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기사

본부 초등회 회장단이 이번 성탄 절기에 어린이들이 ‘세상을 비추라’에 참여할 수 있는 26가지 방법을 나누다

    

 이 내용은TheChurchNews.com이 제공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세라 제인 위버Church News 

본부 초등회 회장단은 후기 성도 어린이들과 그 가족들에게 이번 성탄 절기에 “세상을 비추라” 캠페인에 참여하도록 권유했다. 

본부 초등회의 조이 디 존스 회장은 이렇게 말했다. “우리가 함께 화합하여 ‘세상을 비추’는 것에 집중하며 다시 돌아온 성탄 절기를 시작할 수 있음에 감사드립니다. 이 절기는 구주의 모범을 따르며 사랑하고 베푸는 시기입니다. 그분의 음성을 듣고자 마음을 다해 구할 때, 우리는 영감 어린 인도를 받을 것입니다.” 

또한 존스 회장은 각 개인과 가족들이 25일간의 봉사 아이디어 달력을 이용해 작지만 의미 있는 방식으로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다고 말했다. 

회장단 보좌인 리사 엘 하크니스 자매와 크리스티나 비 프랑코 자매와 더불어 존스 회장은 캠페인의 봉사 아이디어와 연계하여 어린이들도 쉽게 할 수 있도록 마련된 활동을 통해 어린이들 역시 교회 전체를 대상으로 하는 이번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다고 말했다. 

              

존스 자매는 이렇게 전했다. “어린이들은 봉사하는 것을 아주 좋아하고, 또 아주 자연스럽게 봉사합니다. 어린이들이 열정과 힘을 마음껏 펼칠 수 있게 해 줍시다. 우리는 우리 어린이들에게 가슴 속에 복음의 빛을 지니도록 가르칩니다. 그리고 우리 모두는 ‘하나님에게서 온 것은 빛이니, 빛을 받아들이고 계속하여 하나님 안에 거하는 자는 빛을 더욱 받아들이나니, 그 빛은 점점 더 밝아져 마침내는 대낮이 되리라’는(교리와 성약 50:24) 것을 알고 있습니다.” 

하크니스 자매는 주님께서 “진실로 내가 이르노니, 사람은 모름지기 훌륭한 대업에 열심히 노력하여 자신의 자유의사로 많은 일을 행해야 하며 많은 의를 이룩해야 하느니라. 이는 능력이 그들에게 있[느니라]”라고(교리와 성약 58:27~28) 말씀하시며 후기 성도들에게 “세상을 비추”도록 격려하셨다고 말했다. 

“이 말씀은 나이와 관계없이 하나님의 모든 자녀들에게 진리입니다. 어린이들이 자신에게 맞는 방법으로 그 달력에 주어진 매일매일의 제안을 실행할 때, 그들은 ‘많은 의를 이룩’할 수 있는 능력과 힘을 갖게 됩니다. 우리 어린이들이 우리와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격려해 주십시오. 그들이 스스로 앞장서게 해 준다면 그들은 그렇게 할 것입니다.” 

프랑코 자매는 어린이들이 사랑과 기쁜 마음으로 봉사하는 것을 볼 때마다 마음이 따뜻해지며 감동받는다고 말했다. “어린이들의 친절은 사람들의 하루를 밝혀줍니다. 어린이들의 사랑과 웃음은 분위기를 밝혀주며 큰 기쁨을 불러오죠.” 

프랑코 자매는 한 어린 소년이 휠체어에 탄 친구를 밀어주며 달려가는 것을 본 적이 있다고 말했다. “그 아이들이 함께 이야기하고, 웃고, 서로의 영을 고양해주며 보여준 우정은 정말 아름다웠습니다. 저는 어린이들의 단순한 친절, 그들이 그린 사랑스러운 그림이 담긴 쪽지, 또 너무도 기꺼이 꼭 안아주는 것을 보아왔습니다. 

어린이들은 정말 자연스럽고 일상적인 방법으로 손길을 내밉니다. 저는 어린이들로부터 정말 많이 배웁니다. 어린이들은 참으로 하늘이 주신 축복입니다.” 

             

세상을 비추라: 어린이를 위한 아이디어 

1.  예수님처럼 베풀어요. 다른 어린이를 위해 기부 단체에 책이나 장난감을 기부하세요. 

2.  예수님 같은 사랑을 보여준 사람을 알고 있나요? 그 사람에게 짧은 쪽지를 보내어 감사를 표하세요. 

3.  예수님께서 하셨던 것처럼 사람들이 평안을 느끼게 도와주세요. 여러분에게 평안을 가져다주었던 이야기를 생각해 보거나 그림을 찾아서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 나누세요. 

4.  예수님의 탄생은 희망을 줍니다. 가족과 함께 “아기 예수”를 시청하고 예수님의 탄생이 어떻게 희망을 주는지 함께 이야기해 보세요.      

5.  예수님이 하셨던 것처럼 감사하세요. 여러분을 도와준 사람을 생각해 보고, 그들을 돕기 위한 무언가를 실천하여 감사를 표현해 보세요. 

6.  예수님처럼 금식하세요. 할 수 있다면 한 끼 또는 두 끼를 금식해 보세요. 예수님처럼 금식하는 것이 어떻게 우리와 다른 이들을 강하게 할 수 있을지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이야기해 보세요. 

7.  예수님이 하셨듯이 사람들을 북돋아 주세요. 크리스마스 인사를 담은 쪽지로 가족이나 이웃의 현관을 꾸며보세요. 

8.  가족과 함께 의료 관계자들에게 감사를 표하세요. 그들에게 감사 편지를 쓰거나 그림을 그려줄 수도 있습니다. 

9.  예수님께서 하셨던 것 같이 사랑하는 사람들을 돌보아 주세요. 친구에게 여러분이 가장 좋아하는 책을 나누어 주세요. 

10. 예수님처럼 가족을 기념해 보세요. 지금 살아계신 가족 한 분과 돌아가신 가족 한 분에 관한 새로운 사실 한 가지를 배워보세요.  

11. 예수님처럼 나누세요. 여러분이 가장 좋아하는 간식을 함께 나눌 수 있는 누군가를 생각해 보세요. 

12. 친구나 이웃을 위해 봉사할 수 있는 일을 생각해 보세요. 

13. 예수님처럼 하늘 아버지를 생각하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조용한 장소를 찾아 기도하고, 무엇이 여러분을 하나님께 더 나아가게 해 줄지 생각해 보세요. 

14. 오늘은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모이세요. 그리고 예수님에 대한 노래를 불러 주세요. 누군가에게 전화를 걸어 노래를 불러줄 수도 있답니다. 

15. 부모님을 공경하세요. 부모님에 대해 좋아하는 점을 적은 카드나 짧은 쪽지를 써 드리세요. 

16. 크리스마스트리 위에 있는 별 그림을 그리세요. 그 별에 여러분에게 특별한 사람이나 친구의 이름을 적으세요. 친구와 그 그림을 나누세요. 

17. 예수님처럼 여러분도 배고픈 사람들을 먹일 수 있답니다. 가족과 함께 필요한 사람에게 음식을 가져다주세요. 

18. 가족과 함께 모여 가장 좋아하는 크리스마스 이야기를 읽어보세요. 

19. 할아버지와 할머니, 또는 나이가 있으신 친척이나 이웃에게 크리스마스 카드를 보내세요. 

20. 가족과 함께 누가복음 2:1~20을 돌아가며 읽어보세요. 할아버지와 할머니, 또는 사촌과 함께 전화로 통화하며 함께 읽을 수도 있습니다. 

21. 가족들과 온라인으로 함께 모이세요. 

22. 예수님의 사랑을 느꼈던 때를 생각해 보세요. 여러분의 이야기를 친구나 가족에게 나눠주세요. 

23. 예수님처럼 감사를 보일 수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여러분에게 주신 선물을 생각해 보고, 그 선물이 무엇인지 적어보거나 그림으로 그려보세요. 가족들이 그것을 볼 수 있게 방문에 걸어두세요. 

24. 예수님께서는 사랑하는 사람들을 보살피셨습니다. 각각의 가족에게 사랑한다고 말하고 그 이유를 말해 주세요. 

25. 오늘은 요한복음 8장 12절을 읽으세요.(또는 읽어달라고 하세요) 예수님께서 여러분의 삶에서 빛이 되는 이유를 그림으로 그리고 사랑하는 사람에게 보여주세요. 

26. 핼핑핸즈 프로그램을 통해 2021년에도 계속해서 세상을 비출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세요. 2021년 『친구들』 잡지에서 더 자세한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저작권: 2020 Deseret News Publishing Company 

작성에 대한 안내 참고 사항: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에 대하여 보도할 때 교회 이름을 언급할 경우 생략하지 않은 전체 이름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교회 이름 사용에 관하여 더 알아보려면 다음 온라인 사이트를 방문하십시오. 작성에 대한 안내작성에 대한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