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보도

2026년 후기 성도 청소년 주제, ‘나와 동행하라’

2026-Youth-theme
2026-Youth-theme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에서 제작한 예수 그리스도의 생애 성경 비디오 시리즈에 나오는 이 장면에서 예수님이 그를 따르는 사람들과 함께 걷고 있다. 2026년 청소년 주제를 위한 미술 작품은 2025년 10월 28일부터 이용할 수 있다. © 2025 Intellectual Reserve, Inc. 판권 소유.
Download Photo

2026년 한 해 동안 11세에서 18세 사이의 후기 성도 청소년들은 구주 예수 그리스도와 “동행하라”는 권유를 받게 된다.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는 9월 4일 목요일에 발표된 서한에서 2026년 청소년 주제가 모세서 6장 34절에 나오는 “나와 동행하라”라고 발표했다. 해당 구절의 일부는 다음과 같다. “너는 내 안에 거하라. 그리하면 내가 네 안에 있으리니, 그러므로 나와 동행하라.”

관련 자료들(주제곡, 추가 음악, 악보, 다운로드할 수 있는 삽화 포함)이 10월 28일 화요일부터 youth.ChurchofJesusChrist.org에 일부 언어로 게시될 예정이다.

더 많은 자료는 『청소년의 힘을 위하여』 잡지 1월호에 수록될 예정이다.

본부 청녀 회장인 에밀리 벨 프리먼은 이렇게 말했다. “경전을 펼칠 때마다 우리는 그리스도와 동행할 기회를 얻습니다. 우리가 그분의 증인으로 설 때마다 우리는 그분과 동행합니다. 우리가 다른 사람들과 함께 슬퍼하거나, 친구를 위로하거나, 짐을 짊어지는 것을 도울 때, 그 순간이 바로 우리가 그리스도와 동행하는 순간입니다.”

프리먼 회장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두루 다니시며 선한 일을 행하”셨다고 말했다.(사도행전 10:38)

그녀는 이렇게 말했다. “저는 예수 그리스도께서 약속하셨듯이, 우리 가운데 계시다는 것을 발견하게 될 한 해를 고대하고 있습니다. 저는 한 해 내내 그분과 동행하기를 고대하고 있습니다.”

본부 청남 회장인 티머시 엘 파른스는 청소년들이 그리스도를 바라보며 2025년 한 해를 보내왔기에, 당신과 동행하라는 예수 그리스도의 권유를 받아들일 준비가 되어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렇게 말했다. “저는 그분의 가장 큰 소망 중 하나가 우리가 그분과 동행하는 것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어 기쁩니다. 그분은 우리가 이 여정을 홀로 걷기를 결코 바라지 않으셨습니다.”

파른스 회장은 베드로가 배에서 내려 그리스도께로 걸어간 이야기를 언급했다. 베드로가 그리스도와 동행했을 때 기적이 일어났고, 사람들이 그분과 동행할 때 기적이 일어난다.

파른스 회장은 이렇게 말했다. “이것은 우리가 기도로 하늘에 계신 아버지께 다가갈 때마다, 경전을 펼쳐 그분을 찾는 순간에, 그분의 음성을 듣고 외면하거나 미루지 않고 행동하고 순종할 때, 그리고 매일 회개하는 은사를 받아들일 때 일어납니다. 우리는 이 모든 순간, 매일 지속적으로 그분과 동행합니다.”

이 서한에는 부모와 청소년 지도자들이 한 해 동안 가정과 교회에서 2026년 청소년 주제 성구에 담긴 원리들을 가르치라는 권유가 나와 있다. 또한 청소년들은, 이 주제를 성찬식 모임의 말씀 주제로 사용할 수 있다. 이 주제를 중심으로 야영이나 청소년 대회, 영적 모임과 같은 청소년 활동을 진행할 수도 있다. 이 주제는 전 세계에서 열리는 FSY(청소년의 힘을 위하여) 대회에서도 강조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