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보도

유럽 내 분쟁이 4개월 차로 들어서는 동안 계속해서 난민을 위해 봉사하는 성도들

“[폴란드에는] 대단한 사랑의 감정이 있어요.” “전 세계 사람들이 폴란드인처럼 행동한다면, 온 세상이 바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후기 성도인 래안 자비스, 스털링 자비스 부부는 폴란드 바르샤바에 위치한 자신들의 가정에 난민을 수용하고 돌보기로 결정했을 때 어떤 일을 마주하게 될지 알지 못했다. 

유럽에서 분쟁이 발발한 직후 어느 날 한 우크라이나 출신 가족이 새벽 1시 무렵 거의 500마일(780km)에 달하는 피난길 끝에 자비스 부부의 집에 도착했다. 키이우 토박이인 마리나 보트와 그녀의 남편 세르히를 비롯하여 세 명의 자녀들은 머물 곳이 필요한 상태였다. 

순식간에 자비스 가족은 8명에서 13명으로 불어났다.

래안 자매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처음에는 그저 먹을 음식과 지낼 장소를 제공해 줄 것이라는 확신을 주는 것이 다였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며 [보트 가족]에 대한 진정한 사랑과 염려로 바뀌었죠.” 

유엔은 우크라이나에서 1,400만 명의 난민이 집을 떠난 것으로 추정한다. 그중, 폴란드로 향하는 길을 따라 피난길에 오른 300만 명 이상의 난민을 포함하여 약 600만 명이 인접 국가로 대피했다. 

마리나는 자비스 가족에 대해 이렇게 이야기한다. “사랑은 나눌수록 커집니다.” “사랑은 서로와의 거리를 좁히고 주님과 더욱 가까워지게 합니다.” 

스털링 형제의 근로 계약이 만료 예정이라, 자비스 가족은 몇 달 안에 미국에 있는 집으로 돌아갈 것이다. 우크라이나의 어려운 상황이 끝날 기미를 보이지 않아 보트 가족은 폴란드에서 다른 집을 찾아야 한다. 

다행히 폴란드는 기꺼이 봉사하고자 하는 많은 사람들로 은혜를 입은 곳이다. 아그니에즈카 마주로스카 자매는 폴란드 바르샤바에서 봉사 중인 그런 성도 중 한 명이다. 마주로스카 자매가 속한 교회 회원들은 거의 12주 간 우크라이나 난민들에게 음식과 위생 키트를 제공했다. 또한 난민들이 폴란드어를 배우고 일자리를 찾는 데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 

마주로스카 자매는 자신의 집에서 여러 우크라이나 가족에게 식사와 잠잘 곳을 마련해 주었다. 공항까지 사람들을 태워주고, 코로나19 테스트를 받을 수 있도록 해 주었으며 단순하면서도 편안함을 주는 포옹과 희망적인 말을 전했다. 

마주로스카 자매는 어려운 시기에도 매일 기적을 본다고 말했다.  

우크라이나의 후기 성도들 역시 난민들을 돕고 있다. 리우네(키이우에서 서쪽으로 약 4시간 거리)에 위치한 교회 지도자인 안드리 디두쇼크 형제는 난민을 지원할 수 있도록 미국인 친구들이 구입을 도와준 밴으로 난민들을 우크라이나 서부와 폴란드로 데려다준다. 그는 수천 명의 난민이 우크라이나 서부에 위치한 교회 예배당에서 재정비를 했다고 말했다. 

ukraine-poland-2.jpgDownload Photo

디두쇼크 형제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하나님은] 우리가 이런 사람들에게 음식과 육신에 관한 도움뿐 아니라 특히 영혼에 대한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십니다.” “[우리의 힘만으로는] 이 모든 것을 준비할 수 없습니다. … 하지만 하나님은 가능합니다. 저는 [우리가] 도와주었던 모든 사람의 삶에서 강하면서도 부드러운 하나님의 손길을 보았습니다.” 

보트와 자비스 가족은 처음 만났던 순간 눈부신 희망, 즉 함께 지내게 된 두 가정의 아홉 아이들이 보여준 자연스러운 사랑을 목격했다. 

보트 가족은 이렇게 말했다. “아이들은 처음 만난 순간부터 함께 놀았습니다.” “언어가 다르다는 점은 신경도 쓰지 않았어요. … 멋진 모습이었죠. 웃으며 함께 노는 아이들을 모습을 보며 저희도 너무 기뻤고, 아이들도 행복해합니다.” 

자비스 자매는 그들 자녀의 모범뿐 아니라 폴란드인의 전반적 관대함은 전 세계를 위한 모범이라고 말하며 다음과 같이 말했다. 

“[폴란드에는] 대단한 사랑의 감정이 있어요.” “전 세계 사람들이 폴란드인처럼 행동한다면, 온 세상이 바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작성에 대한 안내 참고 사항: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에 대하여 보도할 때 교회 이름을 언급할 경우 생략하지 않은 전체 이름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교회 이름 사용에 관하여 더 알아보려면 다음 온라인 사이트를 방문하십시오. 작성에 대한 안내작성에 대한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