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ice-Sabbath-in-home-2020-A.jpg
뉴스 보도

제일회장단이 어려운 시기에 교회를 관리하는 방법에 관한 안내를 제공하다

코로나 19 사태로 인해 계속되는 제약에 대처하기 위한 자료가 제공되다

전 세계로 확산되는 질병이 있는 시기 동안 어떻게 성역을 행하고, 신권 축복을 집행하며, 주님의 만찬인 성찬을 제공할 수 있는가?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의 제일회장단은 계속되고 있는 코로나19 사태의 영향과 관련하여 전 세계의 지도자들에게 보낸 서한과 두 종류의 문서를 통해 이와 관련한 질문에 답변을 제공했다. Newsroom.ChurchofJesusChrist.org는 제일회장단이 지도자들에게 보낸 서한에 언급되어 있지 않은 여러 기타 질문에 대한 답변을 담고 있는 세 번째 문서를 제공한다.

제일회장단이 지도자들에게 보낸 두 문서에는 이 어려운 시기에 교회를 관리하는 원리가 설명되어 있다.

제일회장단은 “동봉된 필수적인 의식과 축복 그리고 교회의 그 외 기능에 대한 안내문은 현재의 어려운 상황과 앞으로의 힘든 나날 속에서 지도자들을 인도해 줄 것입니다.”라고 제일회장단 서한에서 전했다. “이 문서들은 코로나 19 사태로 교회의 절차와 회원들의 활동에 가해진 제약에 대처하기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이 문서들은 코로나 19 확산 시기 동안 해당 지역에서 지침으로 사용되어야 합니다. 이후 추가적인 지침이 주어질 수 있습니다.”

관리하는 원리를 설명하는 문서는 지도자들을 격려했다. 해당 문서는 현재 겪고 있는 예외적인 어려움을 인식하고, 모든 후기 성도가 지닌 선한 세계 시민으로서의 책임을 언급하며, 주님께서 이 어려운 시기를 대비해 그분의 교회를 준비시켰음을 상기시키고, 지도자들이 교회의 임무를 수행함에 있어 현명하게 대처해야 함에 주목했다.

또한 이렇게 전했다. “주님께서 우리를 도와주실 것입니다. 신권의 권능과 회원들의 의로움이 우리가 미래를 향해 앞으로 나아가도록 도울 것입니다.”

문서의 전문을 읽으려면 “어려운 시기에 관리하는 원리”를 읽는다.

두 번째 문서는 교회의 필수적인 의식(침례, 확인, 신권 성임, 성별), 신권 축복, 주님의 만찬인 성찬 집행, 교회 모임, 그리고 후기 성도가 매일 제공하는 봉사에 관해 언급했다.

침례 및 확인 의식, 신권 성임은 반드시 직접 집행되어야 한다. 필요하다면 지도자들은(다른 지도자, 가족, 친구와 더불어) 온라인 도구를 활용하여 해당 의식을 지켜볼 수 있다.

병자를 고치기 위한 신권 축복을 하려면 실제로 손을 머리에 얹어야 한다. 그렇지만 이 문서에는 다음과 같이 언급되어 있다. “필요한 모든 예방 조치를 취한 후, 개인의 머리에 손을 올리는 것이 금지된 경우는 기도를 드릴 수 있으며, 이는 온라인 도구를 통해 할 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신권 축복이 아니라 신앙의 기도로 간주됩니다. 모든 사람은 언제든지 기도하고 금식하며 다른 이들에게 성역을 행할 수 있습니다.”

3월 중순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현지 감독은 자신의 와드 내의 신권 소유자가 그들의 가정에서 성찬을 집행하도록 승인할 수 있다. 또한 “성찬을 집행할 수 없는 특수한 상황이라면 회원들은 성찬 기도문을 공부하고, 자신이 맺은 성약에 헌신할 것을 다시 한번 결심하며, 신권을 통해 성찬을 제대로, 직접 전달받을 수 있을 날을 위해 기도함으로써 위로받을 수 있습니다.”라고 문서는 언급했다.

필수적인 의식, 축복, 기타 교회 기능에 관한 지침”에서 더 많은 내용을 읽을 수 있다.

질의응답 문서는 전 세계의 후기 성도들이 가진 그 외의 여러 중요한 질문에 대한 답변을 제공했다. 다음은 그중 세 가지를 발췌한 것이다.

· 결혼식과 장례식을 집회소에서 하는 것이 허용됩니까?

정부의 규제가 있는 곳에서는 집회소에서 결혼식, 피로연, 장례식을 해서는 됩니다. 법률에 따라 허용되는 경우, 감독과 스테이크 회장은 사회적 거리두기가 유지될 있는 적절한 환경에서 결혼식을 집행할 있습니다. 온라인 도구를 이용해 가족과 친구들이 이런 행사를 시청하도
수도 있습니다. 지도자들과 회원들은 정부 명령과 규제 지침을 지켜야 합니다.

· 성전 추천서 접견을 계속 대면해서 해야 합니까?

아닙니다. 임시 조치로서, 감독단과 스테이크 회장단의 일원은 온라인 도구를 이용해 성전 추천서 접견을 있습니다. 감독단의 일원과 스테이크 회장단의 일원, 사람 모두의 접견이 계속 필요합니다.

· 우리는 계속해서 헌혈에 참여해야 합니까?

그렇습니다. 헌혈은 계속되지만 지역 정부가 발효한 명령과 규제, 지침, 그리고 헌혈 기관(적십자 또는 기타 기관) 절차를 따라야 합니다. 정부의 모든 명령과 규제, 지침에 위반되지 않는다면, 집회소 주차장은 적십자 기타 기관이 이동형 시설물을 설치해 이용하도록 허용할 있습니다.

코로나 19 대응하기: 질의응답에서 질의응답 문서의 전문을 읽을 수 있다.

제일회장단은 이렇게 전했다. “코로나19의 전 세계적인 확산에 대응하여 여러 국가에서 국가 및 주, 현지 지도자의 지시를 주의 깊게 따르기 위해 기울이고 있는 여러분의 노력에 감사드립니다.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는 또한 적절한 예방 조처를 하고 있으며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 대한 지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재 상황에서 그리고 앞으로 있게 될 상황에서, 교회와 회원들은 훌륭한 시민이자 훌륭한 이웃이 되겠다는 결심을 충실히 나타내 보일 것입니다.”

작성에 대한 안내 참고 사항: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에 대하여 보도할 때 교회 이름을 언급할 경우 생략하지 않은 전체 이름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교회 이름 사용에 관하여 더 알아보려면 다음 온라인 사이트를 방문하십시오. 작성에 대한 안내작성에 대한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