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는 코로나19 대유행으로 성전 운영이 중단된 이후 14개월이 넘는 기간 동안 성전 운영 재개와 변경 사항에 대한 주간 업데이트를 게시해 왔다. 코로나19 대유행으로 전 세계 168개의 성전 운영이 중단된 2020년 3월 말 이후, 교회는 2020년 5월부터 신중하고 세심한 4단계 계획에 의거해 성전 운영을 재개하고 그 운영 단계를 전환하기 시작했다.
이달 부로, 전염병의 대유행으로 운영이 중단된 이후 교회에서 운영 중인 모든 성전의 운영이 재개되었으며, 그중 80% 이상이 3단계로 지정되어 산 자 및 죽은 자를 위한 모든 의식이 집행된다.
아래 도표는 8월 10일 기준으로 아시아, 북 아시아 및 필리핀 지역의 현재와 예상 운영 단계 현황을 나타낸다.

아시아, 북 아시아, 필리핀 지역:
- 2021년 7월 19일 기준
- 성전 8
- 미지정 구역 2
- 3단계 3
- 2단계 1
- 2-B 단계 1
- 3단계 보류 1
아시아, 북 아시아 및 필리핀 지역 교회의 성전 운영 재개 현황, 2021년 8월 10일 기준. 도표: 애런 토럽, Church News 제공. ©Copyright 2021 Deseret News Publishing Company.
- 3단계: 일본 후쿠오카 성전, 일본 삿포로 성전, 필리핀 세부시티 성전
- 3단계 보류: 타이완 타이베이 성전
- 2-B단계: 필리핀 마닐라 성전
- 2단계: 한국 서울 성전
- 단계 미지정 구역: 중국 홍콩 성전, 일본 도쿄 성전
처음 네 단계가 적용되는 성전에는 그 운영에 제한이 따른다. 성전 봉사자와 참여자들에게는 해당 지역 상황과 정부 규제에 의거한 안전 수칙이 적용되며, 이에 따라 마스크 착용, 의식 봉사자 수 제한, 성전 직원 수 제한, 성전 의식 이후 소독 절차, 거리 두기 및 자리 배치를 위한 조정, 입구에서의 체온 확인 등의 조치가 이루어질 수 있다.
다음은 성전 운영 재개 단계에 대한 간단한 설명이다.
- 1단계 – 산 자를 위한 부부 인봉 재개, 사전 예약 필요
- 2단계 – 모든 산 자를 위한 의식 재개, 사전 예약 필요
- 2B 단계 – 모든 산 자를 위한 의식 및 대리 침례 의식 재개, 사전 예약 필요
- 3단계 – 모든 산 자를 위한 의식 및 제한된 방식으로 대리 의식 재개, 사전 예약 필요
- 4단계 – 정상적인 운영 재개, 사전 예약 필요
8월 10일 기준으로 전 세계의 모든 성전 운영 재개 현황을 알아보려면 여기를 클릭한다.(영어로만 제공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