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보도

넬슨 회장 부부가 태평양 지역의 성역을 준비하다

공 장로 부부와 함께 태평양 7개 지역 순방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 러셀 엠 넬슨 회장과 그의 아내 웬디 자매가 십이사도 정원회의 게릿 더블유 공 장로, 그의 아내 수잔 자매와 함께 5월 중순부터 태평양 7개 지역을 순방하는 성역에 나선다. 범세계적인 종교의 지도자인 이들의 순방 일정은 2019년 5월 16일 목요일 미국 솔트레이크시티를 떠나 같은 달 25일 토요일까지 이어진다. 이 9일간의 일정 동안, 지도자들은 선교사, 정부 및 현지 종교 지도자를 비롯해 각 지역의 후기 성도들과 주요 인사들을 순방하며 성역을 베풀 예정이다.

 
        

후기 성도는 전 세계적으로 약 1630만명이 있으며, 태평양 지역에만 약 58만 3천명의 성도가 있다. 교회가 미국에 설립된 지 불과 13년 만인 1843년 5월, 4명의 선교사가 태평양의 섬들로 파송되었다. 남태평양 지역에 파견된 첫 번째 선교사는 잉글랜드 출신의 윌리엄 버렛으로, 그는 1840년 호주 에들레이드에 도착했다. 현재 이 태평양 지역에는 18개의 선교부가 있다.

오세아니아로 알려진 이 지역에는 운영 중인 성전이 10개 있으며, 최근 미국령 사모아, 통가, 괌, 그리고 뉴질랜드에 새로운 성전 건축 계획이 발표됨으로써 4개의 성전이 더 추가될 예정이다.

5월 16일, 목요일

미국 하와이주 코나

교회 회장을 비롯한 지도자들은 이날 하와이 빅아일랜드를 방문하고, 이 섬의 서부에 있는 코나 스테이크 센터에서 열리는 회원과 방문자들을 위한 영적 모임에 참석할 예정이다. 이 모임은 섬 동부에 있는 힐로의 후기 성도에게도 실시간 방영된다.

하와이에는 74,000명 이상의 성도들이 살고 있으며, 하와이에는 코나 성전과 오아후섬의 라이에 성전 등 두 개의 성전이 있다. 

5월 18일, 토요일

사모아 아피아

수천 명이 사모아 및 미국령 사모아 회중을 대상으로 열리는 두 시간의 영적 모임에  참석하기를 고대하고 있으며, 이 인원은 지역 총인구의 41%에 해당한다.

사모아에는 아피아 성전이 있으며, 최근 미국령 사모아 지역에도 파고파고 성전 건축이 발표되었다.

5월 19일, 일요일

호주 시드니

넬슨 회장 부부와 공 장로 부부는 호주로 이동하여 해당 지역에 있는 회원들을 대상으로 열리는 두 시간짜리 영적 모임에서 말씀을 할 예정이다. 이 모임은 시드니의 유서 깊은 달링하버에 위치한 국제 컨벤션 센터에서 호주 전역으로 방송된다.

호주에는 현재 총 다섯 개의 성전이 운영 중이며, 성전은 각각 에들레이드, 브리즈번, 멜버른, 퍼스, 그리고 시드니에 소재하고 있다.

5월 20일, 월요일

뉴질랜드 오클랜드

넬슨 회장 부부와 공 장로 부부가 뉴질랜드에 도착할 예정이다.

5월 21일, 화요일

교회 회장을 비롯한 지도자 일행은 오클랜드의 선교사 훈련원 옆에 있는 예배당에서 선교사들과 만남을 가질 예정이며, 이 모임은 태평양 지역 전체 선교부에 방영된다. 저녁에는 스파크 아레나에서 영적 모임이 열리며, 이 모임은 뉴질랜드 전역의 성도들에게 방영될 예정이다.

뉴질랜드 해밀턴 성전은 현재 보수 공사를 위해 운영이 중단된 상태이며, 새로운 성전이 오클랜드에 세워진다는 발표가 있었다.

5월 22일, 수요일

피지 수바

저녁에는 피지에 있는 모든 회중이 수바에서 진행되는 영적 모임을 통해 선지자의 말씀을 듣게 된다.

피지 수바 성전은 2000년에 처음 헌납되었으며, 대대적인 보수공사를 거친 후 2016년 재헌납 되었다. 

5월 23일, 목요일

통가 누쿠알로파

저녁에 통가의 모든 회중을 대상으로 방영될 영적 모임에 수천 명의 후기 성도들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된다.

통가는 세계에서 후기 성도 인구 밀도가 가장 높은 곳이다. 약 65,000명의 회원이 통가에 살고 있으며 이는 통가 전체 인구의 60%에 이르는 수치다. 1983년 통가 누쿠알로파 성전이 헌납되었고, 네이아푸에 두 번째 성전이 건축될 예정이다.

같은 날 지도자들은 날짜변경선을 넘어 타히티 파페에테에 도착할 예정이다.

5월 24일, 금요일

타히티 파페에테

넬슨 회장 부부와 공 장로 부부는 저녁에 프랑스령 폴리네시아에 선교사가 처음 도착한 것을 기념하는 175주년 문화 행사에 참석하고, 이어서 열리는 영적 모임에서 모든 타히티 회중을 대상으로 말씀을 할 예정이다.

타히티 파페에테성전은 1983년 처음 헌납되었으며, 2006년 보수공사를 마치고 재헌납 되었다.

뉴스룸은 역사적인 태평양 지역에서의 성역을 다루는 모든 영상과 사진 자료를 언론 및 대중에 배포할 예정이다.

작성에 대한 안내 참고 사항: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에 대하여 보도할 때 교회 이름을 언급할 경우 생략하지 않은 전체 이름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교회 이름 사용에 관하여 더 알아보려면 다음 온라인 사이트를 방문하십시오. 작성에 대한 안내작성에 대한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