십니까?

13.엔다우먼트 의식에서 가르침을 받은 대로 성전 가먼트를 착용하는 것을 포함하여 성전에서 맺은 성약을 지키십니까?

14.회개의 일환으로 자신의 삶에서 신권 역원과 해결해야 하는 심각한 죄가 있습니까?

15.자신이 주님의 집에 들어가 성전 의식을 받기에 합당하다고 생각하십니까?

교회 지도자들은 이 업데이트된 질문들을 즉시 접견에서 적용하게 되며, 월요일(10월 7일)에 전 세계 교회 지도자들에게 제일회장단의 서한이 추가 지침과 함께 발송되었다.

넬슨 회장은 일요일 모임에서 후기 성도들에게 현재 자기 지역에서 성전 건축이 발표되었거나 성전이 건축 중인 경우, 후에 있을 성전 일반 공개가 지역 사회에 성전 예배의 의미와 이유를 알리는 중요한 기회가 될 수 있다는 점을 상기시켰다.

“우리 종교에 속하지 않은 많은 친구들이 그런 성전을 둘러보며 성전 축복에 관해 뭔가를 배우게 될 것입니다. 그 방문객 중에는 감화를 받아 더 알아보고 싶어 하는 사람들도 있을 것입니다. 또한 성전 축복을 받기 위한 자격을 어떻게 갖출 수 있는지를 진지하게 물어보는 사람들도 있을 것입니다. 이 교회의 회원으로서 우리는 그런 질문에 대답할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할 것입니다. 우리는 누구나 준비를 갖추기만 하면 모든 사람이 성전 축복을 받을 수 있다고 설명해 줄 수 있습니다.”

넬슨 회장은 성전 예배를 위한 개인적인 준비에 대한 말씀을 마치면서, 후기 성도들에게 “그런 준비는 이생에서 셀 수 없이 많은 축복을 가져오며, 다가올 세상에서는 상상도 할 수 없는 축복들을 가져오게 될 것임을 간증 드립니다. 거기에는 여러분의 가족이 ‘끝이 없는 행복한’ 상태로 영원히 존속되는 것도 포함됩니다.”라고 말씀했다.

작성에 대한 안내 참고 사항: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에 대하여 보도할 때 교회 이름을 언급할 경우 생략하지 않은 전체 이름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교회 이름 사용에 관하여 더 알아보려면 다음 온라인 사이트를 방문하십시오. 작성에 대한 안내작성에 대한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