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보도

창간 50주년을 맞은 『친구들』 잡지가 전 세계 어린이를 위한 내용을 싣고 세계로 나아가다

2021년부터 새롭게 단장한 교회의 어린이 잡지가 전 세계의 어린이 회원 90% 이상에게 전달되다

 
Friend Changes 1
어머니와 딸이 가정에서 함께 『친구들』 기사를 읽고 있다. 『친구들』은 전 세계 공용 잡지가 되며, 이제 전 세계에 있는 어린이들은 특별히 자신들을 위해 쓰여진 메시지를 읽을 수 있게 된다.© 2020 by Intellectual Reserve, Inc. All rights reserved.
                          『친구들』이 내년에 창간 50주년을 맞이하게 되었다. 이와 더불어 이 잡지는 전 세계 공용 잡지가 된다.

1971년부터 발행을 시작한 『친구들』은 이제까지는 영어를 사용하는 독자가 그 주요 대상이었지만, 2021년 1월부터는 48개 언어로 번역되어 140개국으로 발송된다. 이런 변화로 인해 전 세계에 있는 3세부터 11세까지의 어린이와 그 가족이 교회 어린이 잡지의 혜택을 받게 된다.

Friend Changes 4
『친구들』에서는 어린이들이 교리적 개념과 이야기를 잘 이해할 수 있도록 경전에서 발췌한 부분을 단순화하여 아름다운 이미지와 함께 싣는다.© 2020 by Intellectual Reserve, Inc. All rights reserved.
                                                           

『친구들』은 세계 각지에 있는 어린이들의 실제 이야기를 더 많이 실음으로써 그 범위가 확장되지만, 이전에 사랑받던 면면들은 많은 부분 그대로 유지된다.

조이 디 존스 본부 초등회 회장은 이 잡지가 지닌 세계적인 초점을 통해 독자 어린이들은 그들이 세계 어디에서 살든지 잡지 속의 인물에 공감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우리는 범세계적인 교회이지만, 각자 서로 다른 배경과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린이들이 예수 그리스도의 이 영광스러운 복음 안에서 소속감을 느끼고 또 필요한 존재라고 느끼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그들은 각자 자신이 고유한 존재로서 기억되며, 소중하고 고마운 존재임을 알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각자의 마음과 가정에서 동일하게 ‘신앙을 계속 유지하게 하는 영향력’으로 축복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변화가 있기 전, 미국 외의 나라에 사는 어린이들은 부모들이 보는 전 세계적인 교회 잡지인 『리아호나』에 포함된 24쪽 분량의 어린이 섹션을 받아보았다. 이제, 세계 각국의 어린이들은 가정에서 복음을 배우는 데 도움이 되는 이야기와 색칠하기, 활동 등으로 탄탄하게 구성된 정규 잡지를 받게 될 것이다.

전 세계의 어린이 독자

과거에는 일부 언어의 경우 교회 잡지가 1년에 한두 번만 어린이들에게 제공되었지만, 이제 전 세계 대부분의 어린이들이 매달 『친구들』을 받을 수 있게 되었으며, 소수의 경우 격월로 잡지를 받게 된다.

존스 회장은 이렇게 말했다. “전 세계에서 『친구들』을 정기적으로 받지 못했던 많은 어린이가 이제 모국어로 된 이 잡지를 볼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어린이들이 구주를 따르기 위해 함께

배우면서, 같은 신앙과 가치를 공유하는 세계의 다른 어린이들에 관해 보고 읽을 수 있는 것은 얼마나 큰 축복이겠습니까!”

Friend Changes 5
어린 소녀가 부모와 함께 『친구들』을 읽고 있다.null
                                                      

『친구들』은 또한 어린이가 급변하는 세상에서 평안 찾기, 미디어와 다른 영향력에 대처하기, 자신과 다른 사람을 존중하고 받아들이기 등의 어려움을 극복하는 데도 도움이 될 것이다. “함께 예수님을 따릅니다”라는 이 잡지의 새로운 부제가 나타내듯, 잡지에는 어린이들이 가장 위대한 친구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따르도록 도와줄 메시지가 실릴 것이다.

새로운 추가 사항

Friend Changes
“전 세계에서 펼쳐지는 도움의 손길”의 표지. 『친구들』에는 매달 주변 사람들에게 봉사함으로써 세상을 변화시키는 어린이들의 이야기가 실릴 것이다.“© 2020 by Intellectual Reserve, Inc. All rights reserved.
                                                 

『친구들』 잡지에 일어나는 변화는 세계로 나아가는 것뿐만이 아니다. 독자들은 매달 새로운 재밋거리가 더해지는 것을 보게 될 것이다. 다음은 그 몇 가지 예이다.

전 세계에서 펼쳐지는 도움의 손길

“전 세계에서 펼쳐지는 도움의 손길”라는 새로운 코너는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는 어린이의 잠재력을 보여준다. 여기에 실릴 각 이야기에는 그리스도와 같은 행동을 통해 세상을 긍정적으로 바꾸고 있는 어린이의 실제 생활이 담길 예정이다. 존스 회장은 이렇게 말했다. “어린이들이 『친구들』에 있는 ‘도움의 손길’ 도전 과제를 살펴보기 바랍니다. 매달 어린이들은 예수님께서 하셨던 것처럼 다른 사람들을 돕는 전 세계 각지의 초등회 어린이들을 알게 될 것입니다. 우리는 어린이들에게 그들의 사랑스러운 마음과 도움의 손길을 통해 다른 사람에게 봉사하는 예수님의 모범을 따르도록 권고합니다. 어린이들도 세상을 바꾸는 일을 도울 수 있습니다!”

마고와 파올로

마고와 파올로가 등장하는 새로운 만화는 도움의 손길과 관련이 있는 이야기로 구성되며 매달 잡지에 지속적으로 실리게 될 것이다. 이 활발한 브라질 출신의 2인조는 여러 나라에 대해 재미있는 사실을 알리고 어린 독자들이 그들의 삶에서 긍정적인 변화를 이루도록 도전 과제를 줄 것이다.

Church-History-Cards-.jpg
두 장의 교회 역사 카드가 매달 『친구들』에 실릴 것이다. 어린이들은 이 카드들을 접고 잘라서, 역사적인 인물에 관한 재미있는 사실을 담은 내용을 간직할 수 있다.© 2020 by Intellectual Reserve, Inc. All rights reserved.
                               

교회 역사 카드

잡지에는 매달 어린이들이 오려서 접을 수 있는 두 장의 교회 역사 카드가 실릴 것이다. 다 만들어진 카드의 한쪽에는 역사적 인물의 이름과 사진이 들어 있고, 다른 쪽에는 그들에 대한 간략한 사실과 그들이 전한 말씀이 적혀 있다. 한 해가 끝날 무렵이 되면, 독자들은 ‘회복’과 관련해 중요한 인물들을 많이 알게 될 것이다.

세계 곳곳을 다니는 사도들

어린이들은 십이사도 정원회의 사도들이 그리스도와 같은 봉사의 모범을 보이며, 성전을 헌납하고 교회 회원들을 직접 그리고 온라인으로 방문하면서 다른 나라를 경험하는 것에 관해 읽게 된다. 또한, 자신과 같은 어린이들이 사도들과 교류하는 모습도 볼 수 있다.

온 땅의 개척자들

잡지의 고학년을 위한 섹션에는 자국에서 복음을 전하고 교회를 강화하는 데 도움을 준 사람들의 이야기가 실린다. 어린이들은 이런 실화를 통해 어떻게 작고 간단한 방법으로 위대한 일이 이루어질 수 있는지 알게 될 것이다.

       

    
Friend Changes 6
2012년 2월호 『친구들』 잡지 표지.© 2020 by Intellectual Reserve, Inc. All rights reserved.
                      

『친구들』 구독 신청

존스 회장은 이렇게 말했다. “우리는 하나님 아버지께서 이 범세계적인 잡지를 통해 어린이들을 축복하시고, 당신의 소중한 딸과 아들인 그들을 몹시 사랑하시며 보살피신다는 점을 다시 한번 알려줄 수 있음에 매우 기쁘고 감사한 마음입니다. 모든 어린이는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배우고 그 원리를 일상생활에 적용하는 데 도움이 되는 이 훌륭한 도구를 사용할 자격이 있습니다.”

모든 어린이가 『친구들』을 받을 수 있도록 부모와, 필요한 경우 와드 및 지부가 도움을 주도록 권고한다.

잡지 구독에 관심이 있다면, www.liahona.kr로 간다.

작성에 대한 안내 참고 사항: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에 대하여 보도할 때 교회 이름을 언급할 경우 생략하지 않은 전체 이름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교회 이름 사용에 관하여 더 알아보려면 다음 온라인 사이트를 방문하십시오. 작성에 대한 안내작성에 대한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