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보도

교회의 기초를 세운 사건을 기념하는 몰몬경 비디오 특집편이 출시되다

몰몬경 비디오 후속 시리즈의 출시 날짜가 코로나19의 영향을 받다

BOM Update 10
모로나이가 고대 미 대륙에서 유일하게 살아남은 니파이인으로서, 그의 백성의 멸망에 관한 기록을 마무리한다. 마지막으로 그는 모든 사람에게 그리스도에게로 나아와 그분 안에서 온전하게 되라고 당부한다. 2020 by Intellectual Reserve, Inc. All rights reserved.
          

몰몬경 비디오 시리즈의 특집편이 하나님 아버지와 그분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께서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의 선지자이자 초대 회장인 조셉 스미스에게 처음 나타나신 지 200주년 되는 해를 기념하기 위해 출시되었다.

이 비디오는 9월 13일 일요일, 로널드 에이 래스번드 장로와 그 아내 멜라니 래스번드 자매가 함께한 청년 성인을 위한 페이스투페이스 방송을 앞두고 영어로 처음 공개됐다. 지금은 스페인어포르투갈어 자막으로도 시청할 수 있다.

 

새로 출시된 비디오는 고대의 선지자 모로나이가 미 대륙 쿠모라 산에 안전하게 기록을 묻기 전에, 그의 백성에 관한 기록을 보호하고 추가로 기록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모습을 그리고 있다.

BOM Update 8
모로나이(고대 미 대륙의 한 선지자)가 그의 기록을 마무리한 후, 그 성스러운 기록을 보존하기 위해 그것을 가져가 땅에 묻는다.2020 by Intellectual Reserve, Inc. All rights reserved.
      

모로나이는 고대 기록을 편찬하는 과정에서 그리스도에 중심을 둔 가르침과 자신의 영적 경험을 금판에 기록했으며, 이 기록이 오늘날 몰몬경: 예수 그리스도의 또 하나의 성약으로 알려졌다. 모로나이는 또한 몰몬경의 마지막 선지자이자 몰몬의 아들이다. 몰몬은 기록의 주요 편찬자였으며, 몰몬경이라는 이름은 그의 이름을 따서 지어졌다.

모로나이 역을 맡은 후기 성도 배우 존 무노아 형제는 “이 훌륭한 인물을 연기하게 되어 큰 영광이었습니다”라고 말한다.

이 영상의 이야기는 수 세기 후에 17세의 소년인 선지자 조셉 스미스가 금판이 묻힌 장소로 인도되어 마침내 고대 기록을 되찾아 몰몬경으로 번역하게 되면서 마무리된다.

       

몰몬경 비디오 운영 위원회를 이끄는, 칠십인 정원회의 리그랜드 알 커티스 이세 장로는 “비디오 시리즈의 이 영상을 출시함으로써 몰몬경의 출판으로 이어진 역사적 사건인, 하나님 아버지와 그분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께서 조셉 스미스에게 처음 나타나신 지 200주년이 되는 해를 기념하게 되어 기쁩니다”라고 말했다.

캘리포니아주 테메큘라 출신 무노아 형제는 모로나이의 마지막 기록에 몰몬경을 읽는 모든 사람을 위한 성스러운 약속이( 모로나이서 10:3~5에 나옴) 담겨 있다고 설명했다.

후기 성도들이 경전에 담긴 하나의 보배로 여기는 이 권고는 독자들에게 “그리스도를 믿는 신앙을 가지고, 진정한 의도를 지니며, 진실한 마음으로 간구[한다면], [하나님께서] [그들에게] 이것의 참됨을 드러내어 주시리라”라는 확신을 가지고 “이 기록이 참되지 아니한지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영원하신 하나님 아버지께 간구[해 보라]”고 권한다.

무노아 형제는 “이 권고가 그리스도의 교리가 참인지 아닌지를 알 수 있는 열쇠”라고 말한다.

지금의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에서 샌디에이고에 이르는 지역에 살던 아메리카 원주민인 루이세뇨족 출신의 무노아 형제는 이 프로젝트가 그에게 매우 의미가 있다고 말한다.

이 배우는 현재 명예 칠십인 총관리 역원이자 포니족의 일원인 래리 제이 에코 호크 장로가 말씀을 들은 때를 기억하고 있다. 에코 호크 장로는 몰몬경의 참됨에 대해 개인적 확신을 어떻게 얻었으며, 그것이 자신의 삶을 어떻게 변화시켰는지를 회고했다.

무노아 형제는 이렇게 말한다. “[에코 호크 장로님은] ‘이 기록이 곧 나의 이야기’라는 느낌을 받았다고 하셨습니다. 저의 아버지도 그와 같은 경험을 하셨습니다. 그분도 이 기록을 마치 자신과 자신의 조상에 관한 기록처럼 느끼셨습니다.”

존 무노아 형제는 모로나이의 기록을 연구하고 자신이 “영적인 거인”이라고 부르는 인물을 연기할 준비를 하면서, 왜 하나님께서 이 고대의 선지자를 택하셨는지를 다시금 기억할 수 있었다고 말한다.

“만일 제가 그분의 가장 뛰어난 업적을 하나 선택해야 한다면, 그것은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그의 간증이 될 것입니다 . . . 그분은 미래 세대를 위해 이 기록을 보존하는, 거의 초인적인 임무를 완수하셨기 때문입니다.”

이 비디오들은, 사람들이 몰몬경을 배움으로써 예수 그리스도에 대해 알고 그분께 더 가까이 다가가게 하는 역할을 하는 것 외에도, 전 세계 성도들의 가정이 중심이 된 복음 학습 과정인 “와서 나를 따르라”의 일부로 활용되고 있다.

언제 몰몬경 비디오후속 시리즈가 출시됩니까?

모로나이에 관한 새로운 영상은 2022년 이전에 출시되는 몰몬경 비디오 시리즈의 마지막 영상이 될 것이다. 후속 시리즈의 촬영은 코로나19에 관한 우려로 인해 연기되었다.

본부 상호부조회 회장단 제2보좌이자 몰몬경 비디오 운영 위원회의 일원인 레이나 아이 아부르토 자매는 이렇게 말했다. “우리는 몰몬경 비디오가 가정에서의 몰몬경 학습을 보완하는 것을 볼 수 있어서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물론 몰몬경의 후반부를 공부하는 데 도움이 되는 후속 시리즈가 지금 있다면 좋겠지만, 2021년과 2022년 향후 2년간의 촬영 후에 예수 그리스도와 그분의 미 대륙에서의 성역에 관한 비디오 시리즈가 나온다고 하니 감사할 뿐입니다.”

언제 몰몬경 비디오 후속 시리즈 촬영이 재개됩니까?

촬영은 2021년에 재개되며, 몰몬경에 기록된 예수 그리스도의 미 대륙 방문 (제3니파이서)을 둘러싼 사건들과 야렛인들의 이야기에 초점을 맞출 것이다.

2022년의 후속 시리즈 촬영분은 몰몬의 가르침과 더불어 모사이야서, 앨마서, 힐라맨서에 나오는 더 많은 이야기를 포함하여 고대 선지자들의 다른 기록들에 관한 내용이 포함된다.

비디오는 어떤 디지털 채널에서 볼 수 있습니까?

모든 비디오는 복음 미디어, 복음 자료실 및 교회의 몰몬경 비디오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영어스페인어 또는 포르투갈어몰몬경 비디오 유튜브 채널을 구독하면 새로운 비디오가 출시될 때 알림을 받을 수 있다.

미국에서는 아마존 프라임 플랫폼을 통해 영어 비디오를 배포하기 위한 준비가 진행되고 있다. 아마존 프라임 구독자들은 몇 달 내에 이 추가 채널을 이용할 수 있을 것이다.

언제 다른 언어로 된 몰몬경 비디오의 후속 시리즈를 볼 수 있습니까?

                   

니파이전서에서 이노스서까지를 다루는 몰몬경 비디오는 현재 15개 언어의 원어민 음성으로 시청할 수 있다.

모사이야서와 앨마서의 대부분을 다루는, 스페인어와 포르투갈어 자막의 영어 비디오도 5월부터 이미 이용이 가능하다.

이들 비디오와 새로운 모로나이 편은 2021년 초까지 14개 언어의 원어민 음성으로 대체되어 제공될 예정이다.(광둥어, 세부아노어, 프랑스어, 독일어, 이탈리아어, 일본어, 한국어, 표준 중국어, 포르투갈어, 러시아어, 사모아어, 스페인어, 타갈로그어, 통가어)  추가 언어 작업이 진행 중이다.

몰몬경에 대해 어떻게 더 알아볼 수 있습니까?

몰몬경 인쇄본 또는 디지털 본을 구하려면, 또는 이 책이 어떻게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신앙을 강화할 수 있는지에 관해 더 알아보려면, ComeUntoChrist.org를 방문한다.

소셜 미디어

요약 버전:

@몰몬경 비디오 시리즈의 특집편이 하나님 아버지와 그분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께서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의 선지자이자 초대 회장인 조셉 스미스에게 처음 나타나신 지 200주년이 되는 해를 기념하기 위해 출시되었다.

페이스북( 버전):

몰몬경 비디오 시리즈의 특집편이 하나님 아버지와 그분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께서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의 선지자이자 초대 회장인 조셉 스미스에게 처음 나타나신 지 200주년이 되는 해를 기념하기 위해 출시되었다.

이 비디오는 9월 13일 일요일, 로널드 에이 래스번드 장로와 그 아내 멜라니 래스번드 자매가 함께한  청년 성인을 위한 페이스투페이스 방송을 앞두고 처음 공개되었으며, 현재 스페인어와 포르투갈어 자막으로도 시청할 수 있다.

작성에 대한 안내 참고 사항: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에 대하여 보도할 때 교회 이름을 언급할 경우 생략하지 않은 전체 이름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교회 이름 사용에 관하여 더 알아보려면 다음 온라인 사이트를 방문하십시오. 작성에 대한 안내작성에 대한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