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셀 엠 넬슨 회장은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의 연차 대회에 참석한 전 세계의 청중들에게 “순수한 진리, 그리스도의 순수한 교리, 순수한 계시”를 듣고, 자신의 영적인 기초를 강화하며, 주님을 위해 시간을 내라고 권고했다.
10월 2~3일, 코로나19의 여파로 대부분의 자리가 빈 유타주 솔트레이크시티의 컨퍼런스 센터에서 넬슨 회장과 총관리 역원 및 본부 역원들이 예수 그리스도께 초점을 맞춘 메시지를 전했다. 이 메시지는 전 세계의 수많은 사람들에게 방송되었다.
순수한 진리, 순수한 교리, 순수한 계시를 구하십시오
교회 회원들에게 선지자로서 존경을 받는 넬슨 회장은 대회를 시작하는 첫 모임에서 “절대적인 진리, 곧 영원한 진리”가 존재한다고 강조하면서 청중들에게 “오늘과 내일 듣게 될 것이 순수한 진리”라고 힘주어 말했다.
또한 삶을 변화시키고 사람들이 선함의 길 위에 머무르도록 돕는 “그리스도의 순수한 교리”가 가진 강력한 힘에 관해서도 말했다. “우리는 세계 역사상 그 어느 때보다 우리 구주에 대한 지식이 개인적으로 중요하고 모든 인간의 영혼에 유의미한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또한, 주님의 종들을 통해 그분의 메시지를 흡족히 취한다면, “순수한 계시”가 참석자들이 마음속에 품고 있는 질문들에 관한 응답을 받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하며, “주님께서 … [우리]에게 전하고자 하시는 메시지를 [들을]” 수 있도록 성신을 구하라고 권유했다.
자신의 영적인 기초를 강화하십시오
넬슨 회장은 일요일 오전 모임에서 현재 진행 중인 솔트레이크 성전의 보수공사 중 성전의 건축 당시 세워진 원래 기초를 대대적으로 보강하는 작업을 예로 들면서, 이 “전례 없는 시기”에 굳건한 “개인적인 영적 기초”가 필요함을 강조했다.
그는 또한 이렇게 전했다. “여러분과 제가 앞으로 다가올 위험과 곤경을 이겨내려면, 우리 각자는 우리의 구속주이신 예수 그리스도의 반석 위에 세운 굳건한 영적 기초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우리 “신앙과 영적인 견고함”을 강화하는 일의 핵심은 성전이다. 성전은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우리의 이해력을 키워주고, 신성한 신권 성약을 통해 우리를 그분께로 결속시키 주며, 그분의 치유의 권능과 강화하는 권능을 부여해 준다. “앞으로 우리는 그분의 권능이 얼마나 필요하겠습니까.”
넬슨 회장은 “계속되는 회복에는 계속되는 계시”가 필요하다고 설명하며, 주님께서는 현재와 미래의 성전 절차 조정을 통해 “우리 각자가 삶의 중심을 그분과, 성전에서 이루어지는 의식과 성약에 맞춤으로써 영적인 기초를 더욱 효과적으로 강화할 기회를 주고 계[시다]”고 전했다.
또한, 성전 성약에 충실할 때, “영적인 지진이 일어나더라도 여러분의 영적인 기초가 단단하고 흔들림이 없기에 굳건히 설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주님을 위한 시간을 내십시오
넬슨 회장은 대회를 마무리하는 일요일 오후 모임에서 참석자들에게 “삶에서 … 주님을 위한 시간을 냄으로써 세상의 유혹에 대항하”기를 간청했다.
“성신이 언제나 여러분과 함께하실 수 있는, 그런 일들을 행함으로써 영적인 기초를 튼튼히 하고 세월이 흘러도 굳건히 견디게 하십시오.”
“여러분이 보고 듣는 대부분의 정보가 소셜 미디어나 다른 여러 미디어를 통해 오는 것이라면, 영의 속삭임을 듣는 여러분의 능력은 줄어들 것입니다.” 우리는 매일의 기도와 경전 공부, 안식일 예배, 성찬을 취하는 것, 성전에서 주님을 위한 시간을 내는 것 등의 노력을 통해 “예수 그리스도께 초점을 맞추”게 되고 이로써 우리 삶에 영을 초대하게 된다.
그 후 넬슨 회장은 새로운 성전들의 이름을 발표했다.
그리고 다음과 같이 말씀을 마무리했다. “주님께서는 여러분을 알고 계시며, 여러분을 사랑하십니다. 그분은 우리의 구원자이자 구속주이십니다. 주님께서는 당신의 교회를 이끌고 인도하십니다. 여러분이 매일매일의 삶에서 그분을 위해 시간을 낸다면 그분께서 여러분의 개인적인 삶에서 여러분을 이끌고 인도해 주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