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보도

토마스 에스 몬슨 회장, 90세를 일기로 별세하다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의 토마스 에스 몬슨 회장이 미국 현지 시간 2018 1 2 오후 10 01분에 향년 90세를 일기로 별세했다. 1927년 8월 21일생인 몬슨 회장은 2008년 2월부터 교회 회장으로 봉사했으며, 지대한 봉사와 선행의 유산을 남겼다.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의 회장이자 선지자인 몬슨 회장은 솔트레이크시티의 자택에서 가족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평화롭게 생을 마감했다. 교회의 십이사도 정원회는 몬슨 회장의 장례식이 끝나기 전까지는 후임자를 공식적으로 선정하지 않을 예정이다.

전 세계 천오백만 명 이상의 교회 회원들에게 몬슨 회장은 예수 그리스도를 따르는 한 사람으로서 훌륭한 모범이었다. 몬슨 회장은 일생 동안 교회에서 중요한 지도자 직분에서 봉사하면서도 가정, 병원 및 요양원에 있는 수많은 사람들을 일일이 조용히 돌봤다. “문제를 해결하는 일이 결코 사람을 사랑하는 일보다 더 중요해지지 않도록 하십시오.”라고 몬슨 회장은 가르쳤다.

그가 회장단에서 봉사하는 동안 교회 회원 수는 전세계적으로 천삼백만 명에서 약 천오백오십만 명으로 늘어났으며, 전 세계에 열두 개의 새로운 성전이 발표되고 헌납되었다. 2012년 10월에 몬슨 회장은 선교사 부름을 위한 연령 기준의 변경을 발표했으며, 이 결과 수만 명이 넘는 더 많은 선교사들이 전 세계에 걸쳐 봉사하며 수백만 명의 삶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몬슨 회장은 자신의 삶을 교회에서 봉사하는 데 헌신했다. 그는 고든 비 힝클리 회장의 별세로 인해 2008년 2월 3일에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 제16대 회장이 되었다. 그 전에는 세 분의 교회 회장을 모시고 23년 이상을 제일회장단에서 보좌로 봉사했다.

십이사도 정원회의 제프리 알 홀란드 장로는 이렇게 말했다. "토마스 에스 몬슨은 제일회장단에 부름받았을 때나 선지자가 되었을 때도 한 개인에게 도움을 주는 일을 조금도 소홀히 하거나 그 일을 하는 자신의 스타일이나 패턴을 조금도 바꾸지 않았습니다. 개개인에게 봉사하려는 소망은 그의 스타일이며 패턴이었는데 평생 그런 삶을 살았습니다."

토마스 에스 몬슨은 1963년 10월 4일 십이사도 정원회로 지지 받았으며, 1963년 10월 10일 36세의 나이에 사도로 성임되었다. 그는 또한 1959년부터 1962년까지 온타리오주 토론토에 본부를 둔 캐나다 선교부 회장으로 봉사했다. 그 이전에는 유타주 솔트레이크시티의 템플 뷰 스테이크 회장단에서 봉사했으며 그 스테이크의 제6와드, 제7와드의 감독으로도 봉사했다.

토마스 에스 몬슨은 1927년 8월 21일 솔트레이크시티에서 지 스펜서와 글레디스 콘디 몬슨 사이에서 출생했다. 그는 솔트레이크시티 공립 학교를 다녔고 1948년에 유타 대학교를 우등으로 졸업하며 경영학 학위를 취득했다. 그는 대학원 과정을 밟았고 유타 대학교에서 경영학부 교직원단의 일원으로 일했다. 그는 후에 브리검 영 대학교에서 경영학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1981년 4월에 몬슨 회장은 브리검 영 대학교에서 명예 법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1996년 6월에는 솔트레이크 커뮤니티 컬리지에서 명예 인문학 박사 학위를 받았고 2007년 5월에는 유타 대학에서 명예 경영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몬슨 회장은 2차 세계 대전이 끝나기 직전까지 미 해군에서 복무했다. 그는 1948년 10월 7일에 솔트레이크 성전에서 프란시스 비벌리 존슨과 결혼했다. 슬하에 세 자녀와 여덟 명의 손주, 그리고 열한 명의 증손주를 두었다. 프란시스 몬슨 자매는 2013년 5월 20일에 작고했다. 그녀의 죽음에 대해 몬슨 회장은 후에 이렇게 말씀했다. "아내는 제 인생의 사랑이자 충실한 동반자였고, 가장 절친한 친구였습니다. 단지 그립다는 말로는 이 통렬한 마음을 표현하지 못합니다."

직업적으로는, 몬슨 회장은 출판 인쇄 분야에서 뛰어난 경력을 쌓았다. 그는 1948년 Deseret News와 인연을 맺게 되었고 그 신문사의 광고부서와 Newspaper Agency Corporation에서 중역으로 일했다. 후에 그는 서부에서 가장 규모가 큰 상업 광고 인쇄 회사인 Deseret News Press에서 영업 관리 책임자로 일하다가 총 관리자의 직위에 올랐으며, 1963년 십이사도로 지명 받을 당시 그 직위에서 일하고 있었다. 몬슨 회장은 수년 동안 Deseret News Publishing Co. 이사회 의장으로 일했으며, 유타 인쇄 산업(Printing Industry of Utah) 회장과 미국 인쇄 산업(Printing Industries of America) 이사회 임원을 역임했다.

몬슨 회장은 1969년부터 전미 보이스카우트 연맹 이사회의 일원으로 봉사했다.

몬슨 회장은 유타 판매 경영인 협회(Utah Association of Sales Executives), 솔트레이크 광고 클럽(Salt Lake Advertising Club), 그리고 솔트레이크 익스체인지 클럽(Salt Lake Exchange Club)의 일원이었다.

몬슨 회장은 오랫 동안 유타주 내 고등 교육 기관을 관장하는 단체인 유타주 이사회(Utah State Board of Regents) 위원을 역임했다. 그는 또한 유타 대학교 동창회 임원으로도 봉사했다.

1981년 12월 몬슨 회장은 로널드 레이건 대통령으로부터 민간 주도 대통령 특별 전문 위원회(President’s Task Force for Private Sector Initiatives)에서 봉사하라는 임명을 받았다. 그는 특별 전문 위원회의 업무가 끝난 1982년 12월까지 이 직책에서 봉사했다.

몬슨 회장은 1966년에 유타 대학교 우수 동창 상을 수상했다. 그는 또한 미 소년단 실버 비버 상 (1971), 권위있는 실버 버팔로 상 (1978), 국제 소년단 최고상인 브론즈 울프 상 (1993)을 받았다. 1997년에 그는 유타 방위군으로부터 Minuteman(미니트맨) 상과 브리검 영 대학교에서 모범적인 남성 상을 받았다. 1998년에는 성 조셉 빌라 수녀회에서 수여하는 Continuum of Caring 인도주의 상을 부인과 함께 나란히 받았다.

작성에 대한 안내 참고 사항: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에 대하여 보도할 때 교회 이름을 언급할 경우 생략하지 않은 전체 이름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교회 이름 사용에 관하여 더 알아보려면 다음 온라인 사이트를 방문하십시오. 작성에 대한 안내작성에 대한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