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 제일회장단 일원인 댈린 에이치 옥스 회장은 전 세계 청년 성인들에게 오늘날과 같은 “스트레스가 많은 시기”를 헤쳐나갈 때 영원한 관점을 유지하라고 촉구했다.
옥스 회장은 청년 성인들이 견뎌내야 하는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예수 그리스도께서 “세상을 이기셨고”, “우리도 할 수 있기에” 그들이 “담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옥스 회장은 또한 이렇게 말씀했다. “기억하십시오. 하나님 아버지의 계획은 행복의 계획입니다.”
2023년 5월 21일 일요일에 유타주 솔트레이크시티 템플스퀘어에 있는 컨퍼런스 센터 강당에서 열린 전 세계로 방송된 영적 모임에서 제일회장단 제1보좌가 아내 크리스틴과 함께 참석했다.
옥스 회장은 다음과 같이 말씀했다. “하나님 아버지의 창조물이 지닌 다양성 속에서 우리가 우리만의 다른 모습을 보인다 해도, 그분은 우리 모두를 사랑하시며, 그분의 완전한 행복의 계획은 모두를 위한 것입니다. 우리는 그분의 계명을 지킴으로써 그분을 향한 우리의 사랑을 보입니다. 그 계명에는 그분의 자녀들을 사랑하는 것도 포함됩니다.”
옥스 회장은 많은 수의 사람들이 결혼하지 않거나 자녀를 갖지 않는 것과 함께 후기 성도 남성과 여성이 결혼하기로 결정하는 나이가 많아지는 것에 대해서도 염려를 표했다. 그는 이러한 결정에는 주택난과 학업을 위한 부채 증가가 영향을 미친다고 말했다.
옥스 회장은 상황이 그렇다 하더라도 “결혼은 지상 생활과 그 이후의 삶의 목적에 중심”이 되기 때문에 “신앙으로 나아가”라고 청년 성인들에게 권고했다. 옥스 부부는 청년 성인들에게 데이트를 하고 자녀를 갖도록 격려했으며, 초기 후기 성도 모범을 기억하라고 권고했다.
옥스 회장은 다음과 같이 말씀했다. “초기 개척자들은 자신의 집과 소유물을 버리고 서쪽 산맥에서 찾을 수 있는 영적 안정을 위해 가족들을 데리고 여행했습니다. 오늘날, 물질적인 소유물을 얻기 위해 영적 안전과 가족으로부터 떠나지 마시길 강력히 권고합니다.”
옥스 자매는 청중석에 있는 여성들을 위해 이렇게 말씀했다. “여러분이 단지 결혼 가능성을 기다리며 시간을 보내고 있다면, 기다리는 것을 그만두고 준비를 시작하십시오. 교육을 받고 경험하며 계획을 세움으로써 스스로 삶을 준비하십시오. 행복이 여러분에게 굴러들어 오기를 기다리지 마십시오. 봉사하고 배울 기회를 찾으십시오. 가장 중요한 것은 주님을 신뢰하는 것입니다.”
그런 다음 옥스 회장은 모임에 참석한 고등학교 3학년에게 말씀을 전했다. 옥스 회장은 그들 세대에 불안과 마약, 소셜 미디어로 겪는 어려움이 만연하다고 말했다. 그는 한 청녀가 성별 불쾌감에 관해 이야기한 편지 내용의 일부를 나누었다.
그 청녀는 다음과 같이 적었다. “저는 자신의 성을 자주 바꾸는 사람들, 동성과 교제하는 사람들 또는 자신에게 성이 존재하지 않는다고 하는 사람들에 대해 교회의 많으느 청소년들이 전혀 문제 삼지 않는는 이유를 정말 모르겠어요. 모든 사람을 사랑하고 존중해야 한다는 걸 알고 있고, 전 항상 그렇게 행동해요. 그렇지만 사람들이 지켜야 할 선을 넘는다는 느낌을 받아요.”
옥스 회장은 신약전서 요한복음 8장에서 예수님이 율법의 중요성을 강조하시면서도 그분의 사랑이 균형을 이룬 방식을 언급하며 이 문제에 대해 이야기했다. 당시 종교 지도자들이 한 여성을 그분께 데려와 간음죄로 심판받게 하자, 예수께서는 다음과 같이 대답하셨다. “너희 중에 죄 없는 자가 먼저 돌로 치라.” 그 후 예수께서는 그녀를 정죄하지 않음으로써 사랑의 권능을 보이셨으며, “다시는 죄를 범하지 말라”고 말씀하시며 율법을 확언하셨다.
옥스 회장은 청중들에게 사랑과 율법의 계명에 따라 “더욱 완전한 방식”으로 생활하도록 권고했다. 성 정체성에 대한 어려움을 겪는 개인을 사랑과 존중으로 대하지 않는 이는 누구든 크고 첫째 및 둘째되는 계명을 따르는 이가 아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율법에 있어서 우리는 하나님께서 남성과 여성을 창조하셨다는 것을 반복해서 계시하셨다는 사실을 기억해야 한다. 그리고 이웃을 사랑해야 하는 우리의 의무에 따라, 우리는 하나님께서 모든 계명을 지키지 않는 이들도 사랑하라고 명하셨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옥스 회장은 다음과 같이 말씀했다. “여러분이나 여러분의 가족이 이와 같은 정체성의 혼란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저는 여러분께 복음의 율법과 구주이신 구속주의 사랑과 자비, 둘 다를 적용하도록 권고드립니다. 여러분께서 인내로써 그분의 길을 걷는다면 그분께서는 여러분을 돕고 안내하실 것입니다.”
동성에게 끌리는 사람들에게 옥스 회장은 하나님께서는 그분의 창조물을 하나하나 사랑하시며, 신성한 행복의 계획 안에서 모든 사람을 위한 자리가 있다고 가르쳤다.
또한 옥스 회장은 우리가 어떻게 자신을 규정하는 방식 유의하라는 러셀 엠 넬슨 회장의 가르침을 인용했다.
넬슨 회장은 다음과 같이 말씀했다. “‘하나님의 자녀’, ‘성약의 자녀’, ‘예수 그리스도의 제자’라는 이 세 가지 영구적인 명칭을 바꾸거나 대체하거나 우선하는 식별자가 없어야 [합니다.] 이 세 가지 기본 명칭과 맞지 않는 식별자는 결국 여러분의 기대를 저버릴 것입니다. 다른 꼬리표는 하나님의 해의 왕국에서 여러분을 영생으로 인도할 권능이 없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면서 여러분을 실망시키게 될 것입니다.”
옥스 회장은 우리를 영생으로 인도하는 권능이 있는 것은 성약이라고 말씀했다.
그는 다시 한 번 넬슨 회장의 다음 말씀을 인용하여 말씀했다. “여러분과 제가 하나님과 성약을 맺고 나면, 그분과 우리의 관계는 성약을 맺기 이전보다 훨씬 더 가까워집니다. 이제 우리는 함께 결속됩니다. 하나님과 맺은 성약으로 인해, 그분께서는 우리를 돕고자 노력하실 때 절대 지치지 않으실 것이며, 우리도 우리를 향한 그분의 자비로운 인내심이 결코 소진되게 하지 않을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 한 사람 한 사람을 특별하게 여기십니다.”
말씀을 마치며 옥스 회장 부부는 청년 성인들에게 인도를 구하기 위해 하나님을 바라보고 의지하도록 권고했다.
옥스 자매는 다음과 같이 권유했다. “하나님께 의지하여 살아가십시오. 오늘 저녁에 들으신 말씀과 선지자의 말씀, 경전, 구원의 계획 그리고 여러분의 축복사의 축복문에 의지하십시오. 기도하십시오. 그러면 주님께서 여러분과 함께하실 것입니다. 그렇게 한다고 해서 우리가 아무 상처 없이 살아갈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우리는 혼자가 아닐 것이며, 우리를 둘러싼 악으로부터 보호받고 인도받으며 앞으로 나아갈 것입니다.”
옥스 회장은 이렇게 말씀했다.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를 알고, 그분의 사랑을 느끼고, 그분을 믿는 신앙을 가지기 위해 성실히 구하고, 영원한 운명으로 가는 길에서 그분께서 사랑으로 주시는 인도를 성실히 구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