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월부터,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의 청소년들이 새로운 청소년용 잡지를 받게 되며, 이 잡지는 예전보다 여러 언어로 더욱 자주 번역되어 140개국으로 보내질 예정이다.
처음으로, 비영어권 국가의 많은 청소년(만11~18세)이 특별히 청소년에게 주는 메시지로 구성된 잡지를 구독할 수 있게 된다. 잡지에는 선지자와 사도, 교회의 다른 지도자들이 작성한 메시지를 비롯하여 전 세계 청소년 회원들이 전하는 간증과 경험이 실릴 것이다.
이 잡지의 주 독자층은 청소년이다. 그러므로 모든 교리와 이야기와 기사는 청소년들의 필요 사항을 염두에 두고 제작되고 출판될 것이다. 이 잡지를 통해, 청소년들은 그들과 같은 십 대 친구들이 적극적으로 복음에 참여하고 예수 그리스도의 가르침을 통해 그들의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찾는 모습을 보게 될 것이다.
『청소년의 힘을 위하여』는 기존의 영어 전용 잡지 『New Era』보다 분량이 다소 적을 것이다. 하지만, 페이지 수가 줄어든 덕분에 48개의 언어로 발행될 수 있게 된다. 또한 추가 디지털 콘텐츠가 복음 자료실, 복음 생활 앱, 소셜 미디어, 그리고 잡지 웹사이트를 통해 제공될 예정이다. 전 세계로 더 나아가려는 교회의 열망에 발맞추어, 이제 그 어느 때보다 많은 독자가 짐바브웨와 프랑스, 태국 등을 비롯한 여러 나라의 청소년들이 쓴 진솔한 이야기를 접하게 될 것이다.
본부 청남 회장단의 스티븐 제이 런드 회장은 고무적인 콘텐츠를 범세계적으로 제공하는 일이 과거 그 어느 때보다도 지금 더 절실하다고 말했다.
“우리는 전 세계적으로 온갖 종류의 세상적인 것에 점점 더 많이 노출되고 있으며, 그중 많은 것이 우리를 구주와 가장 중요한 것에서 멀어지게 할 것입니다. 참으로 우리는 유덕한 것, 즉 우리가 누구이고 우리가 맺은 약속이 무엇인지를 상기시켜 줄 수 있는 것을 우리 삶의 중심과 최우선에 두어야 합니다. 저는 교회의 모든 청소년이 매일, 집에서 누구나 볼 수 있게 놓여 있는 『청소년의 힘을 위하여』 잡지와 같은 것을 통해 선한 싸움을 하는 데 필요한 영감을 얻기를 소망합니다.”
그리스도 안에서 기쁨을 찾음
『청소년의 힘을 위하여』는 32쪽에 걸친 다채로운 페이지를 통해 “그리스도 안에서 기쁨을 찾음”이라는 잡지 슬로건을 실현하며 청소년들을 교화하고자 노력할 것이다.
잡지 부제를 둘러싸고 많은 이들의 숙고와 토론이 이어졌으나, 청소년들이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통해 배우고 성장하는 가운데 그 과정에서 기쁨을 누리도록 영감을 주고자 궁극적으로 이 부제가 채택되었다.
런드 회장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사탄은 종교를 일종의 고역스러운 일로 보이게 하는 데 꽤 일가견이 있습니다. 사실 우리의 종교는 이 지상에서 펼쳐지는 최고의 공연과도 같은 것인데 말입니다. 이 종교는 우리가 지상에 온 진정한 이유를 세상에 드러내 줍니다. 약속드리건대, 이 잡지는 복음에 대한 우리의 충실함과 우리가 삶에서 누리는 기쁨과 행복 사이에 일종의 약속된 연관성이 있다는 사실을 입증할 것입니다.”
기대할 내용
『청소년의 힘을 위하여』 잡지는 전 세계로 나아가고 있으며, 그에 따라 거주 지역과 시간대에 상관없이 교회의 모든 청소년 회원에게 특별하고 일관된 메시지를 전달할 것이다. 런드 회장은 매 호가 조금씩 다른 놀라움을 선사하겠지만, 잡지에는 독자들이 정기적으로 기대할 수 있는 정규 섹션도 있다고 말했다.
교회 지도자들의 메시지
본부 역원들은 오늘날의 문제를 다루고, 교회 청소년 회원들의 삶에 적용할 수 있는 유용한 조언을 나눌 수많은 기회를 갖게 될 것이다. 독자들은 매 호에서 전반적으로 다루어지는 주제에 관해 개인적인 통찰을 얻게 될 것이다. 교회 지도자들이 주는 조언과 인도를 읽음으로써, 청소년들은 특별히 그들을 위해 만들어진 내용에 집중하는 동안 힘을 얻고, 인도를 받고, 교회의 여러 회장단 일원들의 사랑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청소년에게서 영감받은 콘텐츠
교회의 청소년들은 자신들이 『청소년의 힘을 위하여』에서 볼 내용을 만드는 데에 깊이 관여하게 될 것이다. 독자들은 현대의 문제와 질문, 그리고 영적인 어려움에 대처하는 전 세계 청소년들의 개인적인 경험을 기대할 수 있다.
런드 회장은 청소년들이 교회의 다른 청소년 회원들의 진솔한 이야기를 접하면서, 때로는 무거운 세상의 걱정거리에 대처하는 동안 그리스도 안에서 기쁨을 찾는 방법을 읽게 될 것이 기쁘다고 말했다.
“우리는 모두 우리와 나이가 같고, 같은 삶의 단계와 상황에 놓여 있는 사람들의 신앙과 용기에서 힘을 얻고 동기 부여를 받습니다. 우리는 모두에게 귀 기울이려 노력합니다만, 우리와 비슷한 나이로 보이고 비슷하게 생각하며 우리와 비슷한 경험을 하는 사람들의
말이 우리에게 더 와닿습니다. 우리는 그들의 이야기와 모범에 더 쉽게 공감할 수 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다.
가르침의 적용
이 잡지는 그 내용을 읽는 모든 사람의 간증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되겠지만, 교회의 청소년들이 지역 차원에서 주변 사람들을 어떻게 강화하고 있는지를 보여주는 사례도 제시할 것이다.
런드 회장은 이렇게 말했다. “넬슨 회장님께서 청소년에게 주님의 시온 군대에 합류하도록 권유하셨을 때, 그것은 반드시 어느 이국땅으로 행군해 가서 사람들을 구조하라는 의미는 아니었습니다. 그것은 서로를 구조하라는 권유이기도 했습니다. 군인의 첫 번째 책임은 전우, 곧 동료 군인을 보호하는 것입니다. 이 잡지는 우리가 서로에게 관심을 두도록 도와주고, 우리 각자의 가정과 가족에서, 정원회와 반에서 하나님 아버지를 섬길 기회를 보여 줄 것입니다.”
『와서 나를 따르라』
1월부터, 독자들은 『와서 나를 따르라』에서 배우는 내용을 보완해 줄 기사와 이야기를 기대할 수 있다. 이러한 콘텐츠를 통해 독자들은 가정이 중심이 되고 교회가 그것을 뒷받침하는 가르침을 따를 힘을 얻을 뿐만 아니라, 그러한 주제를 일상생활에 적용하는 방법도 보게 될 것이다.
디지털 콘텐츠
또한, 청소년들은 온라인으로 제공되는 자료를 기대할 수 있다. 디지털 기사에는 그달의 잡지에 실린 메시지를 한층 강화해 줄 이야기와 통찰이 담긴 내용이 포함될 것이다. 디지털 콘텐츠를 이용하는 데 관심이 있다면, 복음 자료실 앱이나 ChurchofJesusChrist.org 사이트에서 해당 자료를 찾을 수 있다.
더불어 청소년용 콘텐츠는 교회의 청소년 인스타그램 계정 @StriveToBe와 복음 자료실 앱에서도 찾을 수 있다.
런드 회장은 이렇게 말했다. “이 청소년 잡지에서 영을 아주 쉽게 느낄 수 있습니다. 이 잡지가 우리에게 기쁨을 가져다주는 영원한 교리를 우리 청소년들의 마음속에 심어 줄 것을 생각하면 마음이 설렙니다. 『청소년의 힘을 위하여』 잡지는 이전 출판물이 그러했듯 우리를 고양하되, 더욱더, 더욱 잘 고양할 것입니다. 즉, 더 많은 지역에서 더 많은 청소년이 이 잡지에 더 쉽게 읽을 수 있게 될 것이며, 잡지의 내용은 복음 생활과 행복이 어떻게 연결되어 있는지를 보여주는 데 더욱 초점을 맞출 것입니다.”
『청소년의 힘을 위하여』 구독하기
새로운 『청소년의 힘을 위하여』 잡지를 구독하려면 www.liahona.kr 를 방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