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8월 17일 화요일, 브리검 영 대학교의 교육 주간 모임에서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 십이사도 정원회의 디이터 에프 우흐트도르프 장로가 “하나님의 모든 자녀가 들어야 한다”는 다섯 가지 메시지를 나누었다.
첫 번째: 빛을 향해 나아가십시오
우흐트도르프 장로는 이렇게 전했다. “[조종사였던] 제가 서쪽으로 비행하든, 동쪽으로 비행하든 상관없이, 태양은 결코 이동 경로를 바꾸지 않았습니다. 태양은 하늘에서 확고부동하게 자리를 잡고, 지상에 따뜻함과 빛을 내주었습니다. 저는 제 위치와 방향, 속도에 따라 그 따뜻함과 빛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암울함을 느낄 때,] 우리는 하나님께서 마치 태양처럼 항상 존재하신다는 것을 확신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그분께 마음을 기울일 때, 그분은 우리를 껴안아 주시고 우리 영혼을 빛과 따뜻함과 지식과 인도로 채워 주십니다.”
두 번째: 여러분은 여러분이 생각하는 것보다 더 좋은 사람입니다
우흐트도르프 장로는 이렇게 전했다. “하나님께서는 흠이 없는 사람을 필요로 하지 않으십니다. 그분은 여러분의 재능과 능력을 가져가 더 크게 증대해 주실 것입니다. 여러분이 하나님을 신뢰하고 그분께 충실하다면 말입니다.”
세 번째: 하나님과 이웃을 사랑하는 법을 배우십시오
우흐트도르프 장로는 이렇게 전했다. “하나님을 사랑하[고] 여러분의 이웃을 사랑하십시오. 우리는 ‘하나님의 입에서 나오는 모든 말씀으로 살아[갑니다.]’ 하지만 ‘온 율법과 선지자’가 가장 큰 두 가지 계명을 가리키고 있다는 사실을 반드시 기억해야 합니다. 이것은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에서 가장 중심에 놓여 있는 것입니다.”
네 번째: 갈등은 불가피하지만, 분쟁은 선택입니다
우흐트도르프 장로는 분쟁은 사람들이 갈등에 대응하기 위해 선택하는 한 가지 방법이라고 말하면서, 추가로 중요한 사항을 함께 전했다. “우리는 더 좋은 방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우리 모두 온유하신 그리스도를 닮읍시다. 그리고 우리는 하나님을 사랑하는 법을 배우고 다른 사람들을 축복하기 위해 손을 내밀면서 그렇게 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여전히 갈등은 존재하지만, 전능하신 하나님 아버지께서는 우리의 싸움을 대신 싸워 주실 것이라고 약속하셨습니다.”
다섯 번째: 우리의 하늘 아버지는 새로운 시작의 하나님이십니다
“필멸의 존재인 우리가 이 아름다운 행성에 사는 한, 우리는 실수를 할 것입니다.” 변화의 문은 항상 열려 있다. 우리 하나님은 “새로운 시작의 하나님이십니다. … [그분은] 여러분이 그분께 나아오기를 갈망하십니다. 그분의 자비는 상처를 치유하고, 앞으로 나아가도록 영감을 주며, 죄를 깨끗하게 씻어 주고, 다가올 시련에 대비하여 여러분을 강하게 해 주며, 희망과 지혜와 그분의 평안으로 여러분을 축복해 주기에 충분합니다. 여러분이 온 마음을 다해 간절히 원한다면, 하나님께서 이 필멸의 삶 동안 여러분을 인도하실 것입니다. 우리의 단점과 결점에 상관없이,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치유하시고 영감을 주시며 깨끗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자신의 여정에서 희망과 힘과 기쁨을 찾고, 하나님을 찾아 마음을 다해 그분을 사랑하며 다른 사람들의 삶을 축복하고자 힘써 노력할 수 있도록 제 기도와 축복을 드립니다.”
이 기사의 전문은 여기서 읽을 수 있다.(영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