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월 24일 - 솔트레이크시티 논평
최근 공개된 한 온라인 드라마 시리즈는 19세기 중반 유타에서의 사건을 허구적으로 해석하여 그려내고 있다. 역사적 창작물이 때로는 통찰을 제공할 수 있지만, 이 드라마는 위험할 정도로 잘못된 정보를 전달하고 있다.
존경받는 선지자이자 용감한 개척자인 브리검 영을 악의에 찬 폭력적인 광신자로 묘사하는 것은, 어떤 역사적 기준으로 보더라도 심각한 왜곡이다. 다른 인물들과 단체들도 부정확하고 해로운 고정관념을 강화하는 방식으로 묘사되고 있다.
이 시리즈는 마운틴 메도우즈 학살 사건이 한 신앙 공동체 전체를 반영하는 것처럼 부정확하게 묘사하고 있다. 그러나 교회는 오래전부터 이 끔찍한 비극을 인정하고 강력히 규탄해 왔으며, 사건의 온전한 진실을 철저히 밝히고 공유하며, 치유를 촉진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
이처럼 왜곡되고 자극적인 이야기 방식의 문제는 현실을 가리고 진정한 이해를 방해할 뿐만 아니라, 적대감과 증오를 조장하고 심지어 폭력을 부추길 수도 있다는 점이다. 특히 오늘날처럼 화평하게 하는 자들이 그 어느 때보다 필요한 시대에는 더욱 우려스러운 일이다. 수많은 책임 있는 지도자들이 우리 사회의 담론을 지배하는 분열과 적대를 규탄하는 이때, 우리는 러셀 엠 넬슨 회장의 다음과 같은 간곡한 호소를 다시금 전한다.
“구주의 메시지는 분명합니다. 그분의 참된 제자는 아무리 어려운 상황에서도 강화하고, 고양하며, 격려하고, 설득하며, 북돋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참된 제자는 화평하게 합니다. … 화평하게 하는 것[은] 선택입니다. … 여러분이 지금 그리고 언제나 화평하게 하는 사람이 되겠다고 선택하시기를 강력하게 권고드립니다.”
이러한 가르침은 여러 사상과 종교에서 공통적으로 찾아볼 수 있으며, 오늘날 전 세계에 큰 울림을 주고 있다. 이는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의 선지자의 메시지이자, 브리검 영을 비롯한 모든 현대 선지자들이 전해 온 평화의 메시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