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보도

넬슨 회장의 연차 대회 권유: “해의 왕국의 방식으로 생각하십시오”, “예수 그리스도를 최우선에 두십시오” 

교회 회장인 선지자가 “우리가 현세에서 행하는 일들이 무척 중요”하며, “아버지의 계획을 가능하게 하는 것은 구주의 속죄”라고 가르치다

Nelson-Conference-October-2023
Nelson-Conference-October-2023
2023년 10월 1일에 열린 2023년 10월 연차 대회 일요일 오후 모임에서 러셀 엠 넬슨 회장이 자리에 앉아 말씀하고 있다. 현재 99세인 그는 허리 부상에서 회복 중이다. © 2023 by Intellectual Reserve, Inc. All rights reserved.
Download Photo

지난 9월 17일 99번째 생일을 맞은 러셀 엠 넬슨 교회 회장은 10월 1일 일요일에 전한 연차 대회 말씀에서 청중에게 “해의 왕국의 방식으로 생각”하고 “예수 그리스도를 최우선에 두”라고 권유했다. 

그는 거의 100년 가까이 살면서 배운 “가장 중요한 교훈 한 가지”를 나누며 이렇게 말했다. “저는 하나님 아버지께서 우리를 위해 마련하신 계획이 정말 멋지다는 것과 우리가 현세에서 행하는 일들이 무척 중요하다는 것, 그리고 아버지의 계획을 가능하게 하는 것은 구주의 속죄라는 사실을 배웠습니다.” 

교회 회원들이 현대의 살아 있는 선지자로 여기는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의 회장은 일요일 오후 모임의 마지막 연사로 의자에 앉아 말씀을 전하며, 최근 허리 부상으로 인한 극심한 통증을 겪으며 겟세마네에서 예수 그리스도께서 감내하신 고통을 한 층 더 이해하게 되었고 구주의 위대하심에 대해 깊이 생각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그는 이렇게 말했다. “저는 예수 그리스도와 그분의 헤아릴 수 없이 놀라운 속죄라는 은사에 대해 더 깊은 감사를 느꼈습니다. 생각해 보십시오! 구주께서는 어려운 시기에 우리를 위로하고, 치유하고, 구해주시기 위해 ‘온갖 고통과 고난과 시험’을 당하셨습니다.”   

그리스도의 무한한 속죄는 하나님의 자녀들을 위한 그분의 계획을 완전하게 해준다. 그는 이렇게 말했다. “그 덕분에 우리 개개인은 이 지상에서 어떻게 살 것이며, 훗날 어디에서 영원히 살 것인지를 선택할 수 있게 됩니다.”  

선택을 할 때 혹은 딜레마, 유혹, 시련 또는 반대에 직면할 때, 넬슨 회장은 청중에게 영원한 관점을 가지고 “해의 왕국의 방식으로 생각”하며, “예수 그리스도를 최우선에 두”라고 권유했다. 왜냐하면 “여러분의 영생은 그분과 그분의 속죄를 믿는 여러분의 신앙에 달려 있”고 “또한 그분의 율법에 대한 여러분의 순종에 달려 있”기 때문이다.  

그는 이렇게 말했다. “딜레마에 부딪힐 때는, 해의 왕국의 방식으로 생각하십시오! 유혹으로 시험받을 때, 해의 왕국의 방식으로 생각하십시오! 삶이나 사랑하는 사람들이 여러분을 실망시킬 때, 해의 왕국의 방식으로 생각하십시오! 누군가가 ‘너무 이른 나이에’ 사망한다면, 해의 왕국의 방식으로 생각하십시오. 누군가가 오랫동안 심각한 병을 앓고 있다면, 해의 왕국의 방식으로 생각하십시오.   삶의 중압감이 한꺼번에 밀려올 때, 해의 왕국의 방식으로 생각하십시오!  저처럼 사고나 부상에서 회복 중일 때, 해의 왕국의 방식으로 생각하십시오! 

그는 해의 왕국의 방식으로 생각하면 우리의 마음이 점차 변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여러분이 해의 왕국의 방식으로 생각하면, 여러분의 선택의지를 앗아가는 어떠한 것이든”(예를 들면 하나님 대신 다른 것에서 위안을 찾게 만드는 중독들) “피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해의 왕국의 방식으로 생각하면 순결의 법에 순종하는 데 도움이 된다. 그는 “부도덕은 간증을 잃는 가장 빠른 방법 중 하나”이며, “정한 사람은 누구도 해의 왕국에 갈 수 없다”고 가르쳤다. 

해의 왕국의 방식으로 생각하면 시련과 반대를 새로운 관점으로 바라보는 데 도움이 된다. 넬슨 회장은 “믿지 않는 자들의 조언을 결코 받아들이지 마십시오.”라고 말했다. “선지자, 선견자, 계시자와 같이 여러분이 신뢰할 수 있는 음성과 성신의 속삭임에서 인도를 구하십시오.” 

그는 해의 왕국의 방식으로 생각하고, 십일조를 바치고, “고결한 삶을 살기로 선택”하고, 성전에서 시간을 보내는 일은 모두 신앙을 키워준다고 말했다. 

새로운 성전이 세워질 장소를 발표하며 말씀을 마무리한 그는 “주님께서는 우리가 해의 왕국의 방식으로 생각하도록 돕기 위해 이 성전들을 짓도록 지시하고 계”신다고 간증했다. 

작성에 대한 안내 참고 사항: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에 대하여 보도할 때 교회 이름을 언급할 경우 생략하지 않은 전체 이름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교회 이름 사용에 관하여 더 알아보려면 다음 온라인 사이트를 방문하십시오. 작성에 대한 안내작성에 대한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