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보도

정서적 회복 탄력성 프로그램을 통해 주 안에서 힘을 찾다 

자립 프로그램이 더욱 다양한 언어로 제공되다 

“저는 삶의 목적을 찾고 건강한 방식으로 제 감정에 대처하는 것에 있어서 꽤나 어려움을 겪고 있었어요.” 유타주 샌디에 사는 청년 베카 이크버그가 말했다. 베카는 최근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에서 새롭게 제공하는 정서적 회복 탄력성 과정을 완수했다.

이제 교회는 프랑스어, 포르투갈어, 러시아어, 스페인어로도 “주 안에서 힘을 찾음: 정서적 회복 탄력성”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3월이 되면 추가적인 10개 언어로 이 과정을 이용할 수 있을 예정이다. 과정에 사용되는 영상 중 몇몇은 이미 온라인에서 해당 10개 언어로 이용 가능하다.

https://youtu.be/GSY37drjs60

최근 십이사도 정원회의 데이비드 에이 베드나 장로는 베카와 만나 새로운 정서적 회복 탄력성 과정에서 그녀가 어떤 경험을 했는지에 관해 이야기를 나누었다.

감리 감독단의 제럴드 코세 감독은 이렇게 말했다. “‘주 안에서 힘을 찾음: 정서적 회복 탄력성’ 과정은 여러분을 영적으로 강하게 해 줄 복음 원리를 가르쳐 줍니다. 그와 동시에 여러분이 삶에서 겪는 어려움과 기회에 대해 건강한 방식으로 대처할 수 있는 기술들도 발전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주님께서는 여러분을 사랑하시며 여러분의 복리에 마음을 쏟고 계십니다.”

베카가 속한 와드의 감독은 베카와 일부 회원들에게 정서적 회복 탄력성 10주 과정에 참여해 보는 것이 어떻겠냐고 권했고, 베카는 그렇게 해야겠다는 영감을 느꼈다.

베카가 속한 샌디 플랫아이언 독신 청년 성인 와드의 감독 테리 딕슨은 이렇게 말했다. “정서적 회복 탄력성 과정에서 다루는 것들은 모든 사람의 일상생활과 깊은 관련이 있습니다. 특히 인생에서 큰 선택들을 마주하면서 불안과 스트레스, 우울감을 경험하는 청년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https://youtu.be/F9HR_yKoD1s

베카는 이렇게 설명했다. “저는 제가 힘든 나날을 보내고 있다는 걸 알고 있었어요. 무엇이 그런 어려움을 초래하는지 찾아내서 그에 대처하기 위한 계획을 세우고 제가 살아가는 동안 그 계획에 의지할 수 있기를 바랐죠.”

진 비 빙엄 본부 상호부조회 회장은 이렇게 말했다. “스트레스, 불안증, 우울증, 그 외 다양한 정신 건강 문제로 힘들어하는 건 드문 일이 아닙니다. 살아가면서 고난을 겪는 것은 어쩔 수 없는 일이지만, 주님을 신뢰하고 사랑하는 이들에게 도움을 청하며 정서적 탄력성을 기르는 데 필요한 기술을 배운다면 삶의 어려움을 헤쳐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참여자들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그리스도께 더 가까이 나아가는 데 도움이 되는 복음 원리와 그분의 음성을 듣는 방법도 배우게 된다. 

베카의 가족들은 베카가 정서적 회복 탄력성 과정에 참여하게 된 이후로는 어떤 결정을 내리는 데 있어 좀 더 자신감을 갖게 되었다고 느꼈다.

베카의 어머니는 이렇게 말했다. “친구들을 대할 때나 결정을 할 때, 베카가 더 자신감을 갖고 있다는 것이 느껴졌죠. 베카는 아주 훌륭한 영과 간증을 지니고 있습니다. 그 영과 간증은 계속해서 자라고 있으며, 이 과정을 들으면서 아주 크게 성장했습니다.”

교회 복지 자립 서비스부의 관리 책임자인 블레인 맥스필드는 이렇게 말했다. “우리 모두는 삶에서 어려움을 겪습니다. 전 세계에 있는 하나님의 모든 자녀들은 스트레스와 불안을 겪습니다. 그렇지만 이 자료가 제공하는 보편적인 원리들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누구든지 그런 어려움에 더 잘 대비하도록 도와줍니다. 그리고 감사하게도 전 세계 사람들이 다양한 언어로 이 자료를 접할 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베카는 이 프로그램이 자신과 하나님 아버지 사이의 연결을 더욱 굳건하게 해 주었으며 성약을 좀 더 잘 이해하도록 해 주었다고 느꼈다.

베카는 이렇게 말했다. “가장 큰 변화는 삶에 대한 제 태도가 변화되었다는 거예요. 모든 사람은 정서적인 상처와 마음의 고통을 경험해요. 이 과정은 우리가 구주 안에서 도움을 받고 더욱 강해지도록 도와줘요. 이 과정의 목적이 그거니까요 — 바로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인 거죠.”

온라인 자료

10개의 단원으로 구성된 이 과정은 정서적 회복 탄력성 기르기, 건강한 사고방식 키우기, 스트레스와 불안감 조절하기, 슬픔과 우울증 이해하기, 분노 극복하기 등과 같은 주제를 다룬다.

정서적 회복 탄력성 교재와 영상은 교회 웹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하거나 복음 자료실 모바일 앱의 ‘삶을 위한 도움’에서 볼 수 있다. 교재는 또한 교회 배부 센터에도 구비되어 있다. 이 프로그램에 관심이 있다면 소속 지역의 교회 지도자에게 자립 그룹이 언제 만나는지 문의한다.

교회에서 제공하는 다른 자립 프로그램에는 “개인 재정”, “창업 및 사업 확장”, “더 좋은 일자리 찾기”, “더 나은 직업을 위한 교육” 등이 있다.

작성에 대한 안내 참고 사항: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에 대하여 보도할 때 교회 이름을 언급할 경우 생략하지 않은 전체 이름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교회 이름 사용에 관하여 더 알아보려면 다음 온라인 사이트를 방문하십시오. 작성에 대한 안내작성에 대한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