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의 러셀 엠 넬슨 회장이 2020년 4월 5일 일요일 오후, 세계 여러 지역에 새롭게 건축될 8개의 성전을 발표했다.
- 아르헨티나 바이아블랑카
- 플로리다 탤러하시
- 콩고민주공화국 루붐바시
- 펜실베이니아 피츠버그
- 나이지리아 베닌시티
- 유타 시러큐스
-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 중화인민공화국 상하이
언론인이 다운로드할 수 있는 여러 모임의 사진과 동영상
(이 드롭박스 폴더에서 내용물을 다운로드하는 것은 내용물을 교회의 이용약관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만 사용할 것을 동의한다는 의미입니다.)
아래에서 각 장소에 대해 좀 더 읽어본다.
아르헨티나 바이아블랑카
바이아블랑카 성전은 아르헨티나의 다섯 번째 발표된 성전이다. 아르헨티나에는 약 750여 개의 단위 조직과 45만 명 이상의 후기 성도가 있다. 바이아블랑카는 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주의 남서쪽에 위치한 항구 도시이다. 아르헨티나에 있는 다른 성전으로는 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 성전과 아르헨티나 코르도바 성전을 들 수 있다.
플로리다 탤러해시
플로리다에는 약 275여 개의 단위 조직과 15만 명 이상의 후기 성도가 있다. 플로리다주 최초의 교회 공식 단위 조직은 1897년에 제퍼슨 카운티에서 조직되었다. 1900년대 초 플로리다에는 1,200명 이상의 교회 회원이 있었다. 플로리다 탤러해시 성전은 주의 세 번째 성전이 될 것이다. 다른 두 성전으로는 플로리다 올랜도 성전과 플로리다 포트로더데일 성전이 있습니다.
콩고 민주 공화국 루붐바시
콩고 민주공화국에는 약 200여 개의 단위 조직에 약 63,000명의 후기 성도가 있다. 국가의 광업 중심지인 루붐바시는 최남단에 자리 잡고 있다. 루붐바시 성전은 이 나라의 두 번째 성전이다. 킨샤사 성전은 콩고 민주공화국에 세워진 최초의 성전이다. 이 나라에서의 선교 사업은 1986년에 시작되었다.
펜실베이니아 피츠버그
현재 펜실베이니아에는 펜실베이니아 필라델피아 성전이 있다. 이 성전은 2016년 9월 18일에 헨리 비 아이어링 회장이 헌납했다. 펜실베이니아에는 약 50여 개의 단위 조직과 10만 명 이상의 후기 성도가 있다. 펜실베이니아는 교회의 역사가 많이 서린 곳이다. 1830년 뉴욕주에서 교회가 조직되기 2년 전에 조셉 스미스 교회 회장은 몰몬경의 대부분을 번역했던 펜실베이니아주 하모니로 이주했다.
나이지리아 베닌시티
나이지리아에는 약 650여 개의 단위 조직과 175,000명 이상의 후기 성도가 있다. 베닌시티 성전은 나이지리아에서 세 번째로 발표된 성전이다. 나이지리아 아바 성전은 2005년에 헌납되었고 라고스 성전은 이전 대회에서 발표되었다. 1978년에 최초로 나이지리아인이 공식적으로 침례를 받았다. 그 이후로 교회 회원 수가 급격히 증가했다.
유타 시러큐스
솔트레이크 시티에서 북쪽으로 약 35마일 떨어진 시라쿠사에 들어설 새로운 성전은 유타주의 24번째 성전이 될 것이다. 교회의 세계 본부인 유타에는 210만 명의 교회 회원이 있으며, 이는 유타주 인구인 320만 명의 2/3 정도에 해당하는 수치이다. 유타주에는 바운티풀, 브리감 시티, 시더 시티, 드레이퍼, 로건, 조던리버, 맨타이, 몬티셀로, 마운트 팀파노고스, 옥든, 오커마운틴, 페이슨, 프로보시티 센터, 프로보, 세인트조지, 솔트레이크, 버널 성전 등을 포함하여 운영 중인 17개의 성전이 있다. 유타주의 발표된 성전으로는 새러토가스프링스 성전, 유타 레이턴 성전, 워싱턴 카운티에 들어설 성전, 유타 투엘 밸리 성전, 유타 테일러즈빌 성전, 유타 오렘 성전 등이 있다.
아랍에미리트 연방 두바이
두바이 성전은 교회가 중동에 세우는 최초의 성전이 될 것이다. 이 성전은 페르시아만 인접 국가들에 있는 스테이크 두 곳과 중동, 북아프리카, 동유럽 및 서아시아의 여러 지방부에 사는 수천 명에 달하는 회원들의 필요를 충족할 것이다.
아랍에미리트는 1971년에 건국한 이래로 관용과 종교적 포용의 모범이었다. 중동 최초의 단독형 교회 집회소가 2013년 아부다비에서 제프리 알 홀런드 장로에 의해 헌납되었다. 오늘날 아랍에미리트에는 후기 성도가 1,600명이 넘는 후기 성도가 있다.
새로운 성전은 세계적인 행사인 엑스포가 끝난 후에 2020 두바이 엑스포 미래 유산 부지인 District 2020에 지어질 것이다. 이 부지 위에 성전과 집회소가 함께 들어 있는 복합 건물이 세워질 것이다. 집회소는 두바이에 사는 교회 회원들이 매주 예배 모임을 위해 모이는 장소이다.
중화 인민 공화국 상하이
중국 상하이에 성전을 건립할 것을 발표하면서 넬슨 회장은 다음과 같이 말을 했다. “상하이 성전에 대한 배경을 이해하는 것은 상당히 중요합니다. 20년이 넘는 기간동안, 성전에 가기에 합당한 중화인민공화국 회원들은 중국 홍콩 성전을 방문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홍콩 성전은 오래 전부터 계획된 바에 따라 보수 공사를 위해 2019년 7월부터 운영이 중단되었습니다. 우리는 상하이에 다목적 모임 장소를 마련하여 중국 회원들이 중화 인민 공화국의 경계 내에서 계속해서 자신들과 조상들을 위한 성전 의식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넬슨 회장은 계속해서 이렇게 말했다. “이 교회는 모든 국가에서 회원들이 법을 지키고 존중하며 지지하도록 가르칩니다. 우리는 가족의 중요성을 가르치며, 좋은 부모가 되고, 모범적인 시민이 되도록 가르칩니다. 교회는 중화 인민 공화국의 법과 규제를 존중하기에 전도하는 선교사를 보내지 않으며 현재로서는 앞으로도 그렇게 할 것입니다.”
넬슨 회장은 다음과 같이 결론을 맺었다. “중국에 거주하는 외국인과 중국 회원들은 계속해서 따로 모임을 가질 것입니다. 중국 내에서 교회의 법적 지위에는 변화가 없습니다. 성전 운영 초기 단계에는 사전 약속을 통해서만 성전에 들어갈 수 있을 것입니다. 상하이 성전은 다른 국가에서 온 관광객에게는 개방되지 않을 것입니다.”
중화 인민 공화국 내의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에 관한 정보는 china.churchofjesuschrist.org에서 영어, 간체 중국어, 번체 중국어로 찾아볼 수 있다
추가 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