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음 질문에 관해 묻고 답을 찾을 수 있는 곳이 있었으면 하고 바란 적이 있는가?
여러분만이 그런 것은 아니다. 종교 교육원 학생들의 피드백을 보면 많은 청년 성인들이 판단받지 않는다고 느낄 수 있는 환경에서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에 대해 자신이 가지고 있는 궁금한 점들을 탐색하고 싶어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교회는 그러한 필요를 충족하기 위해 새로운 종교 교육원 수업을 마련했다.
“나의 복음 질문에 대한 답을 찾음”(종교 280)은 질문하고 답하는 원리와 패턴을 가르치는 것으로 시작된다. 그런 후 청년 성인은 공부할 주제와 질문을 선택하고 남은 과정 동안 토론한다.
“이 과정은 청년 성인의 필요 사항을 마음을 끌며 가치 있는 방식으로 충족하려는 노력의 일환”이라고 세미나리 및 종교 교육원 교육감 채드 웹은 말한다. “이를 통해 그들이 현재 가진 질문이나 쟁점들을 충실하게 다루며, 주님의 인도를 받고, 그들의 삶에서 그분의 사랑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학생들은 예의를 지키면서 동의하지 않는 방법, 자료의 신뢰성을 평가하는 방법 등을 포함하여 평생에 걸쳐 중요한 기술을 배울 것이다.
“청년들이 신앙의 관점에서 질문을 하고, 존중과 사랑의 정신으로 함께 토론하고, 보다 잘 알고 논리정연한 제자가 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기회”라고 종교 교육원 교과 과정 책임자인 재리드 문은 말했다.
우간다에서 온 사라는 이 수업을 듣는 것이 비회원인 남편과 더 나은 대화를 나누는 데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그녀는 “수업 후 남편과 서로를 존중하며 차분하게 이런 주제들을 놓고 토론하며 더 많이 알게 되었고, 교회를 보는 남편의 시각 또한 긍정적으로 바뀌어가는 것을 보며 기뻤다”고 말했다.
영국의 마리아는 이 수업을 통해, 좋은 자료를 찾는 강한 토대를 갖게 되었다고 말했다. “저는 계속해서 스스로 배울 수 있는 방법을 더 잘 알게 되었고, 그렇기에 질문에 답하는 것도 친구들과 제대로 된 토론을 하는 것도 더 잘할 수 있게 되었다고 느껴요.”
과정 정보 및 수강 신청 방법
종교 교육원 교사나 신권 지도자에게 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여러분 지역에서의 개설 시기를 문의할 수 있다. 이 링크 를 사용하여 수강 신청을 할 수 있다.
과정 자료는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ChurchofJesusChrist.org 및 복음 자료실 앱에 7월 12일 공개된다. 이 강의의 온라인 버전도 향후 제공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