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자주 묻는 질문

1. 몰몬은 일부다처제를 시행합니까?

미국 및 전 세계에 1,400만이 넘는 몰몬들이 있지만 그중 일부다처주의자는 아무도 없습니다. 일부다처제의 시행은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에서 엄중히 금지되어 있습니다. 교회의 결혼에 대한 일반적 표준은 몰몬경 야곱서 2장 27절에 나온 것처럼 항상 일부일처제입니다. 일부다처제는 과거 19세기에 약 50년 동안 시행되었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시행하지 않습니다. 일부다처제는 118년 전인 1890년에 공식적으로 중단되었으며, 오늘날 일부다처제를 시행하는 사람들은 교회와 아무런 관련이 없는 사람들입니다.

2. 몰몬은 하나님에 대해 무엇을 믿습니까?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에서 하나님은 흔히 하나님 아버지라 지칭되는데 이는 그분이 모든 인간의 영의 아버지이시며 우리는 모두 그분의 형상대로 창조되었기 때문입니다.(창세기 1:27) 친절하고 공정하시며, 전지전능하신 하나님에 대한 적합한 존칭입니다. 몰몬들에게 하나님 아버지와 그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 그리고 성신은 신회 곧 성삼위를 구성합니다.

3. 몰몬 성전에서는 어떤 일들이 이루어집니까?

성전은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 회원들이 일요일 예배를 보는 정규 장소는 아닙니다. 성전은 신성한 곳이기 때문에 자격을 갖춘 교회 회원들만이 그 안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성전 사업의 주요 목적은 가족 관계가 죽음 이후에도 계속된다는 기대로 가족을 “인봉” 또는 하나로 묶는 것입니다. 돌아가신 분들을 위해서도 똑같은 성전 의식이 집행될 수 있습니다. 다른 기독교 교회에는 성전 의식에 상응하는 부분이 없습니다.

4. 몰몬은 성경을 믿습니까?

교회에서는 성경을 하나님의 말씀, 즉 성스러운 경전으로 경외합니다. 후기 성도들은 성경에 나오는 가르침을 소중히 여기며 거기에 담긴 신성한 지혜를 평생 동안 연구합니다. 또한 예배 모임에서 성경을 상고하고 함께 논의합니다. 또 다른 경전인 몰몬경, 교리와 성약 및 값진 진주는 더 많은 간증을 통해 하나님의 가르침을 강화하고 보강하며, 예수 그리스도에 관해 겪은 여러 사람들의 감동적인 경험담을 제공합니다. 교회 사도인 엠 러셀 밸라드는 이렇게 말씀했습니다. “몰몬경은 성경을 효력을 약화시키거나 그 권위를 손상시키거나 실추시키지도 않습니다. 오히려 몰몬경은 성경을 부연하며, 그 영향력을 확장하며, 승격시킵니다.”

5. 몰몬은 기독교인입니까?

예수 그리스도는 그분의 이름을 지니는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의 중심이 됩니다. 가정에서 드리는 모든 기도 및 예배당에서 갖는 모든 설교는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마칩니다. 매주 예배 모임에서 취하는 성찬(영성체) 상징물은 그분의 속죄를 상징합니다. 그리스도의 속죄 희생은 개인의 회개라는 조건 아래 모든 인간의 죄 값을 치룹니다. 그분의 희생으로 또한 모든 인류는 부활하여 불멸의 상태가 됩니다.

6. 인종 관계에 관한 교회의 입장은 무엇입니까?

복음은 모든 인간을 위한 것입니다. 교회는 항상 모든 인종 집단을 환영하며, 모든 사람들은 회원으로 침례 받고, 연단에서 설교하며, 회중 앞에서 기도할 수 있습니다. 교회는 인종 차별적인 정책을 취한 적이 전혀 없지만 아프리카 혈통의 남성 회원들을 신권 직분에 성임하지 않은 적은 있었습니다. 이것은 1978년 6월에 변경되었고 교회에서는 즉시 활동적인 흑인 남성 회원들을 그들이 전 세계 어느 지역에 있든지 간에 신권 직분에 성임하기 시작했습니다. 2006년 당시 교회 회장이었던 고든 비 힝클리는 다음과 같이 선포했습니다. “다른 인종에 속한 사람들에 관해 헐뜯는 말을 하는 어느 누구도 자신을 그리스도의 참된 제자라 생각할 수 없다는 점을 상기시켜 드립니다. 자신이 그리스도 교회의 가르침과 조화를 이루고 있다고 생각할 수도 없습니다. 우리 한 사람 한 사람이, 그분의 모든 자녀를 사랑하시는 하나님 아버지의 아들딸이라는 점을 기억합시다.”

7. 몰몬 여성들은 교회에서 무슨 일을 할 수 있습니까?

여성들은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의 사업에서 필수적인 역할을 합니다. 그들은 교회에서 신권에 성임되지 않아 성찬 상징물 축복이나 침례와 같은 의식을 집행하지는 않지만, 중견 지도자의 역할을 수행하고 선교사 및 교사로서 봉사하며, 정기적으로 연단에서 설교하고, 예배 모임에서 회중 기도를 하기도 합니다.

8. 교회에서는 왜 선교사들을 내보냅니까?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의 선교사 관련 활동은 둘씩 짝을 지어 봉사하고, 복음을 가르치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믿는 자들을 침례주는(일 예로 사도행전에 나오는 베드로와 요한의 활동 참조) 등 신약에 나오는 방식에 기초를 두고 있습니다. 25세 이하의 52,000여 명의 선교사들이 전 세계 거의 350개 선교부에서 교회를 위해 선교사로 봉사하고 있습니다. 선교 사업은 선교사들이 스스로 선교 사업 자금을 대며 자발적으로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그들은 교회 본부의 지명을 받아 정부에서 교회 활동을 허가한 국가로 파송됩니다. 세계 어떤 지역에는 인도주의적 또는 다른 전문적인 사명만을 수행하도록 선교사를 파송하기도 합니다. 

9. 몰몬은 인생의 목적을 무엇이라고 봅니까?

후기 성도들은 모든 인류의 영이 하나님 아버지와 함께 살았던 전세의 삶부터 하나님의 면전에서 계속되는 성장, 배움, 발전이 일어날 미래의 삶까지 커다란 범위를 지닌 역사관을 갖고 지상 생활을 바라봅니다. 지상에서의 삶은 남녀가 시험받고 시련을 견디며 다른 곳에서는 절대 얻을 수 없는 경험을 얻는 시험의 상태로 간주됩니다. 하나님은 사람들이 실수를 하게 될 것을 알고 계셨기 때문에 세상의 죄를 질 구주 예수 그리스도를 보내셨습니다. 교회 회원들에게 지상에서의 육체적 사망은 끝이 아니라 하나님께서 자녀들을 위해 마련하신 계획에서 다음 단계로 가기 위한 시작입니다.

10. 몰몬은 왜 담배를 피우거나 술을 마시지 않습니까?

후기 성도들에게 건강법은 인체에 건강한 음식과 해로운 물질을 요약한 1833년의 계시인 지혜의 말씀에 토대를 두고 있습니다. 따라서 알코올, 담배, 차, 커피 및 불법 마약류는 그 중독성과 해로운 영향력으로 인해 금지되었습니다. 1997년 캘리포니아에 있는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 회원 10,000명의 사망률과 건강 습관을 14년에 걸쳐 추적했던 UCLA 연구에 따르면, 건강법을 따랐던 교회 회원들은 암이나 심혈관계 질환으로 인한 사망률이 미국 내에서 가장 낮은 그룹 중 하나였으며, 그들의 평균 수명은 일반 미국 백인들보다 8~11년 정도 길었습니다.

작성에 대한 안내 참고 사항: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에 대하여 보도할 때 교회 이름을 언급할 경우 생략하지 않은 전체 이름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교회 이름 사용에 관하여 더 알아보려면 다음 온라인 사이트를 방문하십시오. 작성에 대한 안내작성에 대한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