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9월 23일~25일 2박 3일간 속초 오션투유 리조트에서 전국청년대회가 열린다. 이번 전국청년대회의 주제는 “내게 있어서 만물은 영적이니라”는 교리와 성약 29편 34절의 말씀으로 청년들이 영적, 사회적, 신체적, 지적 영역에서 골고루 균형을 적절하게 맞추는 것에 집중한다.
코로나19 기간 동안 청년들은 여러 어려움을 겪었지만 특히 사회적인 부분에서의 어려움을 많이 겪었다. 거리두기 제한 사항을 준수하기 위해 기존 교회 활동들이 많은 제약을 받음으로써 청년독신성인들이 함께 모여 교류할 수 있는 기회가 없었기 때문이다. 이러한 청년독신성인들의 고충을 타개하기 위해 이번 전국청년대회는 다른 사람들과 자유롭게 만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 위주로 준비되고 있다. 특히 둘째날에는 대회장 반경 80km 이내의 인근 도시를 여행할 수 있는 버스투어 프로그램이 예정되어 있는데 정해진 코스를 따르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그룹에 맞는 여행 계획을 직접 세울 수 있게 계획되고 있다. 버스투어 이외에도 저녁시간에 자신의 조가 아닌 다른 청년들과 함께 다채롭게 교류할 수 있는 재밌는 활동들이 계획되어 있어 사회적 활동에 목말라 있던 청년들의 요구에 응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2022 전국청년대회 대회장인 권영준 장로는 "복음은 연결을 통해 완성됩니다. 이번 청년대회는 전국 청년들이 집합하여 연결되는 장입니다. 신앙과 우정을 꽃피우게 될 이번 대회에 모든 청년들이 기꺼이 참여하기를 권유합니다"라며 청년들을 초대했다.
본 대회에 앞서 8월 20일과 9월 17일에는 온라인 사전활동모임이 준비되고 있다. 메타버스 플랫폼인 게더타운(Gather)을 통해 재밌는 활동들이 예정되어 있으며 9월 17일 활동 중에는 조편성이 발표된다. 사전 활동을 통해 온라인으로 미리 참가자들이 서로 만나고 청년대회 당일에는 온라인을 통해 만난 사람들을 실제로 만날 수 있게 됨으로써 다양한 사람들과 더 깊게 친해질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을 것이다.
- 2022-YSA-pre-meeting-1
- 2022-pre-meeting-ysac-2
- 2022-pre-meeting-ysac-3
- 2019-ayc-star-pose
- 2019-AYC-dance-night
- 한국의 청년 독신 성인, 여주에서 국제 청년 대회에 모이다
1 / 2 |
이번 전국청년대회의 참가 대상자는 대회 시작일인 9월 23일 기준 만 18~35세 전국 모든 청년이며 참가 신청은 7월 17일부터 진행되고 있다. 참가비는 100,000원이며 8월 31일까지 참가신청을 완료하는 경우 얼리버드 할인이 적용된다. 참가신청은 전국청년대회 공식 사이트에서 진행중이며 대회에 관한 자세한 정보 및 소식, 이벤트 등은 공식 사이트 및 청년대회 인스타그램 @2022kysa 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