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복음 자료실 앱의 새로운 알림 설정을 통해 새로운 콘텐츠 출시, 기도와 경전 공부 리마인더, 실시간 행사 정보, 매일 영감을 주는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게 되었다.
앱 개발 자문을 맡은 칠십인 총관리 역원 랜들 케이 베네트 장로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이 알림 설정은 회원들이 매일 복음을 공부하는 습관을 만들고 하루 종일 영적인 자양분을 얻는 데 도움이 되도록 고안되었습니다. 우리 선지자는 우리가 주님을 위해 시간을 내어 매일 그분의 복음을 공부할 때 그분의 영을 더 많이 얻게 될 거라고 약속하셨습니다.”
사용자 경험 앱 디자이너 네이트 기네스가 복음 자료실 앱의 알림 설정 방법을 보여준다.
세 가지 종류의 알림
복음 자료실 앱의 사용자들은 세 가지 종류의 알림을 받을 수 있으며 모든 알림 설정은 언제든 변경할 수 있다.
- 매일 영감을 주는 메시지
- 리마인더
- 업데이트
1. 매일 영감을 주는 메시지
러셀 엠 넬슨 회장은 이렇게 가르쳤다. “매일 하나님의 말씀에 몰두하는 것은 특히 점점 더 크게 격동하는 요즘 같은 때에 영적 생존을 위해 매우 중요합니다.”(“그의 말을 들으라”, 2020년 4월 연차 대회) 매일 영감을 주는 메시지 알림은 복음 공부를 더 쉽고 편하게 해준다.
“오늘의 성구”나 “오늘의 인용문” 알림을 켜면, 매일 선택한 시간에 앱이 설치된 기기에 알림이 표시된다. 알림을 누르면 복음 자료실 앱의 성구나 인용문으로 바로 연결된다.
2. 리마인더
“리마인더” 섹션을 통해 개인의 필요에 맞는 공부 패턴을 설정할 수 있다. “오늘의 기도와 경전 공부” 알림을 사용하면 하나님의 말씀에 몰두하는 습관을 기르는 데 도움이 된다. 여러분의 개인 일정에 따라 가장 적절한 시간에 알림이 오도록 설정할 수 있다.
“리마인더”의 두 번째 옵션을 통해서는 자신에게 맞는 학습 계획을 짤 수 있다. 앱의 안내를 따르면서 공부하고 싶은 내용을 선택하고, 학습 일정을 짜며, 반복되는 알림을 설정할 수 있다. 각 사용자의 다양한 필요에 맞춰 다양한 학습 계획을 짤 수 있다.
“실시간 행사” 옵션은 자동으로 켜져 있다. 이 옵션은 연차대회나 교회 지도자와의 영적 모임과 같은 교회의 실시간 행사에 대해 알려준다.
3. 업데이트
“업데이트” 섹션을 통해 교회로부터 시기적절한 정보와 영적 메시지를 받을 수 있다. “추천 메시지” 알림은 선지자의 주요 메시지와 다른 영감을 주는 콘텐츠가 주요 내용이다. 이러한 정기적인 알림은 일주일에 한 번 정도 전송된다. 특별 메시지는 홈 화면 상단에 배너로도 표시된다. 손가락으로 해당 배너를 왼쪽으로 밀면 모든 추천 메시지를 볼 수 있다.
“새 콘텐츠” 섹션을 누르면 새 잡지와 다른 콘텐츠가 언제 온라인으로 나올지에 대한 알림 수신을 선택하거나 선택 해제할 수 있다.
“변경 사항” 알림은 복음 자료실 앱의 새로운 업데이트나 개선 사항을 알려준다.
알림 설정하기
복음 자료실 앱을 설치하거나 업데이트하면, 홈 화면에 일일 영적 메시지 수신을 원하는지 묻는 배너가 나타난다. 알림 메시지 안에 있는 “옵션” 버튼을 누르면 “설정” 창이 열리고 받고 싶은 알림을 선택할 수 있다.
여러 가지 방법으로 언제든 알림 설정을 할 수 있다. 먼저, 복음 자료실 앱 홈 화면의 상단 오른편 모서리에 있는 점 세 개를 누른다. 이렇게 하면 드롭다운 메뉴가 열리는데 여기에서 “설정”을 선택한다.
아래로 스크롤 해서 “알림”을 선택한다. 그렇게 하면 원하는 대로 켜거나 끌 수 있는 모든 알림 옵션이 볼 수 있다.
“오늘의 성구”나 “오늘의 인용문” 알림 설정은 홈 화면에서도 할 수 있다. 홈 화면 아래로 스크롤한 뒤 각 섹션의 상단 오른편 모서리의 점 세 개를 누르면 된다.
또한 교회 잡지인 “리아호나”, “청소년의 힘을 위하여”, “친구들” 및 “청년 성인 주간 메시지”의 신간 호가 발행될 때 알림을 받도록 선택할 수 있다.
이 알림을 설정하기 위해서는 복음 자료실에서 “잡지”를 선택한다. 아무 잡지나 선택한 뒤 손가락으로 꾹 누르면 드롭다운 메뉴가 열린다. 거기에서 “알림”을 선택하면 .
모든 잡지가 자동으로 꺼져 있는 메뉴로 이동하게 된다. 여기에서 원하는 대로 잡지나 다른 콘텐츠의 알림을 선택하거나 해제할 수 있다. 교회 잡지 신간 호는 매월 발행되며, “청년 성인 주간 메시지” 기사와 같은 콘텐츠는 매주 업데이트된다.
알림이 중요한 이유
맞춤형 알림은 개인의 일정과 필요에 맞추어 복음 공부를 계획하도록 도와준다. 복음 자료실 사용자인 엠마 허쉬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매일 휴대폰으로 영감을 주는 인용문과 경전 구절을 받는 것이 좋아요. 알림은 제가 구주를 생각하고 그분에 대한 신앙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돼요.”
기네스는 이 업데이트가 복음 공부를 통해 하나님과 예수 그리스도와의 관계를 강화하고자 하는 사람에게 도움이 될 거라고 말했다. 그는 “여러분이 매일 복음을 공부하는 습관을 기르는 데 알림이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라고 말했다.
차후 계획
기네스에 따르면 더 많은 개인 맞춤 설정이 가능한 홈 화면이 개발 중이다. 이 기능이 완성되면 소속된 와드의 성찬식 찬송가, 아니면 일요일 모임에서 토론할 연차대회 말씀을 앱으로 볼 수 있게 될 것이다.
2023년 초에는 새로운 학습 기능과 함께, 새로운 기능의 사용법이 나와 있는 안내 비디오가 발표될 예정이다.
“우리는 회원들의 피드백을 지속해서 환영하며, 어떻게 하면 회원들의 학습 패턴에 맞게 앱의 기능을 효과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지 듣고 싶습니다.”라고 기네스는 말했다. 복음 자료실 앱의 “도움말” 섹션을 통해 피드백을 제출할 수 있다. 앱의 오른편 상단 모서리에 있는 점 세 개를 클릭하여 “도움말”을 선택한 다음 “의견 보내기”를 누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