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보도

코로나19에 대응하기: 질의응답

2020년 4월 16일

코로나19 사태가 지속되는 동안 교회 관리에 관한 질문에 대해 “필수적인 의식, 축복, 기타 교회 기능에 관한 지침” 문서와 더불어 이 문서를 이용해 답할 수 있습니다.

이 문서들은 코로나19 사태로 교회의 절차와 회원들의 활동에 가해진 제약에 대처하기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이 문서들은 코로나19의 확산과 그로 인한 국가와 지역 차원의 정책에 따라 교회 모임과 공공 활동이 제한되는 시기 동안 해당 지역에서 지침으로 사용되어야 합니다. 이후 추가적인 지침이 주어질 수 있습니다.

감독과 스테이크 회장은 현지 상황과 규제에 민감하게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교회 회원들에게 법률을 준수하도록 권고해야 합니다. 아래에 기재된 각각의 질문 및 응답에 대해 다음 사항을 주의 깊게 적용해야 합니다.

news-kr.churchofjesuschrist.org 에서 코로나19 관한 많은 문서를 확인할 있습니다. 

특별히 어려운 질문이 있는 경우, 스테이크 회장은 지역 회장단에게 연락해야 합니다.

I. 신권 성임과 가족 행사

성찬 집행

가정에 합당한 제사 또는 멜기세덱 신권 소유자가 없는 와드 회원의 경우, 신권 소유자가 방문해 성찬을 집행할 수 있습니까?

일반적으로 그렇습니다. 현재, 많은 나라와 도시에서는 정부 방침 또는 지역 규제로 이런 방문 행위를 제한하고 있습니다. 이런 지역에서는 추후 공지가 있을 때까지 신권 소유자는 성찬을 집행하기 위해 자신과 친척 관계가 아닌 회원의 가정을 방문해서는 안 됩니다. 이런 시기에 회원들은 성찬 기도문을 공부하고, 자신이 맺은 성약에 따라 생활하겠다고 다시 다짐하고, 신권 소유자가 정식으로 집행하는 성찬을 직접 취할 수 있게 될 날을 위해 기도함으로써 축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축복사의 축복

축복사의 축복은 예정대로 계속해도 됩니까?

축복사의 축복은 일시적으로 연기해야 합니다. 하지만, 가능한 곳에서는 선교 사업을 준비하는 회원들은 선교 사업을 떠나기 전에 축복사의 축복을 받아야 합니다.

결혼, 피로연, 장례식

새로운 지침에서는 (피로연을 포함해) 결혼식과 장례식을 집회소에서 하는 것이 허용됩니까?

정부의 규제가 있는 곳에서는 집회소에서 결혼식, 피로연, 장례식을 해서는 안 됩니다. 법률에 따라 허용되는 경우, 감독과 스테이크 회장은 사회적 거리두기가 유지될 수 있는 적절한 환경에서 결혼식을 집행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도구를 이용해 가족과 친구들이 이런 행사를 시청하도록 할 수도 있습니다. 지도자들과 회원들은 정부 명령과 규제 및 지침을 지켜야 합니다.

법률에 따라 허용되는 곳에서는 감독단과 스테이크 회장단 일원이 묘역 의례를 집행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도구를 이용해 가족과 친구들이 장례식을 시청하고 녹화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원한다면, 나중에 상황이 허락할 때 더 큰 규모의 추모식을 치를 수 있습니다.

자녀 명명과 축복

이 지침에서는 가정에서 자녀를 축복하는 것이 허용됩니까?

그렇습니다. 감독이 승인하면, 교회 모임 대신에 해당 가족의 가정에서 자녀 축복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를 정확히 보고해야 합니다.

II. 와드 및 스테이크 관리

모임과 접견

감독단 모임, 스테이크 회장단 모임, 고등평의회 모임, 기타 회장단 모임, 접견 등을 대면해서 가질 수 있습니까?

이것은 이용 가능한 모든 정보를 토대로 현지에서 내려야 하는 결정사항입니다. 모임과 접견은 가능한 한 온라인 도구를활용해 진행할 수 있습니다.

모임 참석 수 기록

모임이 중지된 상황에서, 모임 참석 수를 어떻게 계산하고 또 보고해야 합니까?

참석 수는 일요일 예배가 일시적으로 중단되었기 때문에 보고하지 않아도 됩니다.

건물 및 시설의 이용

건물과 운동장을 이용할 수 있습니까? 청소년들이 집회소 마당이나 운동장에 모여서 축구를 할 수 있습니까?

지부와 와드, 스테이크 활동은 일시 중지되었습니다. 각 개인은 “회원 예방 수칙”을 따라야 합니다. 회원들은 정부 명령과 규제, 지침을 지켜야 합니다.

집회소에서 하는 스포츠, 합창 연습, 피아노 교습 등과 같은 기타 일상 활동을 계속할 수 있습니까?

스포츠, 합창 연습, 피아노 교습과 같은 활동은 일시 중지됩니다. 회원들은 정부 명령과 규제, 지침을 지켜야 합니다.

교회 건물에서 하던 중독 회복 및 자립과 관련된 주례 모임은 어떻게 해야 합니까?

이런 모임은 온라인 도구를 이용해야 합니다.

스테이크 센터 내 가족 역사 센터는 닫아야 합니까?

그렇습니다. 이용자들은 가정에서 가족 역사 관련 도구를 이용해야 합니다.

세미나리 및 종교 교육원

모든 질문은 코로나19 대응에 관한 교회 교육 기구 지침을 참조하십시오.

십일조 및 헌금

감독단이 종전처럼 주중에 직접 십일조와 헌금을 받아서 그 내용을 입력해야 합니까? 아니면 모임이 없는 동안에는 온라인으로만 처리해야 합니까?

가능하다면, 회원들은 온라인으로 헌금해야 합니다. 온라인 헌금을 이용할 수 없는 회원들은 감독단의 일원에게 직접 전하거나 또는 지역 회장단이 이런 방법이 부적절하다고 생각하지 않는 한, 수신자의 주소가 미리 인쇄된 봉투를 이용해 헌금을 우편으로 보낼 수 있습니다. 추가적인 질문은 지역 회장단에게 문의하십시오. 

FSY 대회

FSY 청소년 대회가 올해(2020) 여름에 개최되나요?

2020년에 미국과 캐나다에서 개최 예정이던 2020 FSY 대회는 2021년으로 연기되었습니다. 2020년 FSY 대회 참가 대상 스테이크는 2021년에 참가하게 됩니다. 2021~2023년에 미국과 캐나다에서 개최되는 FSY 대회의 일정은 조만간 발표될 것입니다. 대회 등록을 마친 사람들은 자동 환불을 받게 될 것입니다. 2020년 참가 대상 스테이크 소속 청소년들은 2021년에 연령 요건을 충족한다면 참가 대상이 될 것입니다. 미국과 캐나다 이외 지역에서는 지역 회장단이 해당 지역 및 국가의 정부에서 정한 코로나19 대응 지침에 따라 FSY 대회의 개최 여부에 관해 지침을 제공할 것입니다. FSY 대회에 관한 더 많은 정보를 FSY.ChurchofJesusChrist.org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III. 선교사 봉사

선교 사업을 시작하기 이전

현지의 신권 지도자들은 계속해서 선교사 지원서를 처리해야 합니까? 선교사들이 계속해서 가까운 시일 내에 부름을 받습니까?

그렇습니다.

감독과 스테이크 회장은 예비 선교사를 대면하여 접견할 수 있습니까?

할 수 있지만, 가능하다면 화상을 통해 진행해야 합니다.

선교사 생활

선교사들이 숙소에 있어야 하는 동안, 연락하던 사람들을 계속해서 직접 만나 가르칠 수 있습니까?

아닙니다. 선교사들은 지역 회장단과 선교부 회장의 지침은 물론이고 정부의 명령과 규제, 지침도 따라야 합니다. 하지만, 연락이 닿는 사람들을 온라인 도구를 통해 가르칠 수는 있습니다. (온라인 도구를 이용한 가르침에 관한 선교사 동영상 시리즈 참조)

선교사들이 거리에서 계속 사람들을 접촉할 수 있습니까?

선교사들은 정부의 명령과 규제, 지침, 그리고 지역 회장단과 선교부 회장의 지침을 따라야 합니다.

선교사가 코로나 바이러스 증상이 있는 사람을 축복해달라는 요청을 받는다면 축복해주어야 합니까?

아닙니다. 선교사는 코로나19 검사 결과 양성 판정을 받았거나, 증상을 보이거나, 감염된 사람과 접촉한 적이 있는 사람을 방문해서는 안 됩니다. 선교사는 온라인 도구를 통해 그들에게 성역을 베풀 수 있으며, 또 그들을 위해 기도할 수 있습니다.

선교사는 JustServe 등을 통한 봉사 활동을 포함하여 계속 봉사 활동을 할 수 있습니까?

선교사들은 지역 회장단과 선교부 회장의 지침과 정부의 명령, 규제, 지침을 따라야 합니다.

회원 선교 사업

회원 선교 사업을 계속할 수 있습니까?

그렇습니다. 스테이크 회장 및 감독의 지시에 따라 할 수 있습니다. 상황이 허락할 때까지, 회원 선교 사업은 전임 선교 사업과 마찬가지로 대면 접촉에 대한 제한이 적용됩니다.

선교사 모임

지역 회장단은 선교부 순회 방문 대신에 지도자 평의회와 지역(zone) 모임에 참석할 수 있습니까?

지역 모임을 위해 선교사들이 실제로 함께 모이는 것은 잠정 중단되었습니다. 모임은 필요에 따라 온라인 도구를 이용해 원격으로 가질 수 있습니다.

IV. 성전 사업

성전 추천서 접견과 활성화

교회 회원들은 유효한 성전 추천서를 소지해야 합니까?

그렇습니다. 성전 예배가 가능하지 않더라도, 유효한 성전 추천서를 통해 개인의 성전 합당성이 인정됩니다.

성전 추천서 접견을 계속 대면해서 해야 합니까?

아닙니다. 임시 조치로서, 감독단과 스테이크 회장단의 일원은 온라인 도구를 이용해 성전 추천서 접견을 할 수 있습니다. 감독단의 일원과 스테이크 회장단의 일원, 두 사람 모두의 접견이 계속 필요합니다.

서명이 없더라도 성전 추천서를 발행해야 합니까?

그렇습니다. 감독단의 일원은 이용 가능한 온라인 도구를 이용해 접견할 수 있습니다. 접견이 끝나면, 감독단 일원은 추천서에 서명하고 사진을 찍어서 스테이크 서기에게 보낼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서명된 성전 추천서를 회원에게 전해 주거나 우편으로 보내야 합니다. 회원은 추천서를 받자마자 거기에 서명해야 합니다.

스테이크 회장단의 일원이 회원과 접견을 마치면 회장단의 일원이나 스테이크 서기는 서명이 없는 추천서를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와드 성찬식과 다른 모임이 재개되면, 미서명 상태의 추천서를 소지한 회원은 스테이크 회장단의 일원에게서 서명을 받아야 합니다.

V. 기타 질문

우리는 계속해서 헌혈에 참여해야 합니까?

그렇습니다. 헌혈은 계속되지만 각 지역 정부가 발효한 명령과 규제, 지침, 그리고 헌혈 기관(적십자 또는 기타 기관)의 절차를 따라야 합니다. 정부의 모든 명령과 규제, 지침에 위반되지 않는다면, 집회소 및 주차장은 적십자 및 기타 기관이 이동형 시설물을 설치해 이용하도록 허용할 수 있습니다.

교회 지도자들은 코로나19에 노출되었거나 감염된 교회 회원들과 접촉했을 가능성이 있는 회원들에게 이 사실을 알려야 합니까?

일반적으로 그렇습니다. 접견을 하는 지도자나 성역자 등 임무 수행 중 감염된 회원과 접촉할 가능성이 높은 사람에게 알리는 것도 포함됩니다. 지도자들과 성역자들은 감염된 회원들에게 계속해서 성역을 베풀되 온라인 도구를 이용하고 충분한 거리를 유지하며, “회원 예방 수칙”에 있는 지침을 따라야 합니다. 회원들은 적용 가능한 모든 법률을 지켜야 하며, 여기에는 정부의 명령과 규제, 지침이 포함됩니다.

추가적인 질문은 지역 회장단에게 문의하여 필요한 지침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작성에 대한 안내 참고 사항: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에 대하여 보도할 때 교회 이름을 언급할 경우 생략하지 않은 전체 이름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교회 이름 사용에 관하여 더 알아보려면 다음 온라인 사이트를 방문하십시오. 작성에 대한 안내작성에 대한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