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보도

옥스 회장과 아이어링 회장: 평의회에서의 계시에 관한 8가지 질문에 대한 답변

이 기사는 TheChurchNews.com에서 제공하며, 다른 매체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시드니 워커, Church News 

지난해에 Church News는 “Inside Church Headquarters[교회 본부 들여다보기]”라는 시리즈를 연재했다. 이 연재물의 기사, 팟캐스트 및 비디오는 제일회장단 평의회, 십이사도 정원회 평의회, 그리고 성전 및 가족 역사 사업, 선교 사업, 신권 및 가족 사업을 감독하는 집행 평의회들을 포함한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 평의회 시스템을 조명한다. 이 시리즈는 또한 평의회에서의 계시가 어떻게 스테이크, 와드, 가족에게 적용될 수 있는지를 살펴본다. 

다음은 제일회장단의 댈린 에이치 옥스 회장과 헨리 비 아이어링 회장이 평의회에서의 계시에 관해 그들이 배운 내용을 다룬 인터뷰 내용이다. 
  

Church-Councils

Church News Inside Church headquarters[교회 본부 들여다보기]:평의회에 관한 8편의 동영상[영어]

1. 왜 예수 그리스도 교회는 평의회로 다스려지는가? 

옥스 회장: 먼저 선지자 조셉 스미스가 부름받았을 때 그가 세상과 우리 모두에게 무엇을 가르쳤는지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그는 구원의 계획에 있어 첫 번째 원리는 바로 하나님 아버지께서 위대한 천국 회의(평의회)에서 그 계획을 소개하셨다는 것이라고 가르쳤습니다. 따라서 우리 후기 성도는 구원의 계획을 말할 때 평의회로부터 시작합니다. 

2. 평의회의 힘은 무엇인가? 

아이어링 회장: 평의회의 힘은 대체로 평의회를 이루는 사람들의 신앙에서 생겨납니다. 주님께서 이루고자 하시는 일이 있다고 느끼나 아직 그것이 무엇인지 모를 때에, 신앙으로 함께 주님의 뜻을 알아낼 수 있는 기회가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의사결정의 과정은 아닙니다. 올바른 방식으로 작동한다면 평의회는 계시를 받는 그룹입니다. 

저와 함께 앉아 계신 분이 좋은 예입니다. 제일회장단 앞에 어떤 문제가 제기될 때마다 이분[옥스 회장님]이 저와는 조금 다른 시각으로 그 문제를 접근하는 것을 보는 것이 즐겁습니다. 잠시 이야기를 나눈 후, 우리는 언제나 같은 결론에 도달합니다. 

옥스 회장: 정확합니다. 평의회가 어떻게 작동하는지에 대한 훌륭한 설명입니다. 우리 마음 속에 있는 것을 말할 자유가 있다면— 

아이어링 회장: 그리고 듣는 사람들이 “저 사람은 내가 아직 갖지 못한 주님으로부터 온 무언가를 실제로 갖고 있을지도 모른다” 또는 “오, 어쩌면 둘을 섞을 수 있는 방법이 있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으로 귀를 기울인다면— 

옥스 회장: 그러면 그 과정은 단합된 가운데 끝납니다. 그 단합은 주님으로부터 옵니다. 이것이 바로 주님께서 우리를 축복하시는 방법입니다. 부부이든 청녀 회장단이든 장로 정원회 회장단이든, 이것들은 모두 우리가 경험하는 평의회의 예입니다. 우리는 계시를 구하고, 단합하며, 축복을 받을 자격을 갖추게 됩니다. 

아이어링 회장: 그렇습니다. 우리는 언제나 서로 다른 배경에서 출발하나 하나로 모입니다. 우리는 문제를 볼 때, 알다시피 회장님은 판사이자 훌륭한 변호사였기에 제가 보지 못하는 것들을 볼 것입니다. 흥미롭게도 그분은 모임이 끝난 후에 종종 이렇게 말합니다. “우리는 그것을 다르게 접근했지만, 결국에는 함께 나왔습니다.” 

옥스 회장: 맞습니다. 평의회가 어떻게 작용하는지에 대한 훌륭한 설명입니다. 그분은 제가 존재하는지도 몰랐던 문제와 관련 사실들을 봅니다. 그런 다음 제 판단과 배경 지식을 적용합니다. 토론 과정을 거치고 나면, 우리는 평의회에서 감리하는 분을 통해 주님의 뜻에 귀를 기울입니다. 바로 그것이 평의회의 필수적인 부분입니다. 

부언하자면 모든 평의회가 의사 결정 평의회는 아닙니다. 제일회장단은 의사 결정 평의회입니다. 그런데 일부 평의회는 토의 평의회입니다. 아이어링 회장님이 설명한 절차를 거친 후에는 그 평의회에서 반드시 투표로 결정이 내려져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때로 평의회의 목적은 와드 평의회에서의 감독단처럼, 감리하는 그룹에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것입니다. 그리고 그들은 한 마음 한 뜻이 되어 평의회에서 결정을 발표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그들이 “우리는 이 문제에 대해 숙고하기로 했다”고 말하는 것은 예상되는 일이며 지극히 적절합니다.

church-councils
church-councils
2021년 6월 16일 수요일, 제일회장단 제1보좌인 댈린 에이치 옥스 회장(오른쪽)과 제일회장단 제2보좌인 헨리 비 아이어링 회장이 솔트레이크시티에서 가진 인터뷰에서 말씀하고 있다. 사진: 제프리 디 알레드, Church News 제공. Copyright 2022 Deseret News Publishing Company.

3. 교회의 평의회는 사회에서의 평의회(위원회)와는 어떻게 다른가? 합의와 타협 간에 어떤 차이가 있는가? 

아이어링 회장: 교회에서 평의회는 계시에 관한 것입니다. 합의는 제가 그와 동의해야 한다는 의미가 아닙니다. 제가 “아하!”라고 말할 정도로 그에게 귀를 기울여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것은 그 사람이나 제가 처음에 가졌던 견해가 아닐 수도 있습니다 — 그것은 우리가 함께 보는 합쳐진 견해일 수도 있습니다. 

옥스 회장: 평의회에서의 계시, 참여자에게 주어진 계시 또는 감리 역원에게 주어진 계시 등 어떤 계시가 되었든 계시가 평의회의 궁극적인 목적이란 것은 사실입니다. 그리고 우리의 평의회는 타협보다는 합의에 따라 기능하는 것이 사실입니다. 

타협이란 제게 입장이 있고 그에게도 입장이 있음을 의미합니다. 우리는 협상합니다. 우리 각자는 무언가를 포기합니다. 반면, 다음 단계이자 더 나은 단계는 합의입니다. 우리는 온전히 합의할 방법을 찾습니다. 우리는 아무 것도 포기하지 않아도 되는 것을 봅니다. 우리는 평의회에 들어올 때 각자 가졌던 입장보다 더 나은 해결책에 동의합니다. 

우리는 합의에 이를 수 있지만, 주님께서는 그분의 종들을 통해 다른 것을 염두에 두실 수도 있습니다. 지금은 결정을 내려야 할 때가 아니거나 더 깊이 숙고해 보거나 다른 것을 고려해 보아야 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그것을 세 단계로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아이어링 회장: 부연하자면, 옥스 회장님이 말한 요지는 어떤 단계에든 일반적으로 결정권자가 있다는 것입니다. 저는 지도자가 이렇게 말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이 방에 아직 합의를 보지 못한 사람이 있다고 느낍니다. 우리는 이 문제를 다른 때에 다시 다루겠습니다.” 바로 그 점이 흥미롭습니다. 저는 여러 차례 그것을 보았습니다. 

옥스 회장: 그것은 감리 역원이 겉보기에 명백해 보이는 합의를 기각하는 계시의 경우입니다. 

아이어링 회장: 그렇습니다, 합의를 본 것처럼 보였습니다. 사실, 십이사도 정원회가 모인 모임에 처음 참석했을 당시, 저는 참관인이었습니다. 저는 그들이 많은 의견 차이 끝에 합의에 도달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자 의자에 앉아 계시던 교회 회장님께서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이 방에 아직 합의하지 않는 사람이 있다고 느낍니다. 우리는 그것을 다른 때에 다시 다루겠습니다.” 그들이 줄지어 방을 나설 때에, 십이사도의 한 분이 “감사하다”고 말했습니다. 그분은 그것을 느꼈던 것입니다. 

부연하자면 그것은 아주 높은 표준입니다. 선지자는 그 합의가 단지 잘 지내기 위한 것이 아니라 그들이 실제로 같은 결론에 이르렀다는 것임을 감지할 수 있었다는 점에서 그것이 의사 결정 그룹이 될 것이라는 충분한 합의가 이뤄진 것이라고 보는 것이 이상적일 것입니다. 

옥스 회장: 같은 원리에 대한 또 다른 예입니다. 어떻게 평의회에 참여하는지를 배울 때에 경험했던 것입니다. 저는 아직 20대 후반이었습니다. 저는 시카고 남 스테이크에서 스테이크 회장단 제2보좌로 부름을 받았습니다. 초창기의 한 모임에서 스테이크 회장님께서 “우리는 스테이크 센터를 지을 필요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우리 스테이크에는 12개 또는 13개의 단위 조직이 있었고, 모일 수 있는 장소는 단 두 곳뿐이었습니다.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우리는 여러 와드를 수용할 스테이크 센터를 지을 필요가 있습니다.” 그것은 스테이크 사업의 일부일 뿐입니다. 이 스테이크는 한 방향으로 160킬로미터, 또 다른 방향으로 130킬로미터가 넘는 큰 스테이크였습니다. 따라서 첫 번째 질문은 “스테이크 장소를 어디로 정할까?” 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제 생각에 스테이크 장소를 네이퍼빌로 정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제1보좌는 좋은 아이디어라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저는 “안 좋은 아이디어라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Church-councils
Church-councils
2021년 6월 16일 수요일, 제일회장단 제1보좌인 댈린 에이치 옥스 회장이 솔트레이크시티에서 가진 인터뷰에서 말씀하고 있다. 사진: 제프리 디 알레드, Church News 제공. Copyright 2022 Deseret News Publishing Company.

다음 주례 모임에서 저는 찬성함을 알렸습니다. 그 평의회에는 나름의 목적이 있었습니다. 이제 그 평의회의 목적은 주제를 소개하고 저를 자극하여 기도하게 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계시 덕에 저는 그 뜻에 따를 수 있었습니다. 우리는 주님께서 원하셨던 단합을 했습니다. 그리고 스테이크 센터가 지어졌습니다. 맞습니다. 시카고 서부 교외에서 스테이크 센터를 찾을 수 있습니다. 스테이크 센터는 제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했던 곳이 아니라 주님께서 원하셨던 곳에 건립되었습니다. 

아이어링 회장: 회장님께서는 계시로 “네가 옳지 않다”는 대답을 들음으로써 기여했습니다. 

옥스 회장: 맞습니다. 그 점은 아주 분명합니다. 바로 그 점이 평의회에서 토론한 결과입니다. 평의회를 갖는다고 해서 항상 즉각적인 합의가 이뤄지거나 계시가 주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평의를 갖는다면 일이 진척됩니다. 

아이어링 회장: 실제로, 훌륭한 지도자는 평의회에서 그 점에 매우 민감하여, 만장일치나 합의를 강요하지 않으려 힘씁니다. 오히려 그 일이 실제로 일어날 때까지 기다립니다. 

옥스 회장: 저는 스테이크 회장이 “주님께서 그 장소가 네이퍼빌이어야 한다고 말씀해 주셨다고 생각합니다. 저를 지지해 주시겠습니까?”라고 말씀하시지 않은 것에 늘 감사했습니다. 저는 “네”라고 말했을 것입니다. 저는 그를 지지했을 것입니다. 하지만 그 과정은 온전하지 못했을 것입니다. 
  

4. 평의회 구성원 모두의 목소리를 듣는 것이 왜 중요한가? 

옥스 회장: 어디선가 “많은 조언 가운데에 지혜가 있다”는 원리를 들었습니다. 때로는 조언의 결과를 낼 수 있는 사람들이 함께 모여 있기 때문에 단지 그 문제를 내놓기만 하면 합니다. 그러면 그것은 다른 많은 사람들의 의견과 통찰을 구하는 이유가 됩니다. 

아이어링 회장: 물론 더 많은 사람이 참여할 때의 장점 중 하나는 그들이 같은 계시를 받을 때 최종 결정을 더 잘 지지할 것이라는 점입니다. 따라서 그 점이 훌륭한 지도자가 평의회에서 기다리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그들이 실질적이고 영감을 받은 합의에 이를 수 있다면, 그것이 완수되도록 하는 데 훨씬 더 적극적으로 지지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그것을 극단으로 밀어붙이며 “그렇다면 많을수록 더 즐겁다”고 한다면, 가망이 없습니다. 그렇게 하면 너무 오래 걸리기 때문입니다. 흔히 그렇게 하는 데에는 한동안 시간이 걸립니다. 

실제로 우리는 종종 천국 회의를 참조합니다. 그 일이 어떻게 전개되었는지 기억하십니까? 하나님 아버지께서 그분의 계획을 제시하셨습니다. 그리고 실제로 그들은 합의에 이르지 못했을 뿐 아니라 삼분의 일은 떨어져 나갔습니다. 저는 천국 회의가 합의를 이끌어내기 위한 것이 아니었다고 생각합니다. 천국 회의는 사람들에게 기회가 있음을 알게 할 기회를 주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그런데 그것은 별개의 것입니다. 하나님 아버지께서는 의견 수렴을 하고자 그 회의를 여신 것은 아닙니다. 그분께서는 사람들에게 “받아들인다” 또는 “받아들이지 않는다”고 말할 기회를 주시고자 하셨습니다. 

church-councils
church-councils
2021년 6월 16일 수요일, 제일회장단 제1보좌인 댈린 에이치 옥스 회장(오른쪽)과 제일회장단 제2보좌인 헨리 비 아이어링 회장이 솔트레이크시티에 있는 그들의 집무실로 걸어가고 있다. 사진: 제프리 디 알레드, Church News 제공.Copyright 2022 Deseret News Publishing Company.

옥스 회장: 이 질문과 관련하여 제가 경탄하며 더 깊은 이해를 구하는 마음으로 지켜본 것이 있습니다. 주님께서는 그분의 교회를 특정한 방식으로 조직하셨으며, 그리하여 그분께서 규정하신 구성대로 평의회가 생겨났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그분의 방법이고 우리는 그분의 방법을 따르지만, 그 이유를 항상 이해하는 것은 아닙니다. 흥미로운 것 중 하나는 교회 위계의 최상단에 세 명으로 구성된 평의회가 있다는 것입니다. 그 다음은 십이사도 평의회입니다. 그런 다음 교회의 다른 조직으로 넓혀보면, 예를 들어 감독단이 세 명으로 구성된 것을 볼 수 있는데, 저는 그 안에 지혜가 있다고 봅니다. 그러나 우리에게 그 이유는 주어지지 않았으며, 다만 패턴만 주어졌습니다. 

아이어링 회장: “우리는 주님께서 왜 그렇게 하시는지 그 이유를 다 알지는 못합니다”라고 말하는 것이 좋습니다. 

5. 십이사도 정원회에서 그리고 현재 제일회장단에서 함께 봉사하면서 러셀 엠 넬슨 회장의 지도력에서 무엇을 배웠습니까? 

옥스 회장: 넬슨 회장님이 교회 회장으로 부름을 받고 제가 제일회장단으로 부름을 받기 전에 저는 약 34년 동안 그분 옆에 앉았습니다. 넬슨 회장님은 십이사도 정원회에서 십이사도 평의회의 일원이셨습니다. 그분은 결정권자가 아니셨습니다. 넬슨 회장님과 함께 봉사하면서 알게 된 점은 주님의 외투가 그분에게 내려져 그분이 주님의 선지자, 회복된 교회의 회장 그리고 교회의 최종 결정권자가 되시면서 그분은 다른 사람이 되셨습니다. 저는 그분이 십이사도 정원회에서 34년 동안 옆에 앉으셨을 때와는 매우 다른 방식으로 결정을 내리고 조언을 하시는 것을 봅니다. 

아이어링 회장: 저는 세 차례 제일회장단에서 봉사해 왔는데 각 회장님은 각기 다르게 하셨습니다. 그런데 그분들은 공통적으로 보좌들을 대단히 존중하셨고 그들의 견해를 구하셨습니다. 그분들 모두 그러셨습니다. 그분들은 전혀 다른 분들이었고, 전혀 다른 스타일이었습니다. 어떤 분은 우리에게 구체적인 임무를 주셨고, 어떤 분은 그렇게 하지 않으셨습니다. 그분들은 공통적으로 우리의 조언을 구하는 데 큰 관심을 보이셨습니다. 그분들이 그것을 필요로 했다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저는 우리가 별 도움이 되었다고는 느낀 적이 없지만, 그분들은 아주 아주 훌륭하셨습니다. 넬슨 회장님은 그런 면에서 탁월하십니다. 잠자코 있을 때면 그분들은 이렇게 말합니다. “헨리, 마음 속에 뭔가가 있군요. 무엇인가요? 말씀해 보세요.” 그분들 모두 그러셨습니다. 

Church-Councils
Church-Councils
2021년 6월 16일 수요일,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의 러셀 엠 넬슨 회장과 그의 보좌들, 제1보좌인 댈린 에이치 옥스 회장과 제2보좌인 헨리 비 아이어링 회장이 솔트레이크시티에 있는 교회 행정 건물에서 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매일 열리는 제일회장단 모임에 참석하고 있다. 교회 사무실 건물은 1913년부터 1917년 사이에 지어졌다. 사진: 제프리 디 알레드, Church News 제공.Copyright 2021 Deseret News Publishing Company.

6. 평의회가 잘 작동하도록 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다른 지도력 자질에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감리자는 평의회가 원활하게 진행되도록 돕기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옥스 회장: 한 가지는 평의회 구성원을 존중하는 것입니다. 아이어링 회장님이 그 점을 아주 잘 설명하셨습니다. 또 다른 한 가지는 평의회의 원리를 이해하는 것입니다. 평의회의 한 원리는 모두가 의견을 말할 기회를 가져야 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많은 수가 참석하는 평의회에서는 사람들이 특히 그 점을 배려해야 합니다. 시시콜콜한 모든 것에 의견을 말하는 것을 삼가고 우리가 추구하는 결과와 계시에 진정으로 기여할 시간을 확보하는 것이 보다 현명합니다. 평의회 회원은 시간을 존중하며, 감리 역원은 그곳에 참석한 사람들을 배려하고 존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이어링 회장: 그런 후에, 물론 우리는 수도 없이 말해 왔지만, 그들이 무언가를 배울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로 서로의 말을 경청할 때만 그것이 작용합니다. 그 점은 평의회의 지도자와 모든 구성원에게 해당됩니다. 다른 사람의 경험과 관점을 통해 주님께서 여러분에게 그분의 사업을 더 분명하게 계시해 주실 수 있다는 가능성에 귀를 기울이고 마음을 여십시오. 부연하자면, 실제로 만장일치를 이루기란 어려운데 시간이 걸리기 때문입니다. 

제 생각에 또 다른 요점은 여러분이 평의회에 제기하는 것은 일어날 수 있는 일이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안건이 30개나 되고 너무 복잡하면 그다지 많은 것을 이룰 수 없습니다. 모든 사람이 느낌을 나누고 계시를 받기 위해 노력할 수 있도록, 의제를 다루는 데 있어서 집중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의제는 큰 차이를 가져옵니다. 

옥스 회장: 아이어링 회장님이 매우 중요한 말씀을 하셨습니다. 평의회의 유효성은 대체로 의장이 합리적인 방법으로 의제를 정하고 그것을 고수하는 데 달려 있다고 생각합니다. 

아이어링 회장: 저는 살면서 네 차례 고등평의회에 있었는데, 때로 밤 11시까지 지속될 때면 이렇게 말하곤 했습니다. “우리가 이토록 많은 것에 관해 이야기해야 했는지 궁금합니다.” 

옥스 회장: 저는 때로 평의회에서 그같은 요점으로 말했습니다. 저는 지금 스테이크 회장단과 고등평의회에 관해 말씀드립니다. 저는 이렇게 말함으로써 그 점을 지적합니다. “지금 11시인데, 제 경험상 주님의 영이 10시 경에 떠나십니다. 미루는 것이 좋지 않겠습니까?” 

아이어링 회장:  의제는 큰 차이를 가져옵니다. 또한 지도자가 사람들에게 발언권을 주고 참된 합의 즉 공동의 계시에 이를 만큼 충분한 시간을 들여 의논할 수 있는지 여부도 의제에 큰 영향을 받습니다. 

Church-councils
Church-councils
2021년 6월 16일 수요일, 제일회장단 제2보좌인 헨리 비 아이어링 회장이 솔트레이크시티에서 가진 인터뷰에서 말씀하고 있다. 사진: 제프리 디 알레드, Church News 제공 사진: 제프리 디 알레드, Church News 제공.Copyright 2022 Deseret News Publishing Company.

7. 교회 본부에서 모든 것을 좌우하는 이 협의 방식은 또한 가족을 축복하고 강화할 수 있습니다. 가족 내에서의 협의의 힘에 관해 말씀해 주시겠습니까?  


옥스 회장:  협의의 원리는 남편과 아내 사이의 관계, 부모와 자식 간의 관계, 또는 그들과 함께 확대 가족으로 살아가는 누군가와의 관계에서 무엇보다 더 중요합니다. 계시를 구하는 것, 합리적이도록 의제를 관리하는 것, 모든 사람의 의견을 듣고자 하는 것, 무엇에 관한 토론인지 명확히 정의하는 것—이것은 감리자의 역할이기도 한데요, 이런 모든 원리들이 교회의 모든 조직과 마찬가지로 가족 안에서도 똑같이 중요하게 적용됩니다. 

아이어링 회장: 솔직히 말해서 가족 평의회는 자녀의 연령에 달려 있기 때문에 이 질문을 좋아합니다. 우리가 가족에 관해 이야기할 때 이 이상을 얼마나 달성할 수 있는지에는 실질적인 제약이 따릅니다. 그렇지만 사람들에게 귀를 기울이고 서로의 말을 경청하고 서로를 존중하십시오. 이렇게 하는 것은 남편과 아내에 있어서도 참됩니다. 남편과 아내가 서로의 말에 귀를 기울이고 믿음을 갖습니까? 결국에는 결정을 내려야 하고, 아이들은 동조하지 않았을 수도 있습니다. 제 생각에 우리가 이야기하는 바를 이루려고 한다면 가족 평의회는 정말 힘든 일입니다. 특히 다음 경우는 더욱 그럴 것입니다. “저는 세 명의 십대와 두 명의 어린 자녀를 두고 있으며, 이제 우리는 공동의 계시를 받기 위한 토론을 하려고 합니다.” 그것은 꽤 어려운 일입니다. 

옥스 회장: 부모를 공경하라는 계명은 가족 평의회를 위한 중요한 계명입니다. 그리고 상당수의 가족 평의회는 한 부모 가정에서 한 사람이 홀로 이끌어야 한다는 점을 기억합시다. 그리고 그러한 모든 부분적 조정의 필요성과 부모를 공경하는 것이 가족 평의회에 있어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 2022 by Intellectual Reserve, Inc. All rights reserved.

Church News Inside Church headquarters[교회 본부 들여다보기]:스테이크, 와드 및 가족 평의회가 더 효과적이도록 하는 데 도움이 되는 8 가지 원리 

아이어링 회장: 이상적인 협의는 가족에게 적용될 수 있으며, 일어나기 힘들더라도 시도는 해 봐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가능한 한 평의회의 영을 갖도록 노력하십시오. 10대들과 함께 앉아서 “이제 평의회를 가질거야”라거나 “나는 모임을 소집했어”라고 말하기보다는 그냥 그것이 자연스럽게 일어나는 상황이 낫다고 생각합니다.

옥스 회장: 우리가 십대 자녀들과 가졌던 최고의 평의회는 저녁 식탁에 둘러 앉았을 때였습니다. 우리는 모든 사람이 저녁 식사를 위해 그곳에 있어야 하고 예외인 경우 부모의 허락을 받아야 한다는 규칙을 두었습니다. 우리는 텔레비전도 라디오도 켜지 않았습니다. 지금은, 휴대 전화도 켜지 않아야 되겠지요. 그 때가 바로 가족이 즐거운 뭔가를 위해 모이는 시간이었습니다. 우리는 다른 평의회에서와 같은 격식은 갖추지 못했지만 공식적인 평의회보다 저녁 식사 시간에 더 많은 것을 이룰 수 있었습니다. 

아이어링 회장: 실제로 우리 가족의 식사 시간은 매우 흥미로웠습니다. 우리 가족은 너무도 자유롭게 생각을 나눴기 때문에 제가 로버트 디 헤일즈 감독님의 보좌로 그분과 감리 감독단에 있었을 때 그분은 이렇게 물어보셨습니다. “그토록 강렬하게 이야기 나누는 법을 어디에서 배웠나요?” 저는 “집에서 저녁 식사 때에 배웠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렇지만 정말로 여러분은 가족 식탁에서 얼마나 잘 서로 협력하고 협의할 수 있는지를 알아갈 수 있습니다. 

Councils-part-2
Councils-part-2
2021년 5월 11일 화요일,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의 십이사도 정원회가 솔트레이크시티에 있는 교회 행정 건물에서 열리는 주례 모임에 모였다. Copyright 2021 Deseret News Publishing Company.

8. 평의회에서 구주의 역할은 무엇입니까? 

 
아이어링 회장: 그분께서 모든 평의회를 인도하신다고 보는 것이 이상적일 것입니다. 바로 그것이 평의회를 할 때 가져야 할 생각입니다. 지도자 분들이 그것을 느끼기를 바라며 모든 구성원들이 “이것이 본질적인 문제이고, 이것이 그분의 평의회라면 그분의 견해가 무엇인지 알아보자”라고 말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약간은 이상적인 답변이지만, 그것이 질문에 대한 참된 답이라고 믿습니다. 

옥스 회장: 훌륭한 원칙입니다. 제가 기억하기로는 함께 협의하는 것에 직접적으로 적용될 수 있는 경전 가르침은 없습니다. 우리가 구주에 관해 알고 있는 분명한 점은 그분께서 가르치셨다는 사실입니다. 예를 들어, 몰몬경 제3니파이에는 그분께서 열두 제자로 부르신 사람들에게 어떤 것을 가르치셨다는 점이 매우 분명하게 나옵니다. 그런 다음 그분께서는 무리에게로 돌이켜 가르치셨습니다. 그리고 그것이 협의의 원칙을 어느 정도 나타냅니다. 그분은 특정 직분에 부름받은 사람들에게 말씀하기로 선택하신 것을 모든 사람에게 말씀하지 않으셨습니다. 

아이어링 회장: 또 한 가지 말씀드리겠습니다. 저는 정말로 그분께서 모든 것에 대해 어떤 의견을 갖고 계시다고 생각합니다. 기억하실 텐데, 구주께서는 사무엘에게 “기록하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여기서 조금 디테일한 면을 볼 수 있는데, 사무엘이 기록한 것에 그분의 견해가 있었습니다. 저는 어쩌면 그분께서 다른 모든 것에 대해서도 마찬가지이실 거라고 생각하는 편입니다. 

옥스 회장: 그에 대해 몰몬경에 또 다른 예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몰몬경에 자주 나오는 구절로 우리가 그분께서 이미 가르치신 것을 받아들일 때 우리에게 더 많이 주실 것이라고 말씀하십니다. 우리가 모르는 것이 더 많이 있습니다. 따라서 그분께서는 우리에게 주시기를 원하시는 추가 지식을 우리가 받을 준비가 되었는지에 대한 의견을 갖고 계십니다. 

아이어링 회장: 제가 이상적이라고 생각하는 평의회는 “주님께서 원하시는 것을 찾기 위해 필요한 것은 무엇이든 하자”라고 말하는 것입니다. 저는 그분께서 모든 것에 대한 의견을 갖고 계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우리가 시도하려는 것은 그분께서 실행되기를 원하시는 것을 찾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옥스 회장: 또한 그분께서 모든 것과 미래에 대한 지식을 갖고 계시므로 우리는 힘써 그 계획에 자신을 맞추고자 노력해야 합니다. 넬슨 회장님은 종종 성약의 길에 대해 말씀하셨습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자녀들이 성약의 길에서 각기 처한 위치가 다르다는 것을 압니다. 어떤 이들은 잡초 속에 있고, 어떤 이들은 길을 잘 따라가고 있고, 어떤 이들은 이제 막 길에 들어섰습니다. 성약의 길에서 각기 다른 지점에 있는 사람들을 돕는 것이 평의회 기능 중 일부입니다. 

아이어링 회장: 저는 그렇게 봅니다. 다른 사람들은 그렇게 보지 않을지 모르지만 저는 그렇게 봅니다. 그렇기 때문에 매우 조심스럽습니다. 내가 십이사도의 일원이었을 때—아마 이 경륜의 시대에 누구보다 더 오래 십이사도 후임자였을 것입니다—그들은 결정을 내릴 때면 가장 후임자로부터 시작하여 “형제님의 입장은 무엇입니까?”하고 물어봅니다. 그래서 저는 여러 해 동안 이렇게 말하곤 했습니다. “오, 제가 올바른 답을 말하는 것이었으면 좋겠어요.” 왜냐하면 아직 대화 만으로는 선임 사도들의 입장이 무엇인지 알 수 없었기 때문입니다. 저는 이렇게 생각했습니다. “오, 제가 올바른 답을 받지 못한 사람이 되지 않도록 저를 축복해 주세요.” 

따라서 그것은 쉽지 않습니다. 주님의 뜻을 얻는 것은 힘든 일입니다. 우리가 열심히 한다면 평의회는 그것을 실행하기 위해 우리가 알고 있는 최선의 방법입니다. 

Copyright 2022 Deseret News Publishing Company. 

작성에 대한 안내 참고 사항: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에 대하여 보도할 때 교회 이름을 언급할 경우 생략하지 않은 전체 이름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교회 이름 사용에 관하여 더 알아보려면 다음 온라인 사이트를 방문하십시오. 작성에 대한 안내작성에 대한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