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에는 1878년에 창설되어 어린이들에게 가르침을 주는 초등회라 지칭되는 포괄적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초등회의 목적은 어린이들에게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에 대해 가르치고 그들이 그 원리에 따라 생활하는 법을 배우도록 돕는 데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3~11세에 이르는 모든 어린이들에게 해당되며 매주 일요일 부모들이 각자 자신이 속한 모임에 참석하는 두 시간 동안 진행됩니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100만 명이 넘는 어린이들이 초등회에 참석하고 있습니다.
초등회는 “다 함께 나누는 시간”과 각 반별 수업, 이렇게 두 부분으로 나뉩니다. 다 함께 나누는 시간에 어린이들은 활동에 참여하며, 복음 원리를 가르치는 노래를 배우고 함께 부릅니다.
어린이들은 또한 정기적으로 열리는 “활동의 날”에 참여해 서로 어울리고 신체 활동과 창의적, 문화적 활동 및 봉사 활동 등을 통해 건전한 놀이에 참여합니다. 활동의 날은 어린이들에게 일요일 초등회와 가정에서 배운 원리를 직접 실천할 기회가 됩니다.
8~11세의 어린이들은 복음 원리에 따라 생활하고, 간증을 키우고 우정을 쌓도록 도움을 주는 하나님을 믿는 신앙 지도서를 통해 개인적 목표를 세웁니다. 이를 통해 그들은 12세가 되면 청남청녀 프로그램을 시작할 준비를 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