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는 증강 현실 기술을 사용하여 예수 그리스도의 생애와 성역 중에서 성지에서 일어난 주요 사건들을 관련 동영상, 기사, 성구, 이미지를 통해 생생하게 보여준다.
새로운 자료는 2023년 “와서 나를 따르라” 신약전서 학습 과정과 일치한다. 이 학습 도구는 연말까지 24개의 언어로 ChurchofJesusChrist.org에서 제공될 예정이다.
칠십인 총관리 역원이자 리아호나 잡지 편집자인 랜들 케이 베네트 장로는 이렇게 말했다. “구주께서 걸으신 필멸의 여정을 공부하면서 우리는 그분이 베푸신 말씀과 기적들 중에서 우리 삶에 힘과 개인적인 방향을 제시해 주는 진리의 원리를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우리는 그리스도에 관해 배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어떻게 ‘그 자취를 따[르]’고(베드로전서 2:21) ‘그가 행하시는 대로 자기도 행[해야]’(요한1서 2:6) 할지 더 잘 배울 수 있습니다.”
virtualtours.ChurchofJesusChrist.org/lifeofchristmap에서 제공되는 증강 현실 도구는 iOS와 안드로이드 휴대전화 및 태블릿에서 가장 잘 경험할 수 있다.
휴대 전화나 태블릿을 평평한 표면 위에 갖다 대면 3차원 성지 지도가 나타난다. 이 지도는 예수님의 침례나 산상 수훈과 같이 사복음서에 기록된 91가지 사건과 가르침이 있었던 장소를 보여준다. 이 사건들은 북 갈릴리 성역이나 부활 전 주와 같이 구주의 지상 성역을 여덟 단계로 나누어 구성된다.
지도에서 번호를 선택하거나 사이드 갤러리에서 구주의 생애에 있었던 91가지 사건을 순서대로 스크롤하여 들어간다.
91가지 사건 각각에는 그 사건에 관해 더 많이 알아보는 데 도움이 되도록 선택할 수 있는 경전 구절, 동영상, 기사 및 이미지에 링크가 연결되어 있다. 이 증강 현실 경험은 누구든 신약전서를 공부하는 사람이 구주의 가르침을 더 강력하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돕기 위한 것이다. 어떤 학생들은 심지어 무화과 나무를 저주하심(사건 65)이나 베드로의 장모를 치유하심(사건 20)과 같이 전혀 알지 못했던 경전 이야기를 발견할 수도 있다.
이 도구는 2023년 2월호 “리아호나” 잡지에 특집으로 소개되었다. 인쇄본에는 구주의 생애 91가지 주요 사건과 여덟 시기의 색인이 들어 있다. 잡지 뒤표지에는 91가지 주요 사건에 해당하는 숫자가 적힌 성지 지도가 나와 있다. QR 코드를 스캔하여 도구에 직접 접속할 수도 있고 아니면 ChurchofJesusChrist.org에서 도구로 이동할 수도 있다. “와서 나를 따르라” 공과에 해당하는 도구 링크가 복음 자료실에도 포함될 것이다.
이 도구는 2023년 신약전서 수업 및 개인 학습을 풍부하게 하는 데 유용한 자료로서 교회 회원, 선교사, 세미나리 교사, 학생 등 누구든 활용할 수 있다. 이 도구를 사용하기 위해 교회 웹사이트에 로그인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후기 성도는 신약전서 공부에 관심이 있는 친구들과 이 도구를 공유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