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보도

비디오: 괴롭힘에 대한 새로운 몰몬 메시지가 전 세계 시청자들에게 반향을 불러일으킴 

교회가 제작한 단편 영화에 우흐트도르프 회장의 말씀이 나옴

디지털 시대의 괴롭힘에 초점을 맞춘 새로운 몰몬 메시지 비디오가 소셜 미디어 채널을 통해 시청자들의 심금을 울리고 있다.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가 제작한 이 단편 영화(총 10분 23초)는 유튜브 몰몬 채널에 게재되었다. 현재 조회 건수가 548,000회에 달하며 수많은 사람들에게 의해 다양한 방법으로 공유 되고 있다.

이 비디오에서는 한 고등학교에서 일어난 괴롭힘에 대한 각본의 줄거리를 따라 교회의 제일회장단의 디이터 에프 우흐트도르프 회장이 2012년 4월 연차대회에서 “긍휼히 여기는 자가 긍휼히 여김을 받습니다”라는 제목으로 이야기한 메시지가 나온다. 영화의 줄거리는 한 남자 고등 학생이 마음의 변화를 경험하면서 변해가는 오누이 사이의 관계에 초점을 맞추었다. 비디오에 그려진 청소년들은 문자와 소셜 미디어를 통해 익명으로 다른 사람들에게 상처를 입히는 줄 모르고 있었다.

비디오의 시작에서  우흐트도르프 회장은 “지상에 사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분쟁, 분노, 복수라는 파괴적인 감정에 어떻게든 영향을 받았으리라고 생각합니다.”라고 말했다. “어떤 땐 자신에게서 그런 감정을 발견할 때도 있습니다.”

우흐트도르프 회장은 다음과 같이 조언한다. “다른 사람을 판단하는 것과 관련된 주제는 실제로 한 단어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증오와 험담, 무시, 조소, 악의, 또는 다른 사람에게 해를 입히길 원하는 것과 관련해서는 이 말대로 하십시오. 그만두십시오!“

몰몬 메시지 제작자는 원래 이 영화를 청소년 비디오 시리즈의 일환으로 계획했다. 그러나 우흐트도르프 회장의 심오한 메시지가 모든 종교인들에게 공감대를 형성하리라 여겼다. 또한 제작자들은 온라인 행동 및 사이버 괴롭힘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음을 다루고 싶었다.

조회 건수가 빠르게 늘어나면서, 비디오는 순식간에 공유되고 있다. 교회는 2013년 12월 미국 유타 주 데이비스 카운티에서 이 영화를 촬영하였다.

한 유튜브 사용자는 “비디오에 나오는 애들이 제 고등학교에 있는 학생들과 똑 같아요……사람들이 괴롭힘의 다른 면을 보게 되어서 기뻐요.”라는 글을 올렸다.

“[저는] 괴롭힘을 당했었고, [제가] 약한 사람들을 괴롭혀 봤기에 저는 이 영화가 정말로 좋았어요.”라고 한 시청자가 말했다.

“저는 몰몬은 아니지만, 훌륭하고 전 세계적인 메시지를 발견했습니다.”라고 비디오를 시청한 또 다른 사람이 덧붙였다.

“저는 무신론자입니다. 저는 이 비디오의 메시지에 동의합니다.”라고 한 팬이 유튜브에 댓글을 달았다. 

현재 본 비디오는 영어로 시청이 가능하다. 

 

작성에 대한 안내 참고 사항: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에 대하여 보도할 때 교회 이름을 언급할 경우 생략하지 않은 전체 이름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교회 이름 사용에 관하여 더 알아보려면 다음 온라인 사이트를 방문하십시오. 작성에 대한 안내작성에 대한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