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보도

안전한 교회 활동의 핵심이 되는 신중한 계획

제일회장단: ‘모든 참가자의 안전을 보장하고 교회와 교회 자원봉사자들을 보호하십시오.’

Safety-2023
Safety-2023
안전한 활동은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의 높은 우선순위에 속하며, 계획 과정에 청소년, 부모 및 지도자가 참여하는 것은 필수적이다. 2023 by Intellectual Reserve, Inc. All rights reserved.
Download Photo

 
판자 위에서 태풍 구름이 다가오는 것을 발견한 앨런 로저스는 교회 스테이크 활동을 위해 집합하는 일을 돕고 있었다. 로저스는 바로 번개가 쳐서 위험할 수 있겠다고 생각했다. 

로저스는 “예방책으로, 모든 사람에게 하던 일을 멈추고 안전한 장소로 가라고 바로 권고했습니다.”라고 회상했다. 

로저스는 교회 위험 관리부의 선임 안전 관리자로 일하고 있기에 그러한 안전 의식을 가질 수 있었다. 번개가 실제로 치지는 않았지만, 로저스는 봉사하고 있는 사람들이 다칠 위험을 무릅쓰고 태풍이 치는 동안 야외에서 계속 일하는 것은 그럴 만한 가치가 없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또한 교회 활동을 하는 동안 사람들을 안전하고 건강하게 지키는 것에 관해 교회가 갖고 있는 엄중한 입장에 대해서 알고 있었다. 로저스는 “안전은 언제나 교회의 최우선 순위였습니다.”라고 덧붙였다. 

제일회장단이 4월 30일 스테이크 및 와드 지도자들에게 보낸 서한에서 교회가 안전을 우선으로 둔다는 점을 재차 강조한다. 서한에는 지도자들에게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신앙을 키우”도록 잘 계획한 활동을 승인할 때 “훌륭한 판단력을 행사” 하고 (서한에 동봉되어 있고 Safety.ChurchofJesusChrist.org에 게시된) 일반 안전 지침을 따를 것을 지시하는 내용이 나와 있다. 

서한에는 다음과 같이 나와 있다. “스테이크 평의회, 와드 평의회 및 청소년 평의회는 모든 참가자의 안전을 도모하고, 교회와 교회의 자원봉사자들을 보호하는 데 필요한 지침 및 수칙에 대해 의논해야 합니다.” 

Safety-2023Download Photo

 
‘신중한 계획’ 

 
동봉된 지침에는 다음과 같이 나와 있다. “의미 있고 즐거우며 안전한 활동은 계획을 신중하게 세우는 것에서부터 시작됩니다.” 모든 교회 활동, 특히 어린이와 청소년 및 청년 성인이 참여하는 활동을 계획할 때 이 지침을 적용해야 한다. 

스페인어, 포르투갈어, 프랑스어로 이용 가능한 “안전한 활동을 위한 핵심 원리”라는 새로운 자료는 지도자들이 기본 안전 지침을 계획에 신속하게 적용하는 데 도움이 된다. 

교회의 전 세계 안전 관리자인 토머스 스미스는 “안전한 활동을 하는 데 가장 중요한 것은 신중한 계획입니다.”라고  말했다. “적절한 계획이 없다면 문제가 생기기 때문입니다.” 

스미스는 활동 계획자들과 참여자들이 활동에 참여하기 전에 잠시 멈추어, 일어날 수 있는 일에 대해 숙고하고 잠재적인 위험을 대비하거나 피하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에 대해 신중하게 생각하는 시간, 즉 자신이 “안전의 순간”이라고 부르는 시간을 갖도록 권고한다.  스미스는 “때때로 안전의 순간은 덜 위험한 대안을 선택하는 것을 의미합니다.”라고 말했다. 

로저스는 “청ㄴ소년, 부모, 지도자가 계획 과정에 참여하는 것은 안전한 활동의 성공에 필수적이다.”라고 덧붙였다. 

로저스는 청소년을 위한 교회 활동 프로그램에서 청소년들이 활동을 계획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고 언급했다. 하지만 이 과정을 검토하고 조언하는 데 지도자와 부모의 참여는 여전히 필요하다. 로저스는 “청소년들은 활동의 잠재적 위험에 대해 항상 완전히 이해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어떤 활동은 반이나 정원회 차원에서 하기보다 가족과 친구들과 함께 하는 것이 더 낫습니다.” 

다른 안전 지침에는 모든 친목 활동에 최소 두 명의 지도자가 참석하게 하고, 학대나 방치의 징후에 대해 경계하며, 건강 수준과 개인의 의학적 위험 요소 및 알레르기를 고려하며, 부모들이 자녀의 참여에 관한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어떤 활동이 포함될지에 관한 충분한 정보를 부모에게 제공하는 것이 포함된다. 

추가 원리, 지침, 정책 및 훈련 자료는 https://www.churchofjesuschrist.org/callings/church-safety-and-health?lang=kor『일반 지침서: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에서 봉사함』 제20장 “활동” 편과 교회의 ‘안전과 건강’ 웹사이트인 Safety.ChurchofJesusChrist.org에 나와 있다. 

Church-safety-2023Download Photo

 
교회의 ‘안전과 건강’ 웹사이트 

2014년에 처음 개설된 웹사이트 Safety.ChurchofJesusChrist.org 에는 안전 훈련 및 비디오 자료, 보고 절차, 허가 및 기타 양식, 활동 관련 자료 및 기타 교육 프로그램과 안전 및 건강 관련 위험성을 다루는 정보가 포함되어 있다. 교회는 회원들과 지도자들이 교회 활동을 위해 봉사하고 참여하면서 제고된 인식과 안전을 통해 유익을 얻도록 이러한 자료를 제공한다. 

안전한 활동을 계획하는 것의 주요 원리를 다루는 몇 가지 유용한 동영상이 있다.(스페인어, 포르투갈어, 프랑스어로 이용 가능) 

 
승낙 및 의료 조치 위임 양식 

꼭 필요한 승낙 및 의료 조치 위임 양식을 더 쉽게 구하고 작성할 수 있도록, 내용 기입용 PDF 양식 개정판은 Safety.ChurchofJesusChrist.org에서 영어로 이용 가능하다. 로저스는 “이것은 우리 웹사이트에서 가장 많이 이용되는 양식입니다.”라고 말했다. 번역본은 5월 말쯤에 온라인상에 업로드될 예정이다. 

또한, 위험 관리과는 승낙 및 의료 조치 위임 양식을 복음 생활 앱에서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로저스는 양식이 복음 생활 앱에 올라오면, “서클” 기능을 통해 양식을 작성 및 보관하고, 열람할 수 있다고 말했다. 

작성에 대한 안내 참고 사항: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에 대하여 보도할 때 교회 이름을 언급할 경우 생략하지 않은 전체 이름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교회 이름 사용에 관하여 더 알아보려면 다음 온라인 사이트를 방문하십시오. 작성에 대한 안내작성에 대한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