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평

어머니의 영향력은 무한하고 영원하다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 십이사도 정원회의 엠 러셀 밸라드 장로는 이렇게 말했다. “인생에서 어머니보다 더 중요하고 영원한 역할은 없습니다.  여성은 각기 다른 환경 속에서 가정 생활을 하지만 기혼자이든, 독신이든, 미망인이든, 이혼을 했든, 자녀가 있든 없든 간에 모두 하나님의 사랑하는 딸입니다. 하나님께서는 그분의 의로운 딸들이 가장 높은 영원의 축복을 받도록 계획을 마련하셨습니다.”

밸라드 장로는 자녀들을 소중히 하며 가르치는 어머니의 신성한 역할에 대해 확고하게 말한다.  “누구든지 훌륭한 어머니로 만들어주는 정해진 방법이나 지름길 같은 것은 없습니다.  각각의 상황이 독특합니다. 각 어머니가 직면한 도전 과제가 다르고, 기술과 능력이 다르며, 자녀도 각기 다릅니다.” 밸러드 장로는 어떤 여성들은 “전업주부”가 될 수 있는 반면 어떤 여성들은 “자신의 삶을 가정과 가족과 일에 배분할 수도 있다”는 사실을 인정한다. 그러나 “ 중요한 것은 어머니가 자녀들을 깊이 사랑하고, 하나님과 남편에 대한 헌신과 함께 자녀를 다른 어떤 것보다도 우선 순위에 두는 것”이다.

 

토머스 에스 몬슨 회장은 우리 개개인의 인생에서 받은 축복 중에서도 어머니는 각별한 위치에 있어야 한다고 말한다. “우리에게 생명을 주시기 위해 기꺼이 사망의 어두운 골짜기를 몸소 여행하시길 택하신 어머니께 영원히 감사드려야 마땅합니다.” 밸러드 장로는 이렇게 말했다.

“어머니를 사랑하십시오. 존경하십시오. 어머니가 하는 말을 듣고, 믿으십시오. ... 어머니가 발휘하는 힘과 용기와 충실함을 배우십시오.”

어머니는 자녀가 보고 따를 수 있도록 모범을 보여야 한다. 어머니는 자녀의 미래에 중요한 영향을 준다. 어머니는 자녀에게 필요한 것을 챙겨주고 영적으로나 학문적으로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돌보는 일에 이르기까지 자녀를 양육하는 일에 주된 *책임이 있다.

이 신성한 책임과 함께 하늘로부터 축복이 주어진다. 자녀 양육은 영원한 중대성을 지닌다. 제일회장단 제 2보좌인 디이터 에프 우흐트도르프 회장은 이렇게 말했다. “여러분이 어머니라면, 여러분은 자녀들을 낳을 뿐만이 아니라 그들을 가르치고 양육함으로써 하나님의 창조의 사업에 그분과 동참하고 있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아직 어머니가 아니라면, 여러분이 발전시키는 그 창조적인 재능은 이 세상 혹은 그 다음 세상을 위해 여러분을 준비시켜 줄 것입니다.”

십이사도 정원회의 리처드 지 스코트 장로는 어머니의 영향력은 영원하고 무한하다고 말한다. “어머니의 사랑이 미치는 의로운 영향력을 누가 감히 가늠할 수 있겠습니까? 가슴속에 어머니에 대한 믿음이라는 비옥한 토양이 있는 자녀에게 진리의 씨앗을 정성스럽게 뿌려서 사랑으로 키운다면 훌륭한 열매가 맺히지 않겠습니까?”

잠언 31장 10절에서는 이렇게 적혀있다. “누가 현숙한 여인을 찾아 얻겠느냐 그의 값은 진주보다 더 하니라” 홀랜드 장로는 이렇게 말했다. “어머니들에게 주님의 이름으로 한 말씀 드리자면, 여러분은 정말 너무나 훌륭한 분들이십니다. 여러분은 일을 너무나도 훌륭하게 잘 하고 계십니다. 여러분에게 그러한 책임이 주어졌다는 그 사실 자체가 하나님 아버지께서 여러분에게 갖는 신뢰의 영원한 증거입니다.”

세상의 모든 의로운 어머니에게 감사의 말을 전한다. 우리는 이런 어머니들이 영원한 영향을 만들어 낸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이들의 끊임없는 노력에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느낀다.

*가족: 세상에 전하는 선언문, 1995년 9월

참고: "오늘의 가족: 어머니의 영원한 역할

작성에 대한 안내 참고 사항: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에 대하여 보도할 때 교회 이름을 언급할 경우 생략하지 않은 전체 이름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교회 이름 사용에 관하여 더 알아보려면 다음 온라인 사이트를 방문하십시오. 작성에 대한 안내작성에 대한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