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핵심 믿음: 몰몬교는 왜 그리고 어떻게 다릅니까?

몰몬교라고도 불리우는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를 대표하는 사람들은 종종 교회가 시간이 흐르면서 더욱 “주류”가 되어가고 있는지에 대한 질문을 받습니다.

“주류”라는 단어가 특히 교회 회원 수가 600만이 넘는 미국 내에서처럼 후기 성도들이 점점 더 사회에 공헌하며 의미 있고 중요한 일부로 비춰지고 있다는 뜻이라면 물론 그 대답은 “그렇습니다”입니다. 1830년 겨우 여섯 명의 회원들로 시작된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는 독자적 추산에 의하면 오늘날 미국에서 네 번째로 큰 규모의 교회입니다.

따라서 사업 및 농업 분야, 교육 및 과학 분야, 정당 및 정부, 연예 산업 및 뉴스 매체 등과 같은 사회 모든 분야에서 교회 회원들을 볼 수 있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사실 사람들은 교회 자체 또는 교회의 가르침보다는 친구, 이웃, 직장 동료 등 개개인의 후기 성도가 훨씬 더 친숙할 것입니다. 이것은 미국뿐만 아니라 다른 많은 나라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만약 “주류”라는 말이 교회가 전하는 메시지의 중심이 되는 믿음의 특수성을 잃어버린다는 뜻이라면 답은 달라집니다. 다른 종교를 가진 사람들의 다양한 견해를 존중하지만 교회 지도자들은 후기 성도를 정의하는 믿음에 관해서는 명확한 입장을 보입니다.

다음은 믿음과 실행 면에서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와 다른 기독교 교회들 간의 가장 중요한 몇 가지 차이점입니다.

회복

후기 성도들은 신성한 사도의 권세가 고대 사도들의 죽음 이후 지상에서 거두어 졌다고 믿기 때문에 그 권세의 회복이 필요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 회원들은 회복이 1800년대 초반 어린 소년 조셉 스미스에게 주어진 계시와 더불어 시작되었다고 믿습니다.

삼위일체

다른 기독교 교회와 다른 가장 중요한 차이점 중에는 하나님과 예수 그리스도와 성신의 본질에 관한 것도 있습니다. 이 세 분은 함께 많은 교회에서 흔히 성삼위라고 지칭되며, 후기 성도들은 신회라고 부릅니다.

현대의 선지자, 계속되는 계시와 새로운 경전

후기 성도들은 하나님이 여전히 인간에게 말씀하시며, 새로운 사도와 선지자를 부르시고, 고대와 마찬가지로 오늘날에도 여전히 계시가 주어진다고 믿습니다. 뿐만 아니라 그러한 계시 중 상당수가 새로운 경전에 정식으로 포함되었습니다. 여기에는 몰몬경, 예수 그리스도의 또다른 성약, 조셉 스미스와 그 이후 예수 그리스도 교회 회장들에게 주어진 계시의 모음집인 교리와 성약, 조셉 스미스의 현대 기록과 모세, 아브라함의 기록이 담긴 값진 진주가 포함됩니다.

구원의 계획

후기 성도 신학에는 몰몬교인들이 구원의 계획이라고 지칭하는 내용이 포함됩니다. 이 주제는 전세에서의 모든 인류의 상태, 하나님이 세상을 창조하신 이유, 이곳에서의 우리 삶의 본질과 목적, 그리고 다음 생에서 우리에게 주어질 미래를 다루고 있습니다.

성전과 그 목적

성전의 주요 목적은 가족관계가 죽음 이후에도 계속된다는 기대로 가족을 “인봉” 또는 하나로 묶는 것입니다. 돌아가신 분들을 위해서도 똑같은 성전 의식이 집행될 수 있습니다. 다른 기독교 교회에는 성전 의식에 상응하는 부분이 없습니다.

선교사 프로그램

많은 기독교 교회에서 복음을 전파하기 위해 선교사를 내보내고 있기 때문에 이것은 교리적 믿음이라기 보다는 실행의 차이입니다. 하지만 본 교회의 선교사 프로그램은 선교사 숫자 및 분포, 봉사 기간 및 다양성, 외모와 회복된 복음을 전파하는 점에서 차이가 있으며 쉽사리 구별됩니다.

평신도 교회

예수 그리스도 교회에는 회중을 단위로 하는 상근 직업 성직자가 없습니다. 교회의 최고위직에서도 전임 사도로 부름 받는 지도자들은 평생 “예수 그리스도의 특별한 증인”으로 봉사하고 전 세계 교회를 감독하기 위한 부름을 받아들이면서 훨씬 더 수입이 많은 직업을 그만둡니다.

건강 관리

종교적 믿음으로 알코올을 금하는 것은 후기 성도들에게만 해당되는 일은 아닙니다. 하지만 후기 성도들에게 금주는 완전한 것이어야 하며 담배, 차, 커피도 마찬가지입니다.

작성에 대한 안내 참고 사항: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에 대하여 보도할 때 교회 이름을 언급할 경우 생략하지 않은 전체 이름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교회 이름 사용에 관하여 더 알아보려면 다음 온라인 사이트를 방문하십시오. 작성에 대한 안내작성에 대한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