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mon Newsroom
뉴스 보도

교회가 선교사 봉사에 관해 새로운 선택안을 제안하다

상황의 변화로 선교사를 재배치하는 데 제약이 더욱 커졌다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의 제일회장단과 십이사도 정원회는 2020년 3월 31일 모든 후기 성도에게 다음 서한을 보냈다. 코로나19가 전 세계 성도들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한 최신 업데이트를 참조한다.

전 세계적으로 유행하고 있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세계 곳곳에서 봉사하고 있던 선교사들을 대대적으로 미국과 캐나다로 귀국시키는 등 선교사들의 봉사에 관한 여러 조정 및 조치가 불가피해졌습니다. 상황이 계속해서 변화함에 따라, 이들에게 임시 임무를 배정하는 데에도 많은 제약이 있습니다. 이는 많은 선교사와 그 가족들에게 상당한 불안감을 안겨주고 있습니다.

우리는 기도하는 마음으로 이러한 상황을 숙고하며, 미국과 캐나다로 귀국하는 선교사들이 자신의 향후 봉사에 대해 선택할 수 있는 두 가지 안을 제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는 이미 선교 임지를 떠나 본국에서 새로운 임무 배정을 기다리고 있는 선교사들이나 아직 귀국하지 않았지만 이후에 귀국해야 할 수도 있는 선교사들 모두에게 해당됩니다. 어떤 안을 선택하든 선교사들은 모두 일시적으로 해임 받게 됩니다. 아래 표에 이 두 선택안이 자세히 설명되어 있으며, 이에 덧붙여 예비 선교사와 봉사를 갓 시작한 선교사들을 위한 내용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우리는 선교사와 예비 선교사들이 앞으로의 선교 사업에 관해 고려할 때, 부모와 신권 지도자, 그리고 주님께 조언을 구하리라고 확신합니다.

이 위대한 사업에 계속해서 함께 참여하는 가운데 선교사들과 그 가족에 대한 우리의 깊은 사랑이 전해지기를 바랍니다.

진실한,

제일회장단 및 십이사도 정원회

선교사 봉사와 관련한 조정: 미국 캐나다

2020년 3월 31일

해외로 부름 받았다가 미국 및 캐나다로 귀국하는 선교사

미국 및 캐나다 출신으로 현재 온라인 MTC 훈련을 받고 있는 선교사

일시적으로 해임 받고 2020년 4월 30일까지 다음 중 하나를 선택한다.

  1. 상황이 허락하는 즉시 (기존 선교 사업 종료일대로) 기존 선교부 또는 임시 배정*받은 선교부로 복귀한다.
  2. 또는 (새로운 선교 사업 종료일을 받고) 12~18개월 이내에 선교 사업에 복귀하여 봉사한다.

2020년 4월 30일까지 다음 중 하나를 선택한다.

  1. 온라인 MTC 훈련을 받고 나서 일시적으로 해임된 후, 상황이 허락하는 즉시 (기존 선교 사업 종료일대로) 이미 배정받은 선교부 또는 임시 배정*받은 선교부에서 봉사한다.
  2. 또는, 해임된 후 (새로운 선교 사업 종료일을 받고) 12~18개월 이내에 다시 봉사한다.

현재 부름은 받았으나 온라인 MTC 훈련을 시작하지 않은 선교사

예비 선교사

2020년 4월 30일까지 다음 중 하나를 선택한다

  1. 예정대로 온라인 MTC 훈련을 시작하고 상황이 허락하는 즉시 (원래 선교 사업 종료일에 따라) 이미 배정받은 선교부 또는 임시 배정*받은 선교부에서 봉사를 시작한다.
  2. 또는, 선교 사업을 연기하여 (새로운 선교 사업 종료일을 받고) 12~18개월 이내에 봉사를 시작한다

다음 중 하나를 선택한다

  1. 신청서를 제출하고 선교사 부름을 받고 나서 온라인 MTC 훈련을 받은 후, 상황이 허락하는 즉시, 부름장에 나와 있는 선교부 또는 임시 배정*받은 선교부에서(부름장에 나와 있는 선교 사업 종료일에 따라) 봉사를 시작한다.
  2. 또는, 날짜를 연기하여 나중에 선교사 신청서를 제출한다

*각 임무 지명은 십이사도 정원회에서 결정한다.

장년 선교사에 관한 정보를 비롯해 추가적인 사항은 스테이크 회장을 통해 전달된다.

선교사 봉사와 관련한 조정: 미국 캐나다 이외 국가

2020년 3월 31일

자국으로 귀국하는 선교사

현재 온라인 MTC 훈련을 받고 있거나 부름장을 받은 선교사

자국 내 선교부로 재배정* 받게 되며, 상황이 허락하는 즉시 봉사를 재개한다.

온라인으로 MTC 훈련을 마친 후 상황이 허락하는 즉시 자국 내 선교부에서 봉사를 시작한다.

예비 선교사

미국 및 캐나다 이외 국가 출신의 모든 선교사

다음 중 하나를 선택한다

  1. 신청서를 제출하고 선교사 부름을 받고 나서 온라인 MTC 훈련을 받은 후, 상황이 허락하는 즉시 자국 내 선교부에서 봉사를 시작한다.
  2. 또는 날짜를 연기하여 나중에 선교사 신청서를 제출한다.
  • 각 선교사의 선교 사업 종료일에는 변함이 없다.
  • 상황이 바뀔 때까지 모든 예비 선교사는 자국으로 배정받게 된다.

*각 임무 지명은 십이사도 정원회에서 결정한다.

장년 선교사에 관한 정보를 비롯해 추가적인 사항은 스테이크 회장을 통해 전달된다.

작성에 대한 안내 참고 사항: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에 대하여 보도할 때 교회 이름을 언급할 경우 생략하지 않은 전체 이름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교회 이름 사용에 관하여 더 알아보려면 다음 온라인 사이트를 방문하십시오. 작성에 대한 안내작성에 대한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