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음 자료실 앱 사용자들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새로운 업데이트가 이뤄져 그 어느 때보다도 쉽게 자료를 검색할 수 있게 되었다.
“우리 앱 팀은 올해 향상된 검색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열심히 일해 왔습니다”라고 제품 관리자 랍 젝스는 말한다. “원하는 것을 더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개선된 이 새로운 검색 환경을 사용해 보십시오.”
개선 사항
다음은 교회가 검색 기능을 개선한 몇 가지 예이다.
모든 자료 검색
이전 복음 자료실 앱은 다운로드된 콘텐츠만 검색했지만, 지금은 모든 콘텐츠를 검색한다. 즉, 오래된 연차 대회 말씀, 잡지 기사, 비디오 등이 검색 결과에 포함된다.
더 나아진 필터
검색 결과를 연사, 주제, 날짜, 자료 종류(컬렉션) 및 기타 유용한 필터를 사용해 좁힐 수 있다.
디이터 에프 우흐트도르프 장로가 여러 말씀에서 비행기에 관한 비유를 나눈 것이 생각이 나 찾아보고 싶지만 어떤 말씀이었는지 기억나지 않는다고 하자. “비행기”를 키워드로 입력한 후 “연차 대회”를 자료 종류로 “디이터 에프 우흐트도르프”를 연사로 하여 검색 결과를 좁힐 수 있다. 우흐트도르프 장로가 비행기에 관해 말한 10개의 연차 대회 말씀이 나올 것이다.
더 나아진 검색 제안
복음 자료실 검색 창에서 참조 성구 약어 표시나 찬송가 번호, 일반 지침서 문단 번호 등을 입력하여 경전 구절이나, 찬송가, 일반 지침서 문단을 빠르게 찾아갈 수 있다. 예를 들어, 영어의 경우 “ne37”을 입력하면 니파이전서 3장 7절로 바로 갈 수 있다.
또한 복음 주제나 경전 안내서 항목에 대한 바로 가기도 제공된다.
정렬 옵션 사용 개선
이제 “정렬 기준” 기능을 사용하여 검색 결과를 더 쉽게 정렬할 수 있다. 이제 관련도순 정렬만을 사용하지 않고 가장 최근 콘텐츠를 보기 위해 “최신순으로 정렬” 옵션을 사용하여 검색 결과를 볼 수 있다. 또한 “책으로 정렬” 옵션을 사용하여 표준 경전에 나오는 책 순서대로 정렬된 경전 구절을 찾을 수도 있다.
더 빨라진 검색
이제 검색 결과가 이전 버전보다 훨씬 빨리 나타난다.
이러한 개선이 중요한 이유
개인 학습을 위해 사용하거나, 친구와 자료를 나누거나, 말씀이나 공과를 준비할 때, 이러한 개선 사항을 통해 이전 버전의 앱보다 훨씬 빠르고 효과적으로 자료를 찾을 수 있다.
칠십인 총관리 역원인 랜디 디 펑크 장로는 “복음 자료실 앱 검색 환경을 지속적으로 개선하여 더 빠르고 정확하게 찾을 수 있게 하겠습니다”라고 말하며 “복음 자료실에는 이렇게 많은 영감에 찬 자료가 있으니, 우리의 바람은 사용자들이 쉽게 자료실을 사용하여 배우고, 가르치고, 다른 사람들과 나눌 수 있게 하는 것입니다.”
다음은?
젝스에 따르면, 더 많은 검색 개선 작업이 진행 중이다. 향후 버전의 앱에는 맞춤법 오류 및 관련 단어에 대한 지원, 검색 트렌드에 기반한 제안, 동영상과 이미지 같은 더 많은 시각 자료 결과가 포함될 것이다. 다른 업데이트로는 키워드가 포함되지 않았지만 검색 의도와 일치하는 관련 경전 구절 기반 검색 결과를 개선하는 것을 들 수 있다.
이번 주 와드에서 노래하거나 나눌 성찬 모임 찬송가와 연차 대회 메시지를 볼 수 있도록 맞춤형 홈 화면도 계획 중이다. 홈 섹션의 주요 콘텐츠에 대한 사용 방법 동영상 안내서 및 알림 옵션도 곧 추가될 것이다.
“우리는 이러한 개선 사항에 대한 회원의 피드백과 앱의 검색 및 기타 측면을 개선하기 위한 향후 아이디어를 환영한다”고 젝스가 말했다. “우리는 회원들이 다양한 방식으로 공부한다는 것을 알기에, 회원들이 궁극적으로 복음 자료실을 통해 자주 하나님의 말씀에서 영감을 느끼고 계시를 받는 경험을 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랍니다.”
앱의 “도움말” 섹션을 통해 피드백을 제출할 수 있다. 앱의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 있는 점 세개를 클릭하여 “도움말”을 선택한 다음 “의견 보내기”를 클릭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