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보도

‘몰몬경 비디오’ 시리즈 시즌 4, 예수 그리스도께서 미 대륙의 백성들을 방문하다

경전에 기록된 이야기들을 토대로 총 다섯 시즌으로 제작되는 몰몬경 비디오 시리즈가 제3니파이를 다루는 네 번째 시즌 촬영에 착수하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 달리시고 부활하신 지 얼마 지나지 않아, 고대 미 대륙의 백성들은 서로 이야기하던 중“하늘로부터 … 음성을 듣고 … 소리가 나는 [곳]을 향하여 … 주목”했다.

또한 그들은 하늘 아버지의 음성이 “내 사랑하는 아들을 보라, 이는 내 기뻐하는 자, 그로 말미암아 내가 내 이름을 영광스럽게 하였노라”고 선언하시는 것을 들었다.

그런 후, 그들은 “한 사람이 하늘로부터 하강하”는 것을 보았다. 그는 “흰 옷을 입으셨”으며, “내려오사 그들 가운데 서”셨다.

몰몬경: 예수 그리스도의 또 하나의 성약(제3니파이 11:3, 5, 7~8)에 의하면 그분은 바로 부활하신 구주였다.

2022년 후반기에 시즌 4의 첫 번째 에피소드를 공개할 예정인 “몰몬경 비디오” 시리즈는 예수 그리스도께서 서반구의 백성들을 방문하고 성역을 베푸시는 모습을 묘사하기 위해 현재 촬영에 착수했다.

몰몬경 비디오 시리즈의 총 감독을 맡은 블레어 트루는 촬영장에서 이렇게 말했다. “이번 해에는 이 기념비적인 경전의 이야기를 촬영하게 됩니다. 이번 시즌 촬영분이 중요한 부분을 다루는 만큼, 모두의 어깨가 좀 더 무겁게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배우뿐만 아니라 촬영팀의 많은 분들께서 잠 못 이루는 밤을 보내셨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저도 새벽 3시에 잠에서 깨어나 ‘이것이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를 기쁘게 해 드리는 일인가? 우리가 고용되어 이루어야 하는 일을 수행하고 있는 것인가?’라는 질문에 답을 얻기 위해 고심한 적이 있습니다. 촬영에 임할 때마다 그 질문들이 우리 모두의 양심 가장 깊은 곳에서 불타오르는 것 같다고 느꼈습니다.”

몰몬경 비디오는 유타주 스프링빌 부근에서 촬영되며, 촬영 제작팀은 몰몬경의 “풍요 땅”으로 알려진 지역과 그곳에 세워진 건물 및 성전을 재현한 외부 세트장을 건설했다.

1,000명이 넘는 배우와 스태프 및 관계자들은 부활하신 하나님의 아들께서 하늘로부터 내려와 미대륙의 백성들을 만나고 그들에게 봉사하시는 모습을 생생하게 전달하기 위해 분투하고 있다.

십이사도 정원회의 디이터 에프 우흐트도르프 장로와 그의 아내 해리엇 우흐트도르프 자매는 촬영지를 방문해 배우 및 촬영팀과 이야기를 나누었다.

우흐프도르프 장로는 이 프로젝트를 감리하는 교회 신권 및 가족 집행 평의회의 의장을 맡고 있다.

촬영장을 방문한 동안 우흐트도르프 장로는 “이 중요한 몰몬경 비디오 제작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의 헌신과 뛰어난 기량에” 감사를 표했다.

그는 이렇게 덧붙였다. “전 세계의 사람들에게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 메시지를 나누고자 한다면, 사람들이 보통 시각적인 방법과 그로부터 받는 느낌을 통해 배우는 것을 선호한다는 사실을 이해해야 합니다. 또한 그 사실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및 기타 소셜 미디어에서 선교사와 회원들이 시각적 현대 기술을 현명하게 활용하여 아름다운 복음 메시지로 사람들의 마음에 감동을 주고 있다는 점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DFU-BOM
DFU-BOM
2021년 7월 14일, 유타주 스프링빌 부근에 위치한 몰몬경 비디오 시리즈 시즌 4 촬영장을 방문한 십이사도 정원회의 디이터 에프 우흐트도르프 장로와 그의 아내 해리엇 우흐트도르프 자매는 교회 소셜 미디어팀과 인터뷰를 했다. 2021 by Intellectual Reserve, Inc. 판권 소유.2021 by Intellectual Reserve, Inc. All rights reserved.
Download Photo

신권 및 가족 집행 평의회의 일원인 십이사도 정원회의 데일 지 렌런드 장로와 진 비 빙엄 본부 상호부조회 회장 역시 자신의 배우자와 함께 촬영이 진행 중인 촬영장을 방문했다.

십이사도 정원회의 데일 지 렌런드 장로는 배우 및 촬영팀과 대화하며 “여기서 촬영되는 것으로 인해 이 땅마저도 신성해진 느낌이 든다”고 언급하기도 했다. 

BOM-S4
BOM-S4
십이사도 정원회의 데일 지 렌런드 장로와 그의 아내 루스 렌런드 자매는 2021년 7월 19일 월요일 유타주 스프링빌 부근에서 “몰몬경 비디오” 시즌 4의 촬영이 진행되는 동안 배우와 촬영팀을 만났다.2021 by Intellectual Reserve, Inc. All rights reserved.
Download Photo

본부 청녀 회장단의 보니 에이치 코든 회장과 칠십인 정원회의 케빈 에스 해밀턴 장로 역시 촬영장을 방문했다.

칠십인 총관리 역원이자 몰몬경 시각 자료 운영 위원회의 일원인 케빈 에스 해밀턴 장로는 이렇게 전했다. “그리스도에 대한 메시지는 교회의 중심이자 복음의 중심이며, 또한 니파이인 세계의 중심이기도 합니다.”

BOM-S4
BOM-S4
본부 상호부조회 회장단의 진 비 빙엄 회장은 2021년 7월 중순 유타주 스프링빌 부근에서 “몰몬경 비디오” 시즌 4의 촬영이 진행되는 동안 배우와 촬영팀을 만났다.2021 by Intellectual Reserve, Inc. All rights reserved.
Download Photo

전 세계적인 교회의 지도자인 이들은 제작팀이 이 프로젝트에 참여해 준 것과 그들이 보여준 헌신에 깊은 감사를 표했다.

빙엄 회장은 이렇게 전했다. “정말 많은 사람들이 이 촬영을 위해 참여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가 무엇이겠습니까? 바로 몰몬경이 우리 삶에 미치는 영향력을 사람들이 이해하도록 돕기 위해서입니다.”

몰몬경의 제3니파이에 기록된 다른 이야기에 대한 촬영도 함께 진행되고 있다. 미대륙에서 펼쳐진 구주의 성역에는 어린이들에게 베푼 축복과 성역,(제3니파이 17:11) 병자와 고통받는 이들에게 베푸신 치유,(제3니파이 17:7) 그분의 복음을 가르치기 위해 열두 제자를 부르신 일(제3니파이 19:4) 등이 포함되며, 이는 구주께서 예루살렘에서 그분을 따랐던 이들에게 베푸신 것과 같다.

세트 장식 담당자인 스테파니 벳슨은 세트 담당팀이 촬영 시작 다섯 주 전에 미리 도착해 촬영을 준비하기 시작했다고 말하며, 이번 제작이 “규모가 큰 제작임에 틀림없다”고 언급했다. “도착해서는 주변에 필요한 식물을 모두 심고 의상을 준비했습니다. 시간이 꽤나 많이 걸렸죠. 해야 할 일이 정말 많았던 데다가 날씨도 무척 더웠어요.”

몰몬경의 실사판 영상을 제작하는 목적은 후기 성도들과 그 친구들이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신앙을 키울 수 있도록 돕기 위해서이다.

BOM-S4
BOM-S4
2021년 7월 19일 월요일, 유타주 스프링빌 부근에서 “몰몬경 비디오” 시리즈 시즌 4의 촬영이 진행되는 동안, 부활하신 예수 그리스도 역할을 맡은 뉴질랜드 출신의 배우 앤서니 버터즈가 교회 뉴스룸 팀과 인터뷰를 하고 있다.2021 by Intellectual Reserve, Inc. All rights reserved.
Download Photo

부활하신 예수 그리스도 역을 맡은 앤서니 버터즈는 이렇게 말했다. “촬영을 시작한 지는 얼마 되지 않았지만, 하나의 목적을 지니고 이곳에 모인 배우들, 촬영팀과 함께 일하는 것은 정말 놀라운 경험이었습니다.

훌륭하게 완성된 이 세트장에 서서 모든 배우들을 보면, 온 생애 동안 읽어왔던 그 이야기를 직접 보는 것과 같은 느낌이 들어 정말 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버터즈는 예수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 달리신 후 손과 발에 남게 된 상처 자국을 묘사하기 위해 메이크업팀이 직접 수작업으로 보철물을 만들었다고 언급했다. 34세의 나이인 배우 버터즈는 실제로 준비 기간이 길고 어려웠지만, 준비 과정의 모든 부분에 하늘에서 온 도움이 임했다고 덧붙였다.

그는 이렇게 말했다. “기본적으로 대사를 많이 외워야 했죠. 그렇지만 나머지는 모두 주님께 맡겨야 했습니다. 사실상 그게 가장 중요했습니다.”

대본 담당자인 페니 존슨은 이렇게 말했다. “제작되는 영상을 통해 사람들이 구주에 관해 배우고, 그분께서 사람들을 향해 지니신 사랑에 관해 배울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BOM-S4
BOM-S4
2021년 7월 19일 월요일, 유타주 스프링빌 부근에서 니파이인을 연기하는 배우들이 “몰몬경 비디오” 시즌 4 촬영을 위해 촬영지로 이동하고 있다2021 by Intellectual Reserve, Inc. All rights reserved.
Download Photo

몰몬경 비디오의 이전 시즌은 몰몬경 비디오 유튜브 체널과 ChurchofJesusChrist.org, 복음 자료실 앱에서 시청할 수 있다. 몰몬경 비디오 유튜브 채널에서 새로운 영상이 공개될 때 알림을 받고 싶다면 여기에서 구독할 수 있다.

새롭게 공개되는 에피소드들은 첫 두 시즌과 마찬가지로 한국어, 광둥어, 세부아노어,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이탈리아어, 일본어, 표준 중국어, 포루투갈어, 러시아어, 사모아어, 스페인어, 타갈로그어, 통가어 등의 15개 언어로 동시 공개된다.

2022년의 후속 시리즈 촬영분은 몰몬 및 이더의 가르침과 더불어 모사이야서, 앨마서, 힐라맨서에 나오는 더 많은 이야기를 포함하며, 고대 선지자들의 다른 기록들에 관한 내용이 포함된다.

작성에 대한 안내 참고 사항: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에 대하여 보도할 때 교회 이름을 언급할 경우 생략하지 않은 전체 이름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교회 이름 사용에 관하여 더 알아보려면 다음 온라인 사이트를 방문하십시오. 작성에 대한 안내작성에 대한 안내.