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보도

더욱 많은 몰몬경 비디오가 14개 언어로 공개되다 

더 다양한 언어를 통해 생생하게 전해지는 몰몬경 이야기

season 3Download Photo

5월 5일부터 매주 수요일마다 몰몬경 실사판 시리즈가 영어 외 14개 언어로 한 에피소드씩 공개된다.  

고대의 한 선지자는 지금의 몰몬경에 기록된 거룩한 말씀이 “모든 나라와 족속과 방언과 백성에게 나아[갈] … 때까지 주의 손으로 간수되고 보존될 것이라”고 가르쳤다.(앨마서 37:4) 

그 예언은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가 2021년 5월 5일 수요일부터 영어 외 14개 언어로 몰몬경 비디오 실사판 시리즈를 공개하면서 계속해서 성취되고 있다. 이 비디오 시리즈가 출시되는 14개 언어는 스페인어, 포르투갈어,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독일어, 러시아어, 한국어, 일본어, 광둥어, 표준 중국어, 타갈로그어, 세부아노어, 사모아어, 통가어이다.  

몰몬경에 나오는 라모나이 왕의 아내로 열연한 캘리포니아주 옥스나드 출신의 배우 릴리아나 코로나게레로는 이렇게 말했다. “이번 몰몬경 비디오 시리즈가 경전을 진정으로 이해하는 데 큰 가치를 더해주리라 생각합니다.”  

코로나게레로를 비롯한 십수 개 국가의 많은 배우들은 이제 세 번째 시즌을 맞이하는 이번 비디오 프로젝트에서 그리스도를 중심에 둔 몰몬경의 경험을 생생하게 전하기 위해 더빙 작업에 참여했다. 

코로나게레로는 이렇게 덧붙였다. “폴리네시아 사람들, 아메리카 원주민, [...] 라틴아메리카의 사람들, 세계의 각지에서 온 각 부족과 지역의 사람들이 참여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던 건 정말 멋진 일이었습니다. 게다가 우리 모두는 몰몬경에 대한 사랑과 전통과 문화를 공통적으로 지니고 있었습니다. 정말 특별한 일이었죠.” 

지난 2020년 3월 영어로 선공개된 가장 최근 에피소드들은 기원전 약 130년경부터 서기 421년경까지 고대 미대륙의 선지자인 모사이아, 앨마, 몰몬 등이 기록한 거룩한 가르침을 다루고 있다. 

본부 상호부조회 회장단 제2보좌이자 몰몬경 비디오를 감리하는 위원회의 일원인 레이나 아부르토 자매는 “예수 그리스도를 중심으로 하는 이 비디오 에피소드들은 신성한 기록인 몰몬경과 마찬가지로 사람들을 구주에게로 더 가까이 나아오게 해 줄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season-3-book-of-mormonDownload Photo

아부르토 자매는 이렇게 덧붙였다. “몰몬경은 우리 종교의 종석이며, 또한 사랑이 많으신 하늘 아버지의 자녀로서 우리의 신성한 목적을 이해하도록 도왔기에 이미 전 세계 수많은 사람들의 삶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이 비디오를 번역하고 통역하는 일은 그 진리를 증명해 줍니다. 믿음 속에서 함께하는 회원들과 친구들이 모두 다 같이 이 비디오에서 찾을 수 있는 진리를 흡족히 취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몰몬경 비디오는 ChurchofJesusChrist.org와 복음 자료실 앱에서 찾을 수 있다. 유튜브에서 새로운 영상이 공개될 때 알림을 받고 싶다면 여기에서 구독할 수 있다. 

소셜 미디어 또는 각종 미디어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각 에피소드의 사진은 ChurchofJesusChrist.org와 복음 미디어 앱에서 제공될 예정이다. 

제3니파이와 이더서에 기록된 사건에 해당하는 분량은 코로나19로 인해 2021년에 촬영될 예정이며, 힐라맨서와 몰몬서 그리고 모로나이서 등에 기록된 사건들을 보여주는 에피소드들은 2022년에 촬영될 예정이다. 

다음은 새롭게 출시될 동영상들이 공개되는 날짜이다.  

5월 5일: 베냐민 왕이 백성들에게 말하다 | 모사이야서 1~5장 

5월 12일: 아빈아다이가 예수 그리스도를 증거하다 | 모사이야서 11~18장 

5월 19: 앨마 이세가 주께로 돌이키다 | 모사이야서 27장; 앨마서 36장 

5월 26일: 앨마가 하나님의 말씀을 전파하다 | 앨마서 4~7장 

6월 2일: 앨마와 앰율레크가 하나님의 권능으로 구출되다 | 앨마서 8~15장 

6월 9일: 암몬이 라모나이 왕을 섬기고 또한 가르치다 | 앨마서 17~19장 

6월 16일: 앨마와 앰율레크가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신앙에 대해 가르치다 | 앨마서 31~34장 

6월 23일: 앨마가 아들들에게 권고하다 | 앨마서 36~42장 

6월 30일: 모로나이가 모든 사람에게 그리스도에게 나아오도록 권유하다 | 몰몬서 8~9장; 모로나이서 10장; 표제지 

작성에 대한 안내 참고 사항: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에 대하여 보도할 때 교회 이름을 언급할 경우 생략하지 않은 전체 이름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교회 이름 사용에 관하여 더 알아보려면 다음 온라인 사이트를 방문하십시오. 작성에 대한 안내작성에 대한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