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 복지 프로그램의 목적은 궁핍한 사람들이 자립하고 자존심을 지킬 수 있도록 원리를 가르치며 돌보는 것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또한 교회의 모든 회원들에게 봉사할 기회 즉, 주린 자를 먹이고, 목마른 자를 마시게 하며, 나그네를 영접하고, 헐벗은 자를 옷 입히며, 병든 자를 돌보라는 예수 그리스도의 계명을 성취할 기회를 마련합니다.
1 / 2 |
1830년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가 조직된 직후 교회 지도자들은 회원들이 자유의사에 따라 기부한 곡식 및 기타 물품들을 저장해 궁핍한 회원들에게 나눠주기 위해 감독의 창고를 세웠습니다. 1936년 4월, 교회는 대공황으로 치명적 타격을 입은 교회 회원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공식적으로 복지 프로그램을 설립했습니다. 오늘날 그 복지 프로그램은 전 세계 곳곳으로 확장되어 종교에 상관없이 모든 사람에게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 복지 프로그램 기금은 교회 회원들의 기부로 이루어집니다. 한 달에 한 번 교회 회원들은 2끼의 식사를 하지 않고 그에 해당하는 금액을 교회에 냅니다.
- 일반 회원들의 지도자(감독)는 여성 조직의 지도자로 봉사하는 여성인 상호부조회 회장의 도움을 받아 궁핍한 사람들을 찾습니다. 회원들의 수는 몇 백 명을 넘지 않기 때문에 지도자들은 자신의 지역에 속한 회원들을 잘 알 수 있습니다.
- 교회 회원들이 많이 거주하는 지역에서는 커다란 규모의 복지 시설이 운영되기도 합니다. 유타 주 솔트레이크시티에 있는 교회 본부 인근의 복지 광장은 그러한 시설 중 가장 커다란 규모입니다. 그 시설 안에는 통조림 공장, 유가공 공장, 감독의 창고, 중고품 할인 상점, 취업 센터 및 밀과 다른 곡식들이 저장된 사일로(곡식 저장고) 등이 있습니다.
- 감독의 창고는 흔히 계산대가 없는 슈퍼마켓에 비교합니다. 물건을 살 형편이 되지 않는 사람이 소속 와드 감독이 서명한 요청서를 가져오면 음식과 가정용품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한 물품을 받는 사람들은 자신의 능력에 따라 자신이 받은 것 만큼 일을 할 기회를 갖게 됩니다. 전 세계에는 129개의 감독의 창고가 있습니다.
- 취업 자원 서비스 센터는 사람들이 직업 훈련을 받고, 자신의 이력서를 잘 쓰는 법을 배워 직업을 찾는 곳입니다. 전 세계에는 259곳의 취업 센터가 있습니다.
- 데저렛 인더스트리는 취업 훈련 시설이자 중고품 할인점이기도 한 비영리 조직입니다. 중고품 할인점은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후기 성도 가족 서비스는 상담, 입양 서비스, 중독 회복 지원 그룹 및 사회적 정서적 영적 난관에 대한 자원을 제공하는 비영리 단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