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 그리스도 후기성도 교회의 몰몬 글로벌 뉴스룸 (MormonNewsroom.org)에서는 각국의 뉴스룸 사이트에서 이야기를 발췌하여 전 세계에 있는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의 지도자들과 회원들이 지역 사회를 더 나은 곳으로 만들기 위해 하고 있는 일들을 보여주고 있다. 아래는 2014년 10월호 내용이다.
리투아니아: 몰몬 여성들이 유아용 누비이불 90장을 바느질하다
지난 8월, 리투아니아에서는 교회의 상호부조회 여성들이 지역 사회 내 보육원에 살고 있는 유아들을 위해 누비이불을 바느질하느라고 분주했다. 14시간 후에 90장의 누비이불이 완성되었다.
여성들은 보육원에 있는 각 아기들을 위해 누비이불을 만드는 바느질 봉사를 해서 행복했다고 말했다.
전체 기사는 리투아니아 몰몬 뉴스룸 웹사이트(리투아니아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캄보디아: 500명이 더 잘 보게 되다
LDS 자선회에서는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의 지역 지도자들과 협력하여 캄보디아 바탐방 주에 있는 500명에게 안경을 제공하였다.
그 주에 거주하고 있는 교회 회원들은 많은 주민들이 시력 장애를 겪고 있음을 잘 알고 있었다. “다시 잘 볼 수 있게 되어서 너무 좋아요.”라고 수혜를 받은 한 사람이 고마워하며 말했다. 안경을 받은 다른 사람들도 다시 읽을 수 있게 되어서 정말 기쁘다고 말하였다. 많은 수혜자들은 전에 안경을 사용해본 적이 한 번도 없었다.
캄보디아 몰몬 뉴스룸 웹사이트(영어)에서 제공된 봉사에 관해 더 많이 읽어볼 수 있다.
캄보디아: 교회가 국가 필수 예방 접종 사업을 위해 기부하다
교회는 LDS 자선회를 통해 계속해서 캄보디아 국가 필수 예방 접종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LDS 자선회는 운반 용기 1,500개와 아이스 팩 6,000개를 전달해 벽지의 고 위험 지역 사회와 도시와 농촌 지역의 소수 민족 공동체에 예방 백신을 전하게 하였다. 국무 장관과 보건부 장관은 이번 기부가 캄보디아의 어린이 사망률을 감소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캄보디아 몰몬 뉴스룸 웹사이트(영어)에 가면 더 많은 이야기를 읽을 수 있다.
일본: 괌 몰몬 도움의 손길이 태평양 제도의 사람들을 위해 책을 모으다
미크로네시아 제도에 사는 폰페이는 몰몬 도움의 손길의 참여를 통해 책을 선물로 받았다.
아유다 재단과 함께 자원봉사자들이 교과서와 다른 교육 자료를 수집하고 배부했다.
일본 몰몬 뉴스룸 웹사이트(영어)에서 자원 봉사 노력에 관해 더 읽을 수 있다.
칠레: 몰몬들이 국가 독립을 기념하기 위해 봉사를 선택하다
수천 명의 후기 성도들이 지역 사회 미화 사업을 통해 국가 독립을 기념하였다.
“다른 사람들에게 봉사하는 것이 하나님께 봉사하는 것이다”는 그들의 모토이다. 9월 18일 국경일에 그들은 지역 사회 내 광장, 거리, 경기장, 학교, 노인 시설, 시청 및 다른 장소들을 청소하고, 쓸고, 색칠하며, 손질하였다.
칠레 몰몬 뉴스룸 웹사이트(스페인어)에는 더 많은 이야기가 담겨 있다.
온두라스: 독립 기념일을 축하하다
테구시갈파에 있는 후기 성도들이 국민들과 함께 나라 사랑 및 독립 기념 축하 행사에 참여했다.
400명이 넘는 교회의 청소년들이 테구시갈파 티부르시오 카리아스 안디노 국립 경기장에서 마야 및 다른 민속 무용을 선보였다.
온두라스 몰몬 뉴스룸 웹사이트(스페인어)에 가면 청소년들이 그 밖의 무엇에 경의를 표했는지 읽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