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셀 엠 넬슨 회장은 2022년 10월 연차 대회를 마치며 “멋진 일들이 눈앞에 가득 펼쳐질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선지자는 세상을 이김에 관하여 권고하고, 학대에 대한 하나님의 정죄를 확인하며, 후기 성도들에게 진리를 추구하도록 촉구하고, 18개의 새로운 성전을 발표했다.
세상을 이기고 쉼을 얻으십시오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의 넬슨 회장은 일요일 오전 모임에서 우리가 “하나님과 맺은 성약을 통해 세상을 이김으로써 이 세상의 격렬함과 불확실함과 괴로움으로부터 안식을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성약을 맺고 지키면 사실상 삶이 더 쉬워집니다. 침례탕과 성전에서 성약을 맺고 그것을 지키는 모든 사람은 예수 그리스도의 권능에 더욱 가까이 다가가게 됩니다”라고 말했다.
그는 세상을 이기는 것은 우리가 그리스도의 교리를 거듭해서 받아들이며 삶에 적용하고, 매일 회개를 통해 신앙을 키우며, 성약을 맺고 지키며, 간증을 키우기 위해 노력하는 계속되는 과정이라고 가르쳤다.
그는 이러한 행동은 우리의 본성을 변화시키고 우리가 어떠한 사람이나 사물보다도 하나님과 그분의 사랑하는 아들을 더 사랑하는 의로운 사람이 되도록 돕는다고 덧붙였다. 그는 이와 같이 말했다. “여러분의 삶에서 하나님이 승리하시게 할 때 더 큰 평안과 확신과 기쁨, 그리고 쉼을 얻으실 것임을 약속드립니다.”
그는 성도들을 다음과 같이 확신시켰다. “매일 쏟아져 나오는 심각한 소식들”에도 불구하고 “멋진 일들이 눈앞에 가득 펼쳐질 것입니다. 앞으로 우리는 구주의 권능이 이전 그 어느 때보다 가장 위대하게 나타나는 것을 목격하게 될 것입니다. 지금부터 그분께서 ‘능력과 큰 영광으로’ (조셉스미스 -마태 1:36 참조) 다시 오시는 그날까지, 그분은 충실한 사람들의 머리 위에 헤아릴 수 없는 특권과 축복과 기적을 부어 주실 것입니다.”
무엇이 진실입니까?
넬슨 회장은 토요일 오전 모임에서, “심각한 죄”라고 그가 언급한 학대에 대해 구주의 가르침과 교회의 입장을 확인하고, 동료 성도들에게 무고한 자들을 보호하도록 도와달라고 요청했다.
선지자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어떤 예외도 없이 분명하게 말씀드립니다. 여성과 어린이를 비롯해 모든 사람에 대한 학대는 그 종류와 관계없이 주님께 가증한 일입니다. 누군가 상처받을 때마다 그분께서 비통해하시고 제가 비통해합니다. 누가 어떤 학대의 희생양이 되든지 그분께서 한탄하시고, 우리 모두가 한탄합니다. 이 끔찍한 일을 저지르는 사람은 인간의 법에 따라 책임지는데 그치지 않고 하나님의 진노 또한 겪어야 할 것입니다.”
넬슨 회장은 후기 성도들에게 교회 웹사이트에 나와 있는 보조 자료를 공부하고, 잠재적인 희생자가 있는지 주의 깊게 살피며, “그들을 보호하기 위해 즉시 행동”할 것을 촉구했다.
선지자는 또한 “진실과 진실이 아닌 것의 경계를 흐려 놓으려고 하는” 대적에 대해서도 경고했다.
그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하나님은 모든 진리의 원천이십니다.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는 하나님께서 그분의 자녀들에게 전하시는 모든 진리를 포용합니다. 과학 실험실에서 알게 된 것이든 그분께 직접 계시로 받은 것이든 말입니다.”
넬슨 회장은 후기 성도들을 향해 “여러분이 들은 것이 참됨을 확인해 달라고 주님께 기도로 간구하십시오.”라고 권유하며 마무리했다.
성전에 집중하십시오
토요일 오후 모임을 마치며 18개 새로운 성전의 위치를 발표하기 전, 넬슨 회장은 구주께서 니파이인들에게 나타나신 장면을 묘사하는 몰몬경 비디오 시리즈의 네번째 시즌의 한 부분을 보여주었다.
선지자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성전]은 그분의 집입니다. 그곳은 주님의 권능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그는 또한 주님은 성전을 우리가 쉽게 갈 수 있고 “우리 각자가 더 쉽게 영적으로 정련될 수 있게” 하는 곳으로 만들고 계시다고 전하며 다음과 같이 약속했다.
“여러분이 성전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내신다면 다른 어떤 방법으로도 받을 수 없는 축복을 여러분의 삶에서 받게 되리라는 것을 약속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